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휴가지 인생샷을 위한 사진 편집 어플 3가지

반응형

막찍어도 인생샷 만들어주는 사진 편집 어플 3가지

 

출근 시간 도로가 한가하게 느껴지는 것을 보니 휴가&방학 시즌이 돌아온 것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한꺼번에 몰리는 휴가가 불편하긴 하지만 여름을 그냥 보내기엔 너무 아쉬운 것도 사실이라 강이든 바다든 혹은 계곡이든 어디든 떠나고만 싶어지는 때이기도 하죠.

 


이제 스마트폰은 우리 손을 떠나지 않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날로 좋아져서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추억을 남기고 일상을 기록하곤 합니다. 하지만 기본 카메라론 어딘지 좀 아쉬운 부분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럴 때 사진을 보정하기 좋은 어플 3가지를 소개합니다.

 

 

" 사진 보정앱의 끝판왕 스냅시드(SnapSeed)"

 

스냅시드는 촬영한 사진을 보정해주는 어플입니다. 거의 후보정의 끝판왕격인 다양한 필터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누가 물어보면 항상 추천해 주는 어플 이구요. 구글에서 만들었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죠? 구글에서 만들었지만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합니다.



구글이 만들었지만 구글 드라이브는 물론 원드라이브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뿐만 아니라 일반 사진도 요즘은 스마트폰 앱이 워낙 좋아서 스마트폰으로 편집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양한 외부 지원은 반가운 기능입니다.



다양한 필터를 지원해주고 아웃포커스나 인물과 배경의 노출 보정 등 필터만으로도 상당히 디테일한 보정이 가능합니다. 필터를 이용해 후보정해도 자연스러운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필터의 선택지도 다양하고 노출 보정 능력은 지금껏 사용해본 어떤 보정 앱 보다도 강력하고 자연스럽더라구요.



눈동자의 크기나 고개를 살짝 돌리는 정도의 보정도 가능해서 조금 어색하거나 실패한 사진도 아주 자연스럽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상당히 신기한데, 보정하면서 공간이 생기면 자동으로 공간을 채워주기도 합니다.



" 아날로그 필름 감성을 내 주는 (VSCO)"


VSCO는 아날로그 필름 느낌을 내 주는 필터로 PC의 사진 보정 프로그램인 라이트 룸에 VSCO FILM이라는 프리셋으로 널리 사용되면서 좋은 평가를 받은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필름효과만 내 주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필름의 고유한 느낌을 적용할 수 있어서 해당 필름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진들이 선명하지만 너무 기계적인 느낌인것도 사실인데, VSCO같은 필터를 이용하면 좀 더 부드럽고 편안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맛있는 카메라 프디(Foodie)"


사진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 봤다는 바로 그 앱! 바로 푸디 입니다. 푸디는 이름에서 풍기듯 인물 사진이 아닌 음식 사진에 특화된 앱 입니다. 여행지에서는 먹는 즐거움이 빠질 수 없고 요즘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 자주 식욕을 자극하는 사진들을 만나기도 하니 활용도가 높죠.

 


케익이나 커피 등 다양한 음식 사진에 최적화된 색온도를 맞춰주는 필터가 있어서 음식 사진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줍니다. 각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곳의 프리셋이 맞춰져 있어서 주변 분위기도 좋게 나오는 장점도 있네요.

 

이미 촬영한 사진도 불러와서 필터를 적용할 수 있고, 필터를 용해서 카메라로 바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 색감이 좋은 편이라 음식 사진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필터를 적용해서 셀카에 사용해도 좋아서 셀카 앱으로 추천되기도 합니다. 가로모드는 지원되지 않는 게 좀 아쉽네요.

  

이런 후보정 어플들 말고 사진 찍을 때 바로 적용하는 필터들도 좋은 게 많지만 후보정을 하면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보고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필터를 적용하고 선택하느라 촬영 포인트를 놓치는 일도 없구요. 후보정 앱들도 정말 많은데, 위에 소개한 3가지 앱만 가지고도 충분합니다.

단 이런 필터들이 만능은 아니니 사진을 많이 찍어보고 구도나 심도 같은 기본기를 탄탄하게 익히는것을 잊지 말아야겠죠? 안드로이드나 iOS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올여름휴가지에서 담은 추억을 멋지게 만들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