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아이방에 딱 좋은 소형 공기청정기 엔보우 퓨어에이지 미니 공기청정기

반응형

아이 방에 맞는 공기청정기를 놓아주자 (PUREAGE) 미니 공기청정기 추천


날씨가 따뜻해지는 건 좋지만 걱정되는 한가지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입니다. 요즘은 봄철 황사뿐만 아니라 4계절 미세먼지 때문에 집집마다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벌써 2대나 있지요.



그렇다고 방마다 공기 청정기를 놓기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공간도 녹녹치 않은데, 특히나 아이들 방은 거실처럼 넓지 않고 일반 공기청정기는 너무 용량이 큰 편이기도 하죠. 퓨어에이지는 작은 사이즈의 미니 공기청정기로 아이들 공부방이나 놀이방 등 작은 평수에 사용하기 좋은 공기 청정기입니다. 




사이즈가 작은 미니 공기 청정기다 보니 박스도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작은 사이즈에 합리적은 가격대의 보급형 제품이라 집들이 선물로도 꽤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집에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더라도 보통은 거실에 두고 사용하는 대용량의 제품이라 비싸기도 해서 아이들 방이나 혼자 사는 1인 가구처럼 작은 평수에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구요. 



외부 케이스는 유광 화이트라 깔끔하고 조작부는 무광의 회색으로 2톤이라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즈도 보통 작은 빔프로젝터 정도의 크기에 무게도 1.2kg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어디든 놓고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전원은 AC 어댑터를 사용하고 'ㄱ'자형의 커넥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퓨어에이지는 바닥에 눕히거나 세우는 2가지의 거치 방식을 사용할 수 있는데, 커넥터가 구부러져있고 연결 홈이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윗면 커버를 벗겨내면 필터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조 자체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보는 공기청정기와 다르지 않고 필터 교체나 사용도 상당히 편하더라구요. 커버는 자석으로 되어 있고, 커버가 열리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프리(PRE) 필터, 초미세먼지도 잡아주는 헤파(HEPA) 필터 그리고 담배 냄새 같은 악취를 잡아주는 카본 필터의 3중 필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로 세척은 불가능하고 적게는 6개월 ~ 12개월 정도의 교환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전면 LED로 필터 교환주기를 알려 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에 자외선 조명을 이용한 UV 살균 기능이 있어서 자외선으로 필터의 유해 세균을 살균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보급형 치고는 꽤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필터 가격은 1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라 유지비도 크지 않겠더라구요.



가성비가 좋은 편이고 사이즈가 작아서 고시원이나 원룸처럼 상대적으로 면적이 작고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 두면 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개인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은데, 10~15m2 의 공간을 커버하는 용량이라 작은 사무실이라면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집에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도 각 방을 전부 커버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먼지가 발생하기 쉬운 드레스룸이나 아이들 놀이방 같은 곳에 설치해두면 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실도 침구류 등에서 나오는 먼지가 상당히 많은 편이라 침실에 사용해도 좋겠더라구요. 저희 집은 헤드쪽에 자리가 많이 남는 프레임이라 거기 올려놓으니 딱 좋습니다. 



사용방법도 아주 쉬운데요. 4가지 터치 버튼으로 정해진 기능을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보통 공기 청정기는 실내 먼지를 감지해 거기에 맞춰 세기를 조절하는데 퓨어에이지는 그런 기능은 없이 정해진 풍량으로 공기 청정을 합니다. 



2~8시간까지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고 3단계 바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기능은 LED로 표시해 주는데 SLEEP 모드를 지원해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LED 불빛이 꺼져서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하는 세심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세워서도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이 적은 곳이라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계할 때부터 스탠드와 바닥의 2가지 거치 형태를 고려해서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실제 사용해봐도 예전에 나오던 보급형처럼 우렁찬 모터 소리는 들을 수 없었는데, 기본 바람 소리가 좀 나긴 합니다. 아마도 일반 공기청정기에 비해 바람의 통로가 비교적 외부와 가깝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래도 30db 정도의 저소음이라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책에서도 은근 먼지가 많이 나오는 편이라 아이들 방에도 공기청정기 하나는 있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서제가 따로 있으면 서제에 사용해도 좋을 것 같구요. 공기가 탁하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답답해서 능률이 잘 오르지 않더라구요.


물론 더 기능이 많은 공기청정기도 많지만 그만큼 가격이 올라갑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는 5만 원 후반대의 비교적 합리적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소형 공기청정기라 딱 필요한 기능만 갖추고 있어서 집안의 부족한 공기 청정 영역을 채우거나 작은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기에 딱 좋아 보입니다. 소형이지만 공기 청정 능력도 뛰어난 편이라 성능은 나쁘지 않더라구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누구나 사용하기 쉬울만큼 심플하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니, 아이들 방에 자신이 직접 컨트롤하는 공기 청정기 한대 놓아 주세요.


>> 퓨어에이지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