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태블릿, 스마트워치 데이터 요금 반값 찬스! KT 반값 요금제

스마트기기를 반값에 이용하는 KT 반값 요금제


KT요금이반값

휴대하는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고민이 생기는 것 중에 하나는 기기들의 데이터 요금입니다. 기기 자체야 구입할 때 비용을 지불하는 게 당연하긴 하지만 스마트폰만 해도 요금이 만만치 않은데  또 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은 꽤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거든요.


요즘은 스마트워치도 LTE 버전이 나오는 시대라 구입을 하려 해도 선 듯 손이 가지 않는 것도 이러한 유지 비용 때문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사용비용을 반으로 줄여 준다면? 귀가 솔귓해지는 이야기이겠죠?



" 스마트기기 데이터 요금 반으로 줄여주는 반값요금 "


KT요금이반값

KT가 신년을 맞이해 스마트기기 반값 요금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이긴 하지만 요금을 낮추는 것은 통신사로써는 상당한 모험일 것 같은데 소비자 입장에선 매우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반값요금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고 6월 30일 이전까지 가입하는 사용자 대상이라 기간도 넉넉합니다.


예전엔 태블릿 정도가 유심을 사용했지만 요즘은 스마트워치나 액션캠도 자체적인 유심을 장착해 데이터를 사용하니 점차 확대되는 소비자들을 KT로 유도하겠다는 것이겠지만 나쁘진 않네요.




대상이 되는 기기는 LG 액션캠과 각종 태블릿류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와 키즈폰까지 스마트 기기라면 가리지 않고 대상입니다. 키즈폰도 부모님 이름으로 개통되니 대상이 되는군요. 평소 기어S3나 LG 어베인2 같은 스마트워치를 눈여겨 본 사용자라면 꽤 반길만하겠습니다. 기어S3 요금 부담 때문에 계속 고민하고 있었는데 하나 신청~



KT요금이반값

KT 스마트폰 이용자 중 3만 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이 프로모션 기간 중 스마트 기기를 개통하면 반값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기존 사용자는 대상이 아니고 신규 개통하거나 기변하는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기존 사용자는 좀 아쉽긴 하네요.



KT요금이반값

자급제 기기나 집에서 놀고 있던 기기든 디바이스는 상관이 없습니다. KT의 비와이패드나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 기기의 종류도 상관없고 다른 곳에서 개통해서 사용하던 기기나 집에서 잠자던 기기도 상관없습니다. 그동안 통신비가 좀 부담이어서 놀고 있던 기기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 널어 줄 찬스인거죠.



KT요금이반값

다만 한가지 유의할 것은 스마트폰과 동일 명의 (키즈폰은 가족명의)로 개통된 기기만 해당되고 1인당 1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만 반값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20% 요금할인이나 복지할인, 결합 할인과 같은 기존 할인 혜택과는 중복할인이 가능해서 실질적으로 통신비를 낮추는데 기여하는 프로모션입니다.



" 프리미엄 요금제는 상시 반값 적용 "


KT 스마트폰 요금제 중 데이터 선택 76.8과 109 요금제는 1월 2일부터 기본 혜택에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 50% 할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의 2가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6개월이 아니라 요금제를 유지하는 동안에는 반값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2개의 기기를 유지하는 비용도 나쁘지 않아서 괜찮죠?


기본 혜택에 스마트 디바이스 50% 할인이 적용되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될 것 같은데, 아무래도 요즘은 LTE USIM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기기들이 늘어나는 추세라 저는 상당히 반갑네요.


보통은 유지비 걱정 때문에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테더링 하거나 와이파이만 연결해서 사용하곤 하는데, 배터리 소모 같은 문제들도 있고, 독립적인 요금제를 꼭 사용해야만 하는 기기들도 많아서 반값 프로모션은 상당히 반갑습니다. 별도로 데이터를 사용해보면 테더링과는 또 다르게 편리한 부분도 많거든요.

KT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요금제를 낮추는 프로모션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 다양한 혜택 적용과 서비스 변경으로 분위기가 많이 바뀌고 있어서 보기가 참 좋네요. 예전에는 생색내기용 프로모션이나 혜택이 많았는데, 요즘은 실질적으로 부담을 줄이는 것이 많아서 KT의 평가도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금 때문에 스마트 기기의 구입이나 데이터 사용을 망설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