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3년 만에 만져본 아이폰7 플러스 유광 블랙에 대한 첫인상

반응형

3년만에 손안에 들어 온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이 드디어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신청해도 5주는 넘게 기다려야 할 만큼 초기 반응은 뜨거운데, 새롭게 블랙 컬러가 부활하면서 컬러 선택에 고민까지 안겨주고 있습니다. 초기 발매국에 들지 못 해서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았는데, 빠르게 들어와서 다행이긴 하네요.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5s 이후로 이번에 아이폰7으로 오기까지 거의 3년 만에 손에 잡아 봤는데, 아마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저와 느낌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터치 버튼과 함께 UI도 많이 바뀌어서 오랜만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적응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컬러는 무광 블랙이 가장 인기가 높아서 거의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데, 다른 컬러도 구하기가 쉽지 않기는 마찬가지구요. 그래도 블랙보다는 다른 컬러를 선택하면 비교적 빠르게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저는 유광 블랙을 가지고 왔는데, 아이폰3Gs 시절에 보던거라 크게 감흥은 없지만, 평편해진 뒤테 덕분인지 예전보다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아이폰 7 플러스라서 그런지 무게는 살짝 묵직하네요.



아이폰7 플러스

확실히 블랙 색상이라 이너 베젤이 얇아 보이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선 디스플레이와 일체감 있어 보이기도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디자인은 꽤 잘 빠졌네요.



아이폰7 플러스

유광이라 역시 지문이 잘 묻어나는 단점도 가지고 있는데, 이런저런 스크래치도 눈에 잘 띄게 될 것 같습니다. 유광 블랙보단 역시 블랙이 옳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둘을 비교해 봤는데 저는 무광이 취향이더라구요. 건담도 무광...ㅎㅎㅎ



아이폰7 플러스

물리 버튼에서 터치 방식으로 바뀐 홈버튼은 조금 적응이 필요했는데, 눌리는 피드백이 좋아서 그리 낯설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전 더 느낌이 좋네요.



아이폰7 플러스

OS 버전도 꽤 많이 바뀌어서 예전에는 탈옥 툴을 이용해 구현하던 많은 편의 기능들이 기본으로 들어가 개선된 UI도 맘에 들더라구요. 하지만 3D 터치는 꽤 민감하게 반응해서 어플 삭제와 좀 헷갈리기도 하더라구요. 아직은 3D 터치에 대한 적응이 좀 필요할 듯싶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카메라 UI도 편하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꽤 깔끔한 사진을 만들어는 여러 편의 기능들은 그동안 애플이 카메라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셀카는 원본에 거의 가깝게 나오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좀 싫어할 수도 있겠네요.



아이폰7 플러스

기대했던 아웃포커스 기능은 아직도 베타버전 상태이고, 저조도 상황이나 근접 샷 등에선 제대로 아웃포커스 사진을 만들기도 쉽지 않아서 듀얼 카메라로 아웃포커스를 기대한 저에겐 좀 실망이더군요. 물론 10배까지 줌이 당겨지는 것은 꽤 놀랍고 성능도 좋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디스플레이 화질이야 특별히 흠잡을 것도 없고 프로세스 성능이 빨라져서 애니메이션 효과도 부드럽습니다. 전면을 향하는 전면 스피커는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즐거움을 더욱 높여 주니 너무 좋은데, 특별히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충분히 음량도 크고 품질도 좋아서, 음악 감상도 훨씬 풍성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으니 멀티미디어 재생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스마트폰으로써의 아이폰은 꽤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 이번 아이폰도 역시 기대를 저 버리진 않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용기는 차근히 전하도록 하겠지만 첫인상은 일단 나쁘진 않네요. 무광 블랙을 구하지 못한 게 좀 아쉬운데, 아마도 다음 리뷰는 블랙으로 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아이폰을 만져보는데, 역시 아이폰이네요.

하지만 아이폰 7 플러스로 선택한 이유는 카메라 때문인데, 아웃포커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은 상당한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건 제가 블루투스 헤드셋을 주로 사용해서 그런지 크게 문제 되지는 않는군요. 최근 소니의 MDR-1000X를 구입했는데, 아이폰7의 AAC코덱을 지원하니 블루투스 연결이지만 크게 사운드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유선보다 편하고 사운드가 좋은듯.

아이폰 사용이 처음이라 불안해서 구입하지 못하겠다 하는 사람들도 아이폰7의 매력은 충분 하다고 생각 합니다.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