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건담으로 즐기는 음악, 반프레스토 건담 헤드 스피커

반응형

반프레스토 이치방쿠지 퍼스트 건담 헤드 스피커

미소녀들이 나오는 애니메이션들은 굿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건담도 다양한 굿즈들이 존재 하지만 건담은 역시 건프라가 나 완성품이 가장 인기 있는 품목 입니다. 그래도 건담을 취미로 하다보면 관련 굿즈들을 하나 둘씩 모으게 되긴 하네요.



지금은 반다이의 자회사가 된 반프레스토에서도 다양한 건담 관련 경품들이 나왔고 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헤드 제품군도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비교적 저렴하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 헤드 스피커 입니다.


파란박스와 하얀박스의 2가지가 있는데 둘의 차이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하얀색 박스가 많이 알려지긴 했지만 이것도 반프레스토의 정품이고 당당히 1등상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별도의 악세서리는 들어 있지 않고 설명서 한장이 부속의 전부 입니다.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작동법이 간단하긴 하지만 그래도 있을건 다 있네요.



크기는 별로 크지 않습니다. 어른 주먹보다 조금 큰 정도 인데, 건담 헤드 저금통, 헤드 뱅크와 비교하면 반 정도의 사이즈 입니다.



도색도 잘 되어 있고 꽤 디테일하게 도색 되어 있어서 디스플레이 용으로도 좋습니다. 먹선을 넣어 주고 싶다는 충동이 마구 샘솟는군요.



나온지가 좀 된 제품이라 연결은 3.5파이 이어폰 단자로 합니다. 블루투스 버전으로 꼭 다시 나와주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헤드 색상은 완전히 백색은 아닙니다. 연한 그레이 색상 인데, 건담 마크2 도색할 때 주로 사용되는 색 입니다.



스피커는 측면 헤드 덮개를 열면 2개가 들어 있습니다. 무려 스테레오 스피커인 것이죠. ㅋㅋㅋ 꼭 헤치오픈과 비슷한 느낌 이지만 사실 열어두면 썩 보기가 좋진 않습니다. 그냥 닫아서 디스플레이 하는 것으로 만족.



그래도 안쪽 몰드까지 세세하게 표현 해주고 있는데, 이왕이면 좀 더 디테일하게 만들어 주었더라면 좋았을것을 그랬습니다. 뽑기 경품이니 이정도 디테일도 감사하긴 하네요.



하단에 전원 버튼이 있고 건전지 삽입구가 있습니다. 전원으로는 AA건전지 2개를 사용하는데, 얼마나 가는지까지는 테스트 하진 못했네요.



그래도 스피커니 사운드를 한번 들어 봤는데, 소리가 썩 좋진 못합니다. 요즘 나오는 저가 스피커도 소리가 좋은 편인데, 이건 정말 나온지가 좀 오래되서 그런지 음량은 큰 편인데, 해상력은 많이 떨어 집니다. 베이스는 거의 잡아주질 못하는듯 싶네요.



그래도 디스플레이 효과는 좋아서 저희집 퍼스트건담 컬렉션에 투입 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목적으로 구입한것인데, 헤드뱅크도 하나 구입해야 겠네요.


요즘은 건담 완성품들도 퀄리티가 상당한데, 구판들과 비교하면 건담 관련 조형이나 설계의 발전이 상당하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에는 건담관련 굿즈들이 많아서 탐나는 물건들이 종종 보이던데 스피커는 더이상 발전 된 형태가 나오질 않아서 사실 좀 안타깝더라구요. 블루투스로 나와주면 냉큼 살텐데... 언젠간 나와 주겠죠.

사실 스피커로 쓰기엔 소리가 별로긴한데, 다른 후기들이 너무 소리가 좋지 않다는 이야길 많이해서 걱정 했지만, 듣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저가 스피커들도 소리가 워낙 좋아서 상대적으로 소리가 너무 빈약해 보이긴하네요. 건담, 특히 퍼스트 건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탐낼만한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