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PC에서 하는 방법, 녹스 앱 플레이어

반응형

녹스(NOX) 앱 플레이어로, PC에서 스마트폰 앱을 써보자


리니지2 레볼루션

최근 리니지가 모바일 게임들을 연달아 오픈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넷마블이 끼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리니지 유저들에겐 오랜만에 제대로 된 리니지의 느낌을 모바일로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 꽤 재미나게 플레이하고 있죠.


돈마블이란 별명답게 캐시 질을 너무 유도하는 게 안타깝긴 하지만 노 현질로 필자도 열심히 키우고 있습니다. 기본 투자만 조금 했는데, 사실 제가 모바일 게임에 과금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 과금을 했다는 것 자체가 저에겐 큰 의미를 갖는 게임이기도 하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모바일을 제대로 하려면 꽤 오랜 시간 스마트폰을 잡고 있어야 하는데, 이게 스마트폰에 큰 스트레스 입니다. 게다가 다른 것을 일체 하지 못하니 불편하기도 하죠.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고 PC용 앱 플레이어를 통해 PC에서도 리니지 2 레볼루션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에뮬레이터 중에 유명한 것은 미뮤, 블루스택, 녹스가 있는데 필자가 사용하는 애뮬레이터는 녹스 입니다. 녹스도 얼마 전까진 플레이 되지 않았는데 최근에 뭔가 수정했는지 되더라구요. 다른 에뮬레이터는 아직 안되는 것 같습니다.



녹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내려받을 수 있고 최신 버전(V3.7.6.3)을 사용해도 리니지2 레볼루션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국내 프로그램이 아닌 게 좀 아쉽긴 하지만 지금은 방법이 따로 없네요. 다른 게임들도 돈 주고 광고도 하고 있고, 뮤도 광고 중이니 그냥 믿고 가는거죠.


- 녹스 앱 플레이어 홈페이지 : https://www.bignox.com/kr



녹스 플레이어 화면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화면과 같습니다. 가로로 긴 모니터에 맞게 기본 화면은 태블릿 모드인데, 스마트폰 모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녹스도 써보니까 이것저것 편하게 잘 만들어 놨더라구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녹스 화면의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처음 실행하면 계정 연결을 하지 말고 패치 데이터부터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할 때 LTE 데이터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무시하고 몇 번 재시도 하면 받아 집니다. 패치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에서 에러가 나면 녹스를 삭제하고 재 설치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로그인 된 계정을 연결하고 플레이를 진행하면 됩니다.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거의 설정은 손댈 필요가 없더라구요.



리니지2 레볼루션

PC로 보는 화면은 사실 그리 퀄리티가 높지 않습니다. 다들 그걸 안타까워 하더라구요. 던전 플레이나 코어작을 위해 켜 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하면 화려한 그래픽이 또 볼거리니까요. 자꾸 튕긴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저는 그런 현상은 없네요. 아직 많이 돌려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1시간 정도는 무난하게 돌렸습니다.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찾게 된 이유는 리니지 2 레볼루션 한다고 폰을 하루 종일 쓸 수가 없어서 였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라구요. 어짜피 PC 앞에 하루종 일 앉아 있는 터라 PC에 켜두면 이런저런 상황 파악하기도 편하고 코어작 하는 것도 편하구요.

녹스 자체가 리소스를 좀 많이 잡아먹는 편이라 원활한 플레이가 되지 않을수도 있는데, 그래픽이나 사양을 좀 낮추면 나름 괜찮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아니라도 다른 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 너무 무리가 가는 것 같으면 PC로 하는 것도 꽤 괜찮습니다.

화려한 그래픽을 즐기는 게임은 스마트폰으로 하고, 노가다는 PC로 돌리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