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카메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소니 NP-BX1 X타입 호환 배터리

어떤게 호환 배터리고 어떤게 정품 배터리인지 구별이 안되네


소니 NP-BX1

해외직구 많이 하고 계신가요? 예전에는 조금 특별하게 생각되던 해외직구가 이제는 많이 보편적인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해외직구를 도와주는 서비스들도 많아졌고, 해외 멀티샵들은 배대지가 없어도 집까지 안전하게 보내주기도 해서 해외직구가 더이상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애용하는 해외 멀티샵중에 알리익스플레스가 있습니다. 알리바바에서 만든 글로벌 사이트로 이제는 한국어도 지원해서 더 편해졌습니다. 종종 피규어를 구입하곤 하는데, 알리 익스플레스에는 정말 없는게 없어서 다양하게 구입하곤 합니다.



최근에는 배송이 빠른 업체들도 많이 생겼지만, 이번에는 배송이 거의 2달 가까이 걸렸습니다. 빨리 올때는 10일 남짓 걸리더니 이것도 편차가 심하네요. 이번에 소니 액션캠을 새로 들이면서 호환 배터리가 필요해서 하나 구입 했습니다.


소니의 NP-BX1 X타입 배터리는 액션캠 말고도 RX100 시리즈에도 들어가서 저희집 RX100과 함께 사용하려고 구입했거든요. 소니 카메라류는 배터리가 3개는 있어야 안심 되는듯 싶네요. 배터리 용량이나 좀 늘여주지... 정품은 너무 비싸서 호환 제품을...ㅠㅠ



포장 상태가 깔끔하진 않지만 EMS로 오기 때문에 배송 과정에서 생길수 있는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중국에서 물건오면 대부분 이런식 이더라구요. 대신 파손 걱정은 좀 덜수 있습니다. 중요한 제품은 EMS대신 DHL같은 유료 배송 옵션을 선택하면 되지만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저렴하게 구입 이라는 목적과는 멀어지게 되죠.



소니 NP-BX1

사실 이걸 받아 보고는 상당히 놀랐는데, 거의 정품과 차이가 없습니다. 국내 수입해서 정품이라고 속여 팔아도 아마 눈치챌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뒷면도 거의 정품과 유사하게 프린팅 되어 있는데 정품은 뒷면이 화이트 배경에 검정 글씨로 되어 있습니다. 근대 아마 패키지 포장을 유심히 보지 않고서는 버젖이 소니 마크와 설명이 있어서 눈치 채기는 쉽지 않겠습니다. 조심 또 조심.



소니 NP-BX1

구성품은 배터리와 휴대용 케이스가 전부 입니다. 이것도 정품과 같은 구성 입니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호환 배터리가 많은데, 보통은 디자인이 완전히 다르고 케이스도 없는 경우가 많거든요. 아마 완전 짝퉁으로 만들려고 구성까지 완전히 같게 만들어 놓은듯 싶네요. 대신 디자인이 다른 호환 배터리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소니 NP-BX1

어떤게 정품인지 구별 되나요? 사진상의 아래에 있는 배터리가 정품 배터리 입니다. 얼핏 같아 보이지만 정품 배터리의 텍스트가 더 선명하고 타이포의 디자인도 더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둘을 비교해서 봐서 그렇지 그냥 짝퉁만 놓고보면 알수는 없겠네요.



소니 NP-BX1

하단에 있는 정품확인 홀로그램까지 완전히 똑같습니다. 홀로그램이 4가지로 변하는대 카피품도 동일하게 변하더라구요. 홀로그램 품질도 좋아서 예전처럼 짝퉁스럽지 않습니다. 중국의 기술이 좋아 진것 같긴한데, 좋아해야 하나요? 아님 걱정해야 하나요?ㅎㅎㅎ



소니 NP-BX1

뒷면은 디자인이 좀 다릅니다. 아래에 있는 배터리가 정품인데 설명 부분은 비슷하지만 재활용 표시라던지 품질 보증마크가 좀 다릅니다. 완전히 카피하기는 양심에 걸리긴 했나 보네요.



소니 NP-BX1

배터리를 감싸고 있는 하우징의 색도 좀 다릅니다. 정품은 짙은 회색이고 카피품은 블랙 색상 입니다. 색상만 조금 차이날 뿐 거의 동일해서 차이를 느끼기는 쉽지 않네요.



소니 NP-BX1

그래도 배터리 품질은 나쁘지 않은데, RX100 구입하고 받은 여행용 충전기로 충전도 잘되고 배터리 사용시간도 나쁘지 않습니다. 몇번 가지고 나가서 사용해 봤는데, 예전에는 호환 배터리는 성능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이었지만 요즘은 그렇진 않내요.


보통 호환 배터리는 디자인이 좀 다르고 배터리 용량을 정품보다 좀 크게해서 싸게 파는데, 이건 카피품 판매가 목적인지 배터리 용량도 정품과 같고 디자인이나 구성도 정품과 매우 흡사 합니다. 이런거 몇개사서 중고나라 같은데서 정품이라고 팔아도 아마 잘 모를것 같은데, 혹시 중고거래 할 일이 있으면 주의해야 겠습니다. 제가 일부러 정품과 비교샷을 좀 상세히 올렸으니 잘 비교해 보면 좋을것 같네요.

정품은 거의 5~6만원하고 벌크도 3만원을 넘어가서 호환 배터리 많이 사용하는데, 호환 배터리 자체를 나쁘다고 할수는 없겠지만 이건 좀 심하긴 하네요. 요즘 같은 시대에 이런 배터리까지 짝퉁이 나올줄이야...ㅎㅎㅎ 역시 대륙의 스케일은 알아주어야 합니다. 배터리 구입 할 때 잘 확인해보고 구입하세요~



Comments.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