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강력한 대용량 배터리의 울레폰 파워 3 (ulefone Power 3)

반응형

중국산 스마트폰의 진격은 어디까지?


샤오미를 시작으로 이제 중국산 스마트폰의 국내 인지도도 꽤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위험요소들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파격적인 가성비를 내세우는 중국산 중저가 스마트폰들은 국내의 높은 스마트폰 가격에 지친 소비자에겐 상당히 매력적이니까요.



ulefone Power 2도 가성비 좋은 성능으로 사랑과 관심을 받았는데 후속 버전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네요. 오래 기다린 만큼 성능도 대폭 상향 되었습니다.




ulefone Power 3는 이름에서 풍기듯 배터리가 상당히 짱짱한 스마트폰입니다. 무려 6080mAh나 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용 세컨 폰으로도 꽤 매력적 이구요.



찬찬히 율레폰 파워3를 좀 살펴보면 요즘 대세에 맞는 18:9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점점 18:9가 표준이 되어 가는 것 같은데, 18:9 화면을 지원하는 앱도 점점 늘고 있구요.


6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 (2160 x 1080, FHD+)를 갖추고 있어서 게임이나 VOD 시청에도 좋을 듯 싶구요.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 4를 적용했습니다.



배터리는 앞서 언급했듯 6080mAh의 대용량 배터리라 스펙상 일반적인 사용에는 4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실은 다르겠지만 그래도 2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겠네요. 더 놀라운 건 이렇게 대용량 배터리인데도 9.8mm의 슬림함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죠.


물론 대용량 배터리에 맞는 퀵차지를 지원해서 30분만 충전해도 하루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충까진 2시간이면 충분하구요.



성능도 준수한 편인데, 6G RAM에 미디어텍 MTK6763  2.0GHz, Octa Core AP를 사용하고 64GB의 저장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산답게 듀얼 SIM을 지원 하구요. 



특이하게 전/후면 모두 듀얼 카메라를 갖추고 있는데 후면 카메라는 21.0MP ( SW 16.0MP ) + 5.0MP 이고 전면 카메라는 13.0MP ( SW 8.0MP ) + 5.0MP의 화소를 지원 합니다.


삼성처럼 라이브 포커스는 지원하지 않지만 꽤 기대되는 부분이긴 한데, 전작이었던 율레폰 파워 2는 카메라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기 때문에 얼마나 좋아졌을지가 궁금하긴 하네요.



전면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페이스 ID를 지원하는데, 안드로이드의 안면인식입니다. 요즘은 안면인식도 기본이 되는것 같네요. 듀얼 카메라라 정확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되긴 하는데, 일단 그건 사용기를 좀 더 봐야 할 것 같네요. 지문인식은 기본입니다.



OS는 기존의 자사 OS를 넣지 않고 거의 순정 상태의 안드로이드 7.1을 사용하기 때문에 빠릿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통신사 앱들은 무겁기도 하고 번거롭게 작동하거든요.



중국산 스마트폰들은 지원 악세서리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구입할 때 케이스와 보호 필름 등의 악세서리를 넣어 주는 경우가 많은데 요것도 꽤 다양하게 지원 합니다. 기본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을 듯.




율레폰 파워 3 할인 코드 : UlePower3


기어 베스트 독점 판매로 플래시 세일이 진행 중인데 기간이 많이 남진 않았습니다.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219.99달러에 구매 가능하니 꽤 매력적이죠?


아직까진 국내에서는 율레폰이 크게 인지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가성비가 좋기는 한데 주목받을만한 것이 배터리 정도라 카메라를 중요시하는 국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한듯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후면 듀얼 카메라를 사용하고 OS를 교체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있어서 꽤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요즘은 해외 직구가 어렵지 않지만 아무래도 직구 폰은 AS가 어려우니 그런 부분만 감안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저렴하니 고장 나도 큰 부담은 되지 않겠네요.

율레폰 파워 3는 기어베스트에서 독점 판매 중이고 출시기념 이벤트로 219.99달러에 판매 중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보세요.


>> 율레폰 파워 3 보러가기 <<



Gearbest 율레폰 파워 3 보러가기
율레폰 파워 3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