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아이폰의 2% 부족함을 채워주는 OTG 메모리 리프 아이브릿지 3

반응형

보안성 높은 아이폰용 OTG 메모리 리프 아이브릿지 3(Leaf iBRIDGE 3)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아이폰은 특유의 디자인과 편리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스마트폰 입니다. 단일 모델로 이만큼 판매량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 것은 참 대단한 것이죠.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폰이지만 데이터의 이동이나 외장 메모리의 활용 등 안드로이드에 비해 확장성이 떨어지고 아이튠즈를 이용한 방법이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브릿지 3는 이러한 단점을 커버해 줄 아이폰용 OTG USB 메모리입니다. 아이폰 높은 메모리 가격 때문에 적은 용량의 아이폰을 구매했거나, 평소 음악이나 사진 등 파일 이동이 잦고 편하게 VOD를 즐기고 싶다면 아이브릿지 3을 눈여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이도 컴퍼니가 정식 유통하고 있고 1년간 무상 AS를 담당합니다. 16GB ~ 256GB의 대용량 메모리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되어 있구요.



구성품은 아이브릿지 3과 휴대용 케이스의 2개로 매우 심플한 구성입니다. 그만큼 사용이 쉽고 복잡하지 않다는 이야기죠.



" 사용성 높은 깔끔한 디자인과 재질 "


특이하게 알파벳 'J'의 형태로 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데, 아무래도 아래로 긴 모양의 스틱 디자인은 사용하기가 불편하니 이런 디자인이 나쁘지 않습니다. 



바디는 아이폰에도 사용되는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소재라 단단하게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해 주고, 보기에도 고급스럽게 보이는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는 라이트닝 8핀 커넥터를 이용해 연결하고 반대쪽에는 USB 연결을 위한 커넥터가 있습니다. PC에 있는 데이터를 저장해 아이폰에 사용하거나 반대의 경우도 가능 한 거죠.



USB 3.0을 지원해서 PC에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도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파일 몇 개 옮겨 봤는데, 속도가 빨라서 상대적으로 용량이 큰 영상 파일들도 어렵지 않게 이동할 수 있더라구요.



아이폰에 연결 시 약간의 간격이 있어서 얇은 케이스 정도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간섭이 있는 경우라면 반대로 사용하면 되는데 그러며 화면을 가리게 되니 케이스를 빼거나 변경이 필요하긴 하겠네요.



"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 "


'J' 자 형태로 꺾여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손에 간섭이 없어서 그립을 헤치지 않습니다. 다른 OTG 메모리들은 스틱 타입의 형태가 많아서 보기에도 좋지 않고 걸리 적 거리곤 하는데, 요건 완전 좋더라구요.



아이폰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사용에 필요한 어플을 다운로드하도록 안내해 줍니다. 전용 앱을 다운로드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필수로 다운로드해야 하구요.



리프 아이브릿지 3 앱은 사진이나 동영상은 물론 다양한 문서의 뷰어를 겸하기 때문에 사용이나 활용도가 높습니다. UI도 깔끔하고 직관적이니 사용이 아주 편하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메모리 부족을 겪는 가장 큰 이유는 넘쳐나는 사진들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튠즈로 백업은 뭔가 번거롭고 귀찮아서 다음으로 넘기기 일쑤죠.



아이브릿지 3을 이용하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간편하게 백업하거나 PC로 이동도 쉽습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구요. 



Leaf 카메라 메뉴를 이용하면 아이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바로 아이브릿지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공간이 적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번거롭게 이동할 필요도 없어서 상당히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여행 갈 때 아이브릿지에 직접 저장하면 번거로운 백업을 거치지 않아도 여행 사진만 따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아이브릿지 3에 저장된 파일은 미디어라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비디오 그리고 음악파일을 나눠서 보여주기 때문에 보기에도 깔끔하고 파일 찾기도 쉽구요.



여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데, 사진 같은 이미지 파일뿐만 아니라 영상과 음악도 바로 플레이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아이튠즈로 영화나 음악파일을 옮기는 것도 꽤 귀찮은 작업이거든요. 아이폰 사용하는 주변 지인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부분이더라구요.


지원하는 영상과 음악 포맷도 다양해서 테스트하는 동안에 플레이하지 못하는 미디어가 없었는데, 아마도 거의 코덱 때문에 속 썩을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물론 따로 파일 관리 메뉴가 있어서 아이브릿지3에 저장된 파일은 물론 클라우드 파일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기본이고 구글 드라이브와 BOX, 드롭박스까지 지원합니다.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을 아이폰에서 직접 저장할 수 있는데, 로컬에 저장하는 파일은 별도의 디렉토리에서 관리합니다. 



미디어 메뉴에서는 볼 수 없는 각종 문서 파일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데, 물론 뷰어를 지원해서 MS 오피스 파일과 PDF 파일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로딩이나 처리 속도도 상당히 빠르구요.



이런 다양한 편리함 때문에 아이브릿지 3에 데이터를 넣어 두었는데,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나 혹시 분실했을 경우 내 데이터를 누군가 훔쳐본다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겠죠?


리프 아이브릿지 3는 개인 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 PIN과 아이터치로 Lock을 걸 수 있어서 소중한 내 데이터를 지켜 줄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는 소중하니까요.



휴대용 실리콘 케이스를 제공해서 소중한 리프 아이브릿지 3에 생채기가 생기지 않고 보관이나 휴대할 수 있습니다. 커넥터에 이물질이 끼는 것도 방지할 수 있죠. 케이스에 체인 같은 걸 연결해서 가방이나 스트랩 걸이에 걸고 다니면 스크래치 보호는 물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게 상당히 불편했는데, 아이브릿지를 사용하면 불편함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파일도 다양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제 아이폰이 128GB로 메모리가 넉넉한 편이지만 파일 이동이나 영상 시청등 이 너무 불편했는데 리프 아이브릿지 3는 이런 불편함까지 해소해 주니 아이폰 용량이 넉넉해도 활용할만합니다.

깔끔하고 활용도 높은 디자인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파일 공유가 가능한 리프 아이브릿지 3~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악세서리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폰의 아쉬운 2%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리프 아이브릿지 3로 부족한 데이터 고민을 해 결해 보세요.



- 이 글은 이도컴퍼니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