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찜질방, 겨울이라 더 좋구나

반응형

스타필드 찜질방 스파, 럭셔리 스파를 지향하는 가족 휴식공간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지난 주말 해가 바뀌기 하루 전 하남에 새로 생긴 스타필드 찜질방을 다녀 왔습니다. 이런 대규모 쇼핑 단지내에 찜질방이 있다는것이 신기하기도하고 남들보다 하루정도 빨리 쉬는터라 평소 주말에는 막히니 이럴 떄 한번 가보자는 심산 이었죠. 겨울이니 찜질방에 가족끼리 나들이 나가는것도 나쁘지 않거든요.



오픈 초기에는 들어가려면 엄청 복잡했는데, 스타필드까지 오는길이 좀 막혀서 그렇지 스타필드는 다행이 그다지 막히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사람 엄청 많긴 합니다. 주차비는 아직까진 없습니다.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이번에 스타필드 하남은 처음 가봤는데, 내부가 꼭 여의도에 있는 IFC몰처럼 되어 있더라구요. 공간도 넓고 매장도 이것저것 많아서 다음에 쇼핑하러 다시 가봐야 겠습니다. 쇼핑 말고도 할게 정말 많긴 하더라구요. 구경좀 할까 하다가 일단 목적지인 찜질방 고고~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찜질방은 아쿠아필드라는 워터파크와 함께 운영 중 입니다. 우리 가족이랑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이 많았는지 사람 정말 많더라구요. 가격이 저렴한편이 아닌대도 이렇게 사람이 몰리는것을 보면 소비절벽이란말이 별로 실감나지 않습니다.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사람들이 많고 질서없이 서있긴 하지만 대기순번표를 뽑아서 입장하기 때문에 큰 혼잡은 없습니다. 무인 발권기도 있긴한대 운영하진 않더군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간단히 샤워하고 찜질방 입성~ 입구부터 력셔리한 모습이 꽤 고급스럽습니다. 사우나도 호텔 사우나처럼 꾸며져 있어서 시설은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더 그렇겠죠? 백화점과 다르게 12시까지 운영하고 입장하면 최대 6시간! 그 이후에는 추가 요금을 받습니다. 적당히 유도리있게 운영하긴 합니다.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입구쪽에 아이들 놀이방이 있는데, 여기도 약간의 난방이 운영 됩니다. 아이들은 좋아하긴 하는데, 놀이방이 너무 작아요. 아이들 입장료도 그리 저렴한편이 아닌데 놀이방좀 크게 만들어주지...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놀이방 옆에 휴계공간이 있습니다. 찜질방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TV앞에 옹기종기 모여앉은 그런 풍경이죠. 간이 침대같은 매트리스도 있고 시설은 좋은데, 자리가 잘 안납니다. 여기말고 휴계 공간이 몇개 있는데 다들 자리 잡아두고 어디 갔다오고 이래서 진짜 자리 안나더라구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여긴 썬베드 공간 입니다. 입구쪽에 꽤 넓게 자리하고 있어서 베드가 많은데 여기도 자리 잡아 놓은 사람들 때문에 자리를 잡을수가 없습니다. 어떤 남자분은 누가 차지할까 싶어 베드 2개를 혼자 누워 있는 진풍경을 만들고 계시더란~ 밤에 시간이 좀 늦기 전까진 자리 순환이 거의 안되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애들이 배고프다 그래서 푸드코트로 직행~! 메뉴가 그렇게 다양하진 않지만 먹을만한 메뉴들은 다 있는것 같네요. 돈까스를 시켜줬는데 2인세트만 판매해서 강제 돈까스 흡입!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안쪽에 햄버거와 맥주 그리고 치킨을 파는 매장이 따로 있습니다. 좌식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는 의자에 앉는 테이블이 있는데, 해가 좀 있을때는 안쪽에 의자가 있는곳이 전망이 좋습니다.


