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마법처럼 반값 되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이집트 결제 방법

반응형

주소만 바꾸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가 거의 반값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결제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보통은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거나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하게 되죠. 하지만 게임 같은 소모성 결제의 경우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고 요즘 게임 내 결제 가격이 높아서 좀 부담스럽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집트 파운드(EGP)화 결제라는 가벼운 꼼수를 이용해 결제 금액을 낮추는 사람들이 꽤 늘었는데, 파운드화의 환율이 낮아지면서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PC용 소프트웨어도 종종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루트가 생겨나기도 합니다.

 


위 그래프는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볼 수 있는 이집트 환율인데요. 현재 시간으로 1파운드 당 61원쯤 합니다. 3년 전과 비교해도 거의 50% 이상 낮아진 금액이고 계속 낮아지는 추세죠. 이집트가 IMF 구제 금융을 받는 조건에 이집트화 평가 절하 항목이 있기 때문입니다.

 

낮아진 환율을 이용해 비행기 예약이나 다른 분야에서도 꼼수로 결제하는 경우가 일어나고 있죠. 불법은 아니지만 약간 환치기 같은 느낌이고, 구글에서도 공식적으로 관여하진 않는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자신의 구글 계정의 주소만 이집트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물론 카드 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비자나 마스터 등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 하구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메뉴를 선택하면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중간쯤에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메뉴에서 상단의 결제수단 > 결제 설정 더보기를 차례로 선택하고 하단의 결제 설정 더보기를 선택하면 모바일 브라우저를 이용해 계정 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결제 센터에 진입하면 플레이 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좌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선택해서 설정 메뉴로 이동해 결제 프로필에 있는 국가 정보를 이용해 새 프로필 등록을 통해 변경해주면 됩니다. 쉽죠?

 



국가는 이집트(EG)를 선택하고 주소와 이름 등 입력하면 되는데, 이름과 주소는 아무것이나 넣어도 됩니다. 다만 주와 우편번호는 정확히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주를 선택하고 우편번호는 11665를 넣어 주면 됩니다. 비슷하게 생긴 걸 찾아 넣으면 되요.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이제 결제할 때 USD가 아닌 EGP로 표시됩니다. 할인폭은 결제 금액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50% 이하의 금액으로 결제가 됩니다. 나중에 카드 값 낼 때 이집트 환율이 적용되니 그만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죠. 

 

이런 결제자가 늘어나니 게임 내 이집트 결제 금액을 올려 버리는 게임들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아직은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나 앱들이 많으니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유튜브 레드처럼 기간제 서비스는 서비스가 끝날 때까지 주소변경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가볍게 단순 결제에만 이용하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인 게임 결제나 앱결제 모두 적용되니 좀 더 저렴하게 결제를 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