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7 플러스 유광 블랙 일주일 사용후기, KT 구매 혜택은?

반응형

당신이 아이폰7 플러스를 구입하면 좋은 이유

 

아이폰7이 작년대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순항 중 입니다. 여러 이슈가 있긴하지만 현재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대안이 아이폰 밖에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 이기도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만 줄창 쓰다가 아이폰을 잡아 보고 있는데, 예전과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그래도 역시 아이폰은 아이폰이 가진 장점들을 잘 유지하고 있고 전작들보다 잘 개선 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은 골드, 실버, 로즈골드, 블랙의 4가지 색상인데 블래도 유광의 제트 블랙과 무광의 매트 블랙의 2가지 컬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기 컬러를 다 모아 두어서 컬러 선택이 좀 어렵지만 역시 블랙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지금 매트 블랙을 선택하면 5주정도 대기해야 할 만큼 매트 블랙의 인기가 단연 높지만 아이폰3Gs이후 사라진 유광 블랙도 상당히 깔끔 합니다.

 

 

물론 개봉하는 순간부터 지문과의 전쟁을 치뤄야 하지만 유광 처리 된 블랙 색상이 주는 깔끔함은 들고 다니기 참 좋더라구요. 중고 판매를 염두하지 않는다면 그냥 쌩폰으로 다니면서 마음껏 뽐내고 싶은...

 

 

사실 아이폰7의 변화는 외형적인 변화보다는 내실의 변화가 두드러집니다. AP의 변화는 더 부드럽고 빠른 퍼포먼스와 배터리 효율을 가져왔고 기본 용량이 2배씩 높아 졌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신경쓰지 못하지만 카메라에서 중요한 이미지 처리 센서도 달라졌구요.

 

 

이번 아이폰의 가장 큰 매력은 카메라 입니다. 물론 아이폰7 구매자라면 조금 반감 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7의 카메라는 상당히 괜찮은 성능과 퀄리티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 원색을 잘 잡아 주는것 같고, 전작인 아이폰6s와 비교해보면 선명도나 색감이 훨씬 좋아 졌습니다.

 

 

정확한 색감과 저조도에서도 선명한 카메라는 여행지의 추억을 담기에 손색이 없더라구요. 7 플러스 사용자라면 아웃포커싱이 들어간 멋진 사진을 남길 수도 있고, 다른 악세서리 없이도 광학 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동안 잠시 여행을 가서 사용해 봤는데 감탄이 나올 정도더라구요. 물론 너무 정직하게 나오는 터라 여성분들은 좀 싫어할 수도 있겠습니다만...ㅋㅋㅋ 카메라 하나만 보고 아이폰7을 결정한 사람들이 많은걸로 아는데, 사진 촬영이 많은 사람이라면 아이폰7은 탐낼만한 스마트폰이고 카메라 만으로도 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거기다 아이폰은 아이폰만의 감성을 담은 앱들이 상당히 많아서 주변에 아이폰 유저가 많으면 사용이 더욱 즐거워지더라구요.

 

 

물리버튼 대신 포스 터치를 이용한 홈 버튼으로 바뀌었는데, 터치로 눌리는 홈 버튼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게 더 좋더라구요. 기존 물리 버튼은 자주 고장나곤 했는데, 요건 내구성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전 느낌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와이프는 좀 어색한지 별로라고 하던데 아마 호불호가 좀 있을것 같습니다.

 

 

전면 스피커는 저처럼 VOD 시청이 많은 사람이라면 반길만한 스펙인데, 스피커의 품질도 좋아서 사운드가 상당히 좋습니다. 굳이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좋을 정도니까요.

 

 

물론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없는게 아쉽지만 사실 저는 무선 헤드셋만 거의 사용하기 때문에 신경쓰이진 않더라구요.

 

 

방수는 말이 좀 있긴 하지만 일상적인 생활에서 사용하기는 크게 문제 없는 수준 입니다. 삼성보다 방수 등급은 낮지만 어차피 스마트폰의 방수는 방수용 제품들처럼 물속 사용을 권장하지 않으니까요. 저는 앞뒤면에 묻어나는 지문과 아이들이 묻히는 온갖 이물질만 씻어낼수 있으면 OK입니다. 물론 목욕시킬 때도 간단히 아이들을 바인딩 할 정도로는 사용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KT가 다양한 스마트폰 변경 프로그램을 내 놓고 있는데, 이미지 변신을 위해서 이겠지만 꽤 괜찮은 혜택이 많습니다. 프리미엄 슈퍼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이용실적에 따라 매월 청구되는 통신비 할인 혜택도 받고(최대 48만원) M포인트 적립까지 받을 수 있으니 실용적인 혜택 입니다.

 

 

 

요즘 KT는 연령대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요즘제를 내 놓고 있는데 단순 숫자로 보이는 이용요금 뿐 아니라 VIP혜택과 단말기 보험까지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7 구매자를 위한 아이폰 체임지업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 아이폰 체인지업은 1년 후에 다음 아이폰으로 변경 시 쓰던 아이폰은 반납하고 남은 할부금을 면제 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물론 유료(월 2,300원)이긴 하지만 65.8 요금제 (구 599요금제) 이상 사용하면 멤버십 포인트로 100% 할인을 받을수 있으니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비교해 보는게 좋습니다. 12월 31일까지만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니 아이폰 구입시 꼭 따져 보세요.

 

결론적으로 이번 아이폰7은 만족감이 상당히 좋은 스마트폰 이었습니다. 저는 플러스 모델을 사용해서 그런지 더 사용성이 좋다고 느끼고 있는데, 카메라만으로도 상당히 인상적인 사용성을 느끼고 있으니까요. 해외리뷰도 카메라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외형의 변화가 거의 없는건 좀 아쉬운데 기존 아이폰 유저들은 그다지 감흥이 없는 모습이지만 새롭게 부활한 블랙 컬러가 그런 부분을 상쇄해 주는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