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게임기

듀얼쇼크 4 충전 거치대, 알리에서 구입한 후기

반응형

중국산 저가 거치대 성능은 어떨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무선으로 개발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 측면에서보면 무선이라는것은 상단한 편리함을 주는 기술이지만 필연적으로 충전이라는 불편함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컨트롤을 담당하는 듀얼쇼크도 무선으로 되어 있어서 충전이라는 필수적인 불편함을 수반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듀얼쇼크4용 정품 충전 거치대가 판매 중 이지만 역시나 가격대가 만만하지는 않죠.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단돈 5천원으로 거치대를 하나 사 보았습니다. 



주변에서 중국산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막상 짝퉁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보니 궁금해서 하나 구입 했습니다. 주변기기들이야 써드파티에서 나오는것들이 종종 있긴 하지만 중국산이 라이센스가 있을리가 없으니 짝퉁이라면 짝퉁 이겠네요.



구성품은 달랑 충전 거치대와 전원 공급을 위한 USB 5핀 케이블이 전부 입니다. 제대로 된 박스도 없이 그냥 적당한 포장지에 배송 왔더라구요. 배송은 2주정도 걸렸는데, 요즘 알리서 물건 시키면 대체로 빠르게 오는 편입니다. 물론 배송비는 공짜~



정품은 전원 공급을 위한 AC 전원 어댑터가 별도로 들어 있습니다. 저는 그냥 멀티 USB 콘센트에 연결할 생각이라 큰 불편은 없던데, 집에 남도는 스마트폰 충전용 AC 어뎁터를 이용해도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고속충전용이 아닌 예전것이 더 안정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사용하는 USB 멀티탭은 고속충전에 버금가는 출력을 지원하는 모델인데, 아직까진 큰 오작동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거치는 듀얼쇼크의 USB 커넥터를 맞춰 끼워 넣으면 됩니다. 정품과는 거치 방향이 반대더라구요. 정품처럼 세심하고 디테일한 편의성은 없지만 가격대비 만족스럽습니다. 



2개를 전부 충전해도 잘 충전되고 2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진 제대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듀얼쇼크도 소모품 개념이니 크게 신경쓰진 않습니다.



정품도 그렇지만 충전이 완료 되면 충전기에서 살짝 빼서 거치만 해 두는게 방전을 막고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듀얼쇼크도 배터리가 들어가니 충/방전이 계속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 되니까요. 예상외로 안정적으로 거치되서 좋더라구요.


저렴한 가격대라 덜컥 구입하긴 했는데, 아직까진 큰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기를 몇만원 주고 구입하는것이 좀 아깝더라구요. 여러가지 형태의 라이선스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것을 구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과는 다른 형태의 거치대도 구입했는데, 도착하는대로 그것도 후기를 남겨 볼 께요. 다음에는 VR 거치대를 구입해야 하는데 뭘 사야할지 고민되는군요.

가볍게 사용할 충전 거치대를 찾는다면, 해외직구도 나쁘지 않은것 같은데, 국내 배송과는 배송이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보고 구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