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한국형 샤오미 미펀제 옥션올킬에서 만나자

반응형

한국형 미펀제 오픈! 제대로 샤오미를 만나보자


이제 샤오미는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만드는 회사로 알려져 모바일에 관심있는 일부 얼리어덥터를 통해 알음알음 전해졌지만, 이제는 보조배터리는 물론 전기자전거와 스마트 밴드 그리고 체중계까지 샤오미 제품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샤오미 제품을 좋하는 국내 팬들도 적지 않습니다.



미펀(米粉)은 샤오미의 팬을 뜻하는 말 입니다. 샤오미의 성공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는 미펀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지지 그리고 미펀을 소중히 하는 샤오미의 기업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샤오미는 이러한 미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위해 미펀제를 해마다 열고 있습니다. 첫 행사는 2012년 2주년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서 였는데, 원래는 샤오미 CEO와 만나는 일종의 팬 미팅자리 였습니다. 요즘은 오프라인 행사는 하지않고 온라인을 통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구요. 계속 행사의 형태는 바뀌고 있지만 샤오미가 그들의 팬을 위한 감사를 표현하는 행사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국내에도 첫 한국형 미펀제가 열리게 될 예정 입니다. 지난 3월 샤오미 본사 관계자와 국내 공식 유통사인 코마트레이드에서 주관한 샤오미 TV발표회에서 연 2회정도 미펀제를 열겠다고 했는데 실제로 그것이 일어 나는군요. 한국형이라고 하는것은 항상 중국의 미펀제가 샤오미의 창립기념 (4월 6일) 즈음열리는데 그것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행사이기 때문이기도 하겠네요.



이번에 열리는 샤오미 미펀제는 샤오미의 공식총판 코마트레이드와 이베이 코리아 옥션이 주관하는 행사로 샤오미의 공식 한국진출 반년만에 열리게 되는 첫 대규모 행사 입니다. 옥션올킬을 통해 샤오미 제품을 특가로 만나 볼 수 있으니 샤오미 팬이라면 놓칠 수 없겠죠?



옥션을 통한 온라인 행사로 2016년 8월 29일(월)~9월 4일(일)까지 옥션올킬 특종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29일 오전 10시에 첫번째 제품을 시작으로 샤오미 정수기, 미스케일 체중계, 공기청정기인 미에어2, 미밴드2 등 샤오미 제품을 요일별로 일일원데이 특가로 만날 수 있습니다. 30일 부터는 00시에 오픈 한다고 하네요.



샤오미 정수기, 미 TV, 샤오미 VR,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샤오미 LED 스탠드, 미 노트북 AIR, 스마트 멀티포트, 나인봇 미니 프로 260 등 그동안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던 샤오미 신제품들을 단독 런칭하기도 하는데,  옥션올킬의 일일원데이 특가에 신제품들도 포함해서 판매 될 예정이구요.



샤오미의 공식 총판인 만큼 샤오미의 공식 경품도 이번 미펀제의 경품으로 걸렸습니다. 2016년 10월에 중국에 있는 샤오미 본사에서 열리는 샤오미 신제품 발표회 참관은 물론 샤오미 TV와 샤오미 노트북 Air, 미맥스 스마트폰, 샤오미 체중계 등의 샤오미 제품을 증정 합니다.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1만원 당 1번의 응모 기회를 제공하는데, 개인SNS를 통해 내용을 공유만해도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괜찮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샤오미 신제품 발표회에 참가 할 수 있다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 신제품 발표회 참관은 물론 시내 관광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중국은 영어권이 아니라서 그냥 다니기가 좀 어려운데 좋네요. 물론 항공, 식사, 숙박 등의 비용은 코마트레이드에서 제공 합니다. 가서 마음껏 쇼핑 할 경비만 있으면 되겠네요.


그 동안 샤오미 제품의 할인 행사가 몇번 있기는 했지만, 국내에서 미펀제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첫 공식 행사라 저도 꽤 관심이 많이 갑니다. 그 동안 공식적으로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았던 신제품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 더 흥미롭구요.

코마트레이드를 통해 들어오는 샤오미 제품들은 한글화 된 설명서를 제공하고 AS도 받을 수 있으니,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신제품들이 들어오는게 참 반가울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이런 행사의 가장 큰 미덕은 할인 된 가격인데, 옥션올킬과 손잡은 만큼 어느정도 합리적인 선에서 원데이 행사가 이뤄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코마트레이드가 옥션을 통해 선보이는 첫 미펀제에서 샤오미 신제품과 다양한 샤오미 제품들을 한번 노려 보세요.


관련포스트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먼저 만나 본 비와이폰과 비와이 패드 실 사용후기

[TECH/모바일] - 갤럭시노트7 블루코랄 후기, 완전체에 가까운 스마트폰을 만나다, KT 구입 혜택

[TECH/모바일] - RC카의 눈 높이로 촬영해 본 액션캠 LTE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 LG 스마트 씽큐 센서만 붙이면 우리집이 스마트 홈

[TECH/모바일] - OLED 디스플레이 적용된 샤오미 미밴드2의 4가지 포인트

[TECH/인터넷과IT] - 샤오미가 만든 65인치 곡면 UHD TV, 미 TV 3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