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노트북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LTE 노트북 에이서 원 13 (Acer One 13)

반응형

이제 노트북도 통신사에서 구입하는 시대! 에이서 원 13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태블릿은 많지만 노트북은 많지 않습니다. 가만 생각해 보면 노트북도 데이터를 이용하는 기기이니 꽤 매력적인 카테고리인데, LTE 데이터를 이용하는 노트북이 그리 성공한 사례가 많지 않아서인지 찾아보기가 힘들죠.



에이서 원 13은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노트북입니다. KT에서 네트워크 모뎀을 지원하고 에이서에서 제작을 맡았습니다. 거기다 KT에서 직접 네트워크 모뎀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구요. 아마도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통신사에서 직접 판매하는 것은 이번에 처음이지 않나 싶네요.



기존에도 LTE 데이터를 지원하는 노트북들이 종종 있긴 했는데, 가격도 비싼편이라 꽤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에이서 원 13은 40만 원대의 꽤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 된 LTE 노트북입니다.



보통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들이 플라스틱 바디에 두툼한 모양이었던 반면, 에이서 원 13은 이노다이징 처리된 표면에 메탈의 느낌을 잘 살린 알루미늄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울트라 슬림 디자인이라 꽤 슬림하고 무게도 1.35kg으로 꽤 가벼운 축에 속하기 때문에 휴대성도 높구요. 상당히 가벼워 보이죠? 이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꽤 괜찮아 보입니다.



또한 이런 저가형 제품 중에는 윈도우가 별매인 경우도 많은데, 에이서 원 13은 Window 10 Home(64bit)를 지원해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꽤 저렴하지만 성능은 준수한 편입니다. 보통 저가형에 주로 사용되는 아톰 프로세서가 아닌 쿼드코어 셀러론 프로세서 N3450(1.1Ghz up to 2.2GHz , 2MB L2 cache, 6W)가 들어갔고, RAM도 4GB(LPDDR3, Onboard) 로 꽤 넉넉하게 지원해 줍니다.


64GB의 내장 메모리(eMMC)가 좀 아쉽긴 한데, 모자라는 저장 공간은 클라우드로 대cp 한다고 해도 여전히 아쉽기는 하네요.



하지만 꽤 확장성 좋게 USB 3.0 포트 2개와 Micro SD카드 슬롯 그리고 Mini HDMI 단자까지 잘 갖춰 놓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를 내주는 USB 3.0포트를 2개나 지원하기 때문에 외장 메모리를 사용하면 어느 정도 저장 공간의 압박은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4,800mAh(Lithium polymer 7.6V)가 사용되었는데, 완충하면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이동 시에 사용해도 충분한 사용시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13인치의 비교적 사이즈가 큰 노트북이라 팜레스트도 넓고 키보드도 시원시원합니다. 터치패드의 클릭감이 좀 뻑뻑한 편이긴 한데, 터치 감도 자채는 상당히 좋군요. 백라이트가 없는 게 아쉽지만 이런 보급형 노트북에서 바라기는 좀 어렵긴 하겠네요.



베젤이 얇은 편이라서 13인치 치고는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사이즈 자체는 예전 울트라북이랑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던데, 부피가 작은 가방에도 비교적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IPS 디스플레이로 1920 x 1080의 FHD를 지원합니다. 화질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IPS 패널을 이용해서 시야각도 넓습니다. 안티 글라스 코팅이 되어 있는지 살짝 반사광을 줄여주는 디스플레이 더라구요.



앞서 언급했듯 LTE 네트워크를 이용해 와이파이 존이 아니라도 어디서나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이 잦은 학생들이나 영업을 하는 직장인 등 활용하기 참 좋은 수단이 되어 줄 것 같구요.



KT에서 출시되지만 통신사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라서 타 통신사 USIM을 사용할 수도 있긴 한데, 그러려면 각 통신사를 방문해서 개통 절차를 밟아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 KT에서만 판매하니 굳이 이걸 타 통신사에서 개통하려는 일은 많지 않을 것 같구요. 구매도 KT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

KT Acer ONE13 요금제는 ?

"


KT에서 이번에 에이서 원 13을 출시하면서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했는데요. 간단히 요금제를 살펴보면, 데이터투게더 Large와 스마트 디바이스 10G, 20G 요금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데이터투게더 Large는 기존 스마트폰 데이터를 쉐어할 수 있는 요금제로 스마트폰 데이터에 1GB의 추가 데이터를 지원하고 추가 데이터까지 소진 시 QoS 200Kbps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의 일 제공량 까지 공유되기 때문에 65.8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하구요.



타 통신사를 이용하거나 데이터가 무제한인 65.8 미만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를 이용하면 되는데, 10G(16,500원)와 20GB(24,2600원)의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76.8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반값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 KT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꽤 저렴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데, 노트북 할부도 지원되니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강의실 이동이 잦은 대학생들이나 학생들의 졸업/입학 선물로 좋겠죠?




그 외 KT의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고, 지원금과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꽤 저렴하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에이서 원 13은 정품 윈도우 10을 제공하는 13인치 노트북이면서도 42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노트북입니다. 에그나 와이파이존을 이용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는데, LTE 노트북 치곤 합리적인 가격대와 성능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에이서 원 13은 KT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노트북만 따로 구매는 안된다고 합니다.

직영점 구매 혜택으로 파우치와 타거스 무선 마우스 그리고 Micro SD카드 64기가 지원 혜택도 있으니 실제 체감하는 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겠네요.

LTE 데이터 사용이 주는 높은 이동성과 활동성 그리고 가격 대비 준수한 사양을 갖춘 에이서 원 13의 더 자세한 구매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이서 원 13 자세히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