근대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관리가 좀 잘 안되는것 같은게, 음수대는 물이 안나오고 테이블은 거의 치워져 있는것을 못봤습니다. 가끔 치우러 오긴하는데, 럭셔리 스파를 지향해서 가격도 비싸게 받는 그런 공간치곤 관리가 잘 되지 않는것 같더군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찜질방 하면~ 먹는 즐거움이 반인데, 역시나 스낵코너는 사람들로 항상 붐빕니다. 타이밍 좋으면 사람 없을 때도 있으니 복불복 입니다...ㅋㅋㅋ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스낵류는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은데, 생수는 피지워터 하나만 판매 합니다. 가격은 2천냥~ 국내 생수는 판매하지 않는데, 럭셔리 스파라서 그런가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안쪽에 넓은 휴게공간이 또 있는데 여기도 제대로 된 자리를 잡기는 힘들더라구요. 그냥 바닥에 앉아서 바깥 풍경을 보는데 한강이 보이는 풍경은 꽤 볼만 합니다.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야외 풋 스파가 운영 중이라 간단히 스파를 할 수 있는데 야외라 춥습니다. 춥지 말라고 깔깔이 같은 겉옷을 주긴하는데, 물이 있는곳이라 젖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도 멋진 풍경을 보며 잠시 이런 스파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좋더라구요. 저는 추운데 아이들은 더 있자고 할만큼 좋아 합니다.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아쿠아필드 찜질방에는 아이스룸이 없는 대신 약 냉바의 편백나무 방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너무 뜨거운 방은 잘 못가서 이런곳이 있으니 좋더라구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물론 여러 테마별 찜질방이 있는데, 여기는 소금방 입니다. 소금으로 된 벽돌인지 바닥에 소금이 많이 떨어져 있더군요. 벽돌 색이 너무 예쁘죠?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여기는 아쿠아필드 찜질방의 핫플레이스 구름방 입니다. 안쪽 벽에서 수증기가 흘러 나오는데 마치 신선이 된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증기가 나오는곳 아래에 얼굴을 대고 누워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마치 스팀샤워하는 기분이라 느낌이 좋더라구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여긴 미디어 룸 이라는 곳인데, 천장에 멋진 영상이 음악과 함께 나오는 이색적은 공간 입니다. 스타필드 하남 찜질방의 다른 방들도 이색적은 공간이 많지만 여긴 정말 신비로운곳 이더라구요. 아이들도 넋을놓고 보고 있을정도로 꽤 볼만 합니다.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찜질방에서 아이들이 뛰어 노는것이 귀찮은 사람들도 있을텐데 스타필드 하남의 찜질방은 어른들만을 위한 공간도 있습니다. 마치 비즈니스 좌석같은 1인용 베드와 개인 TV가 준비 된 공간 입니다. 앞쪽은 통유리라 경치가 좋은데 밤에는 잘 안보이더라구요.



아쿠아필드 찜질 스파

물론 TV채널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고 왠만한 채널은 다 나옵니다. 각 좌석의 일체형 스피커로 소리가 나오는데 밖으로 소리가 잘 세지 않습니다. 휴대폰 충전도 할 수 있도록 USB단자도 있고, 밖에 있는 자판기에서 케이블을 판매 중이긴한데 품절이더군요.


겨울이라 마땅히 놀러나갈 곳을 찾기가 쉽진 않은데 이런 찜질방 나들이 가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럭셔리 스파라는 말이 무색하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쉬기가 좀 어렵기도 했는데, 주말에는 가지 말아야 겠습니다. 평일에 하루 갔다와야 겠더라구요.

워터파크도 같이 있어서 좋던데, 겨울이라 워터파크는 좀 한가한것 같더라구요. 규모가 작아서 아이들과 놀기도 좋을것 같은데, 여기도 여름에 사람 많아지기전에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아직까지 시설들은 새것이라 깔끔하고 좋은데, 좀 관리가 안되는것 같아서 아쉽긴합니다.

그래도 지금은 나가볼만하니 겨울철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나가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