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와이브로 에그를 LTE에그로 갈아타면 좋은 이유

반응형

답답한 와이브로 대신 LTE 에그(egg)로 체인업 하자


한때 와이브로 에그는 이동 중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최고의 아이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더 빠른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에그가 출현하면서 와이브로 에그는 점점 사라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약정이나 기타 이유로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LTE에그 체인지업 프로모션은 주목할만한 프로모션입니다.



데이터 이용만 놓고 보면 와이브로 에그는 LTE에그 보다 가성비가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음영지역이 많고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죠. 스마트폰이 LTE를 지원한지가 오래되다 보니 느려터진 와이브로는 상당히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와이브로와 LTE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에그가 등장하기도 했지만, 음영지역을 완전히 없애 주지는 못했고, 이동 간에 사용에도 제약을 받는 등 에로점이 좀 있었습니다.



최근에 KT를 통해 출시된 LTE에그를 여럿 사용해 봤는데, 역시 LTE에그는 음영지역이 없고 끊김이나 속도 저하 같은 문제가 없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저처럼 노트북과 태블릿 등 다양한 IT 기기를 이동 간 사용하려면 에그가 참 필요한데, LTE에그를 사용하면서는 스트레스가 거의 없습니다.


요즘 나오는 에그는 사용시간도 길어서 배터리 걱정도 없고 부가적인 기능들을 잘 갖추고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최근에 KT에서 LTE 에그 3종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에그도 기능들이 더해지고 있어서 3종 모두 각각 개성이 뚜렷한 제품이죠.



에그로서의 기능은 모두 좋으니 각각의 상황에 맞는 특징을 가진 에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배터리가 오래가는 쪽이 좋더라구요. 모든 기기들이 그렇듯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라서요.


최근 에그 신형들이 매년 출시되고 있어서 기존 에그를 사용하던 사람들도 LTE에그에 대한 니즈가 꽤 있을 것 같은데, 이런 기변을 고려할 때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약정입니다.



하지만 KT의 LTE 에그(EGG) 체인지업을 이용하면 그런 걱정이 사라 집니다. 2018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니 꽤 시간은 있는 편이죠.


LTE 에그+ 체인지업은 기존에 와이브로(Wibro) 에그 이용자가 LTE 에그로 기변 시 와이브로 요금제와 단말기 위약금이 면제됩니다. 단, 단말기의 잔여 할부금은 그대로 남게 되니 이 부분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추가 데이터가 100GB가 추가 지원되고 24개월 동안 매월 5,500원(LTE egg+11 요금제 기준)의 요금이 할인되니 요금의 부담도 기존 와이브로 에그보다 더 적습니다.



또한 추가로 KT 샵 직영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제공되는 단독 사은품 혜택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니, LTE 에그로 기변을 생각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기회가 흔치 않을 것 같습니다.


와이브로 에그가 오랫동안 사랑받았지만 아무래도 LTE 에그에 비해 커버리지나 속도 면에서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LTE에그로의 기변을 고민했다면 이번 KT의 LTE 에그 체인지업 프로모션은 꽤 매력적입니다. 위약금 없이 LTE 에그로 갈아타고 추가 데이터와 사은품까지 챙길 수 있는 찬스이니 변경을 고민했다면 망설일 이유가 1도 없겠죠? 더 자세한 내용은 올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와이브로 에그 전환 프로모션 및 LTE 에그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