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미 밴드2 아이폰 사용 후기, 카톡 밴드도 지원되네?

반응형

아이폰7 플러스에서 미밴드2는 쓸만할까?


미 밴드2 for 아이폰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자신의 라이프 로그를 기록하고 생활속에 운동량을 측정하는 방법 중 간단히 생각해 볼 수 있는게 휘트니스 밴드 입니다. 요즘은 가성비 좋은 피트니스 밴드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진 좋은 성능의 제품은 가격대가 좀 나가는 편이죠. 미 밴드는 저가 휘트니스 밴드의 보급에 많은 기여를 했는데 미밴드2는 1에서 불편했던 부분을 많이 개선 하고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라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연동이 별로 좋지 않았는데, 최근 다양한 업데이트와 지원으로 아이폰에서도 이젠 크게 걱정없이 미밴드2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 밴드2

샤오미 제품들의 패키지가 원래는 재생종이를 사용하곤 했는데, 최근에 나오는 패키지들은 이렇게 깔끔한 포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것도 원가를 높이는 원인이 될텐데 왜 이렇게 바꿧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깔끔한 패키지를 보니 기분은 좋습니다.



미 밴드2

종이 패키지에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내용물이 여기저기 굴러 다니진 않습니다. 미밴드2의 코어를 패키지에서 빼내려면 패키지를 필수로 뜯어야 하기 때문에 쓰던걸 새것이라고 팔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미 밴드2

내용물이 그리 많지 않은데, 가장 중요한 밴드는 검정색 1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실리콘 재질이고 미밴드2 코어와는 단단하게 결합 됩니다. 코어를 위에서 눌러 넣지 말고 아래로 밀어 올리세요. 반대로 끼우려고 시도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더라구요.



미 밴드2

미밴드2의 핵심이 되는 코어 입니다. 무게는 7g 정도라 손목에 차고 있으면, 밴드가 아니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가볍습니다. 하단에 동그란 부분은 터치 버튼이라 간단히 조작할 수 있구요.



미 밴드2

미밴드에 심박센서가 추가 된건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 미밴드2에는 꽤 정밀한 심박센서가 추가 되었습니다. 미밴드1은 단순한 만보계 수준 이었다면 미밴드2는 진정한 피트니스 트레커의 모습을 갖춰가기 시작한거죠.



미 밴드2 미 밴드2

충전은 동봉 된 전용 크래들을 이용해서 충전 합니다. 70mAh의 비교적 적은 배터리 이지만 전작보다 50%이상 배터리가 증가 했고, 완충 시 최대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항상 부족한 스마트워치대신 이녀석을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전작인 미밴드1은 완전 방전되면 버려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을만큼 배터리 방전에 취약했는데, 배터리 방전 방지 회로가 보강되었는지 미밴드2는 그런 일은 없네요.



미 밴드2

밴드가 검정색인게 별로 특색이 없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곳에서 직구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너무 저렴한 밴드는 착용감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샤오미 정품도 별로 안비싸니 정품 구입을 권합니다. 정품도 컬러가 많아요.



미 밴드2

밴드가 결속이 잘 되게 되어 있어서 만약 풀어지더라도 쉽게 풀러지지는 않게 되어 있습니다. 근대 밴드에 끼우는 부분이 꽉 끼워지게 되어 있어서 풀러질 염려는 없겠네요.



미 밴드2

정품 밴드는 착용감도 꽤 괜찮습니다. 실리콘 재질이라 여름에는 좀 더울수도 있지만 물이나 땀에 강하고 어느정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라 오래써도 그리 불편하다고 생각되진 않더라구요.



미 밴드2

전작과 가장 차별되는 부분은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는 점 인데, 하단에 있는 터치 버튼을 빼곤 터치가 되진 않습니다. 강화유리라고 하는데 아주 좋은 재질은 아닌지 스크레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니 너무 더러워지면 교체~ ㅋㅋㅋ



미 밴드2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미 핏(Mi Fit)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도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더라구요. 샤오미가 대부분의 앱들을 앱스토어에 올리기 시작하면서 글로벌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 아직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너무 편하더라구요.


미 밴드2

간단한 로그인과정을 거치면 블루투스로 쉽게 미밴드2와 아이폰 연동이 완료 됩니다. 너무 쉽게 연동되서 뭔가 빠트린게 아닌가 걱정이 될 정도 더라구요.



미 밴드2

앱을 통해 간단히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트래킹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는 카카오톡이나 밴드 같은 SNS도 지원 하게 되었습니다.



미 밴드2

간단한 알림 앱 설정을 해 두면 카카오톡과 밴드의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폰에서 봐야 하지만 어떤 앱의 알림인지 정도는 알 수 있더라구요.



미 밴드2 미 밴드2

물론 기본적인 전화 알림이라던지 메시지 알림은 당연히 가능한데, 단순히 아이콘만 보여주는 형태라 그건 좀 아쉽더군요. 누군지 정도만이라도 알려주면 더 활용도가 높은데 꼭 스마트폰으로 확인해야 하니 그건 좀 불편 합니다. SNS야 그냥 넘어 갈 수도 있지만 전화나 문자는 중요한 일일수도 있으니 말이죠.



미 밴드2

심박수 측정은 꽤 정확한 편입니다. 심박수와 운동을 연결하는 옵션도 잘 되어 있고 잠 잘 때 심박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측정할 수도 있지만 수면 측정을 설정해두면 배터리가 꽤 빨리 닳아 버립니다.



미 밴드2

안드로이드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이폰과 연결하면 배터리를 꽤 빠르게 잡아 먹습니다. 아이폰7이 블루투스가 문제가 있다는 이야길 들었는데, 아이폰6를 가진 지인도 같은 불만을 이야기 하는것을 보니 꼭 아이폰7만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미 밴드2

친구 등록을 해 두면 페이스북처럼 찔러보기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메신저나 문자는 꼭 답변을 주고 받아야 하지만 찔러보기는 그냥 관심의 표현이라 연인끼리 주고 받으면 재미날것 같더라구요.


미밴드2는 나온지가 이젠 좀 되었지만 여전히 피트니스 트래킹 밴드로 인기가 높습니다. 가격대도 무난하고 성능도 나쁘지 않아서 이정도면 꽤 괜찮더라구요. 국내에도 중소기업들이 피트니스 밴드를 내놓고 있는데 성능이 미밴드 못지 않으니 그것도 대안이 될 수는 있을것 같네요.

저는 원래 스마트워치를 더 선호하는데 매일 충전해야 하는 배터리가 좀 불만이라 가볍게 하루 운동량을 체크하고 트래킹하기는 피트니스 밴드가 더 적합한것 같습니다. 스마트워치는 충전 때문에 수면 패턴 분석 기능이 있어도 못써먹겠더라구요.

그동안 카카오톡과 밴드의 알림을 사용하지 못해서 아쉬운 분들이라면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 적용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