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애플이 알려주는 아이폰7으로 사진 잘 찍는 법

사진 촬영이 어렵다고? 애플 홈페이지를 가자


스마트폰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카메라가 되었을 정도로 스마트폰으로 하는 일 중 사진 촬영은 우리 일상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젠 여행 갈 때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을 꺼내드는 일이 자연스러울 정도니까요.



휴대폰에 카메라가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꽤 오래전의 일이지만 최근 몇 년간 기술의 발전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카메라에 들어가는 하드웨어는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하드웨어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기 시작했는데, 일반 유저들이 따라기는 기능의 추가 속도가 더 빠른 게 사실이죠.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잘 활용하지 않으면 그림의 떡입니다. 보통 자동모드로 촬영하게 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점점 산으로 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아이폰이지만 애플의 감성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애플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아이폰7 카메라로 잘찍는 꿀 팁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제조사들은 카메라의 단편적인 특징만 홍보하기 바쁜데, 애플은 역시 다르긴 합니다.



애플 특유의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서 직관적으로 보기도 편하고 번잡하지 않습니다. 괜히 복잡하게 멋을 부리는 것보다 요즘은 이런 게 더 좋더라구요. 여러 가지 상황을 설정해서 설명을 하고 있는데, 아마도 사진으로 찍고 싶어 하는 피사체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 정도만 잘 이해하고 있으면 다양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보입니다.



각각의 촬영 팁을 영상으로 보여 주는데, 플레이 타임도 그리 길지 않습니다. 편집도 지루하지 않게 해 두어서 꽤 괜찮더라구요. 아이폰 UI에 최적화 되어 설명하지만 원리만 잘 이해하면 카메라 촬영에도 응용해 볼 수 있기도 하겠네요.



비슷한 기능이 있는 타사의 스마트폰에서도 따라 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사실 그리 어렵지 않은데, 기능을 잘 몰라서 못쓰는 경우도 많거든요. 알고 있어도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쉬우니 자주 촬영해 보는 게 좋습니다.


하드웨어는 상당히 좋아졌지만 사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잘 찍는다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사진을 잘 찍고 싶다면 스마트폰이든 일반 카메라든 많이 찍어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냥 찍는 게 아니라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인지하고 촬영해야 하는데, 이런 팁들을 바탕으로 연습을 하다 보면 필터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인생 샷을 남길 수 있겠죠?

사진이라는 게 상당한 공부가 필요하기도 하지만 업으로 삼을게 아니라면 굳이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작은 팁들을 활용해 내것으로 만들어 주기만해도 사진이 달라지니 애플이 알려주는 꿀팁들 잘 활용해 보세요.



Comment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