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기가(GIGA) 인터넷 2.0

반응형

기가 인터넷 사용자 얼마나 될까?

모빌리티가 강조되는 시대라서 그런지 모바일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유선 인터넷도 상당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은 메가 인터넷 보급 이후 오랜 기간 정체된 모습이었지만, KT의 기가 인터넷을 시작으로 촉발된 기가 인터넷 사용자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안정권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저도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꼭 일로 접근하지 않아도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은 우리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기반이 됩니다. 최근 화두가 되는 IoT도 빠른 인터넷과 네트워크가 있어야 가능하니까요.




기가 인터넷의 선두 주자라 하면 KT를 꼽을 수 있습니다. 2014년 국내 최초로 기가 인터넷을 사용화 한 뒤로 200만 가입을 넘어섰는데, 200만은 KT 인터넷 가입자의 24%에 해당하는 숫자로 증가세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KT는 기가 인터넷 가입자 200만을 넘어서면서 기가 인터넷 2.0을 공개했습니다. 기가 인터넷 2.0의 골자는 전국 어디서나 1Gbps 이상의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의미합니다. 지역이나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누구나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죠.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선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전화선(구리선) 기반에서도 1Gbps 속도를 구현하는 기가 와이어 2.0 솔루션을 상용화할 예정이라 설치의 제약이 많이 사라지지고, 이를 통해 전국 2만 7,000여 아파트 단지(980만 세대)에 기가 투자 완료 예정입니다.


기존 전화선을 이용한다면 비교적 네트워크 구축이 힘든 지방이나 오지에도 전화선을 이용해서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생깁니다. 물론 추가 네트워크 구축 비용이 들지 않으니 KT나 가입자 모두에게 이익이겠죠?



기가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는 무선 인터넷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기가 와이파이 홈 덕분이기도 한데, 기존 와이파이 속도보다 배 이상 빨라진 최대 1.7Gpbs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2.0을 지원할 예정 입니다. 기존보다 더 넓은 커버리지로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음영지역 없이 집안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서 호응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2.0과 함께 10Gbps의 유선 인터넷도 선보일 예정인데, 앞서 언급했듯 빠른 인터넷망은 8K의 고화질 영상이나 스마트 홈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빠른 인터넷이 응답시간을 줄여 주고 데이터 전송에 유리하니까요.



KT는 기가 2.0 시대를 선언하면서 기존 고객과 새로운 신규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가 인터넷 200만 돌파를 감사하는 일종의 리워드 형태의 이벤트로 기가 인터넷 콤팩트를 사용하는 유저는 10월과 11월 두 달간 콤팩트가 아닌 속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기존 기가 인터넷 유저들에겐 인터넷 자녀호보 서비스인 '인터넷 가족안심' 서비스를 60일간 지원하니 꼭 신청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고객센터(100번)으로 전화하면 간단하게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과 11월 두달 간 진행되는 더블 업 이벤트 기간에 KT 기가 인터넷을 신청하면 기가 와이파이 홈을 무료로 제공하니 KT 기가 인터넷 사용을 고민하던 분들이라면 꽤 매력적인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더 자세한 200만 감사 페스티벌 내용은 KT 스마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은 꽤 오랜 시간 발전이 별로 없이 답보 상태였는데, 기가 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서비스나 보급이 상당히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유선과 무선의 사용량이 많아지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기가 많아지면서 그동안 회선의 제한이 많이 있던 무선 인터넷과는 다르게 빠른 무선과 고화질의 영상까지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으니 기가 인터넷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10GB의 속도를 내는 기가 인터넷 2.0과 기가 와이파이 2.0이 상용화되면, 최대 200명까지 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니 카페나 공공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도 쾌적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누릴수 있으니 기가 인터넷 2.0이 만들어가는 다양한 서비스와 쾌적한 환경이 기대되기도 하네요.


그동안 기가 인터넷 가입을 망설였다면, 이번 더블업 이벤트 기간을 잘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