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VR로 즐기는 올레Tv 모바일, 프로야구도 VR로 보자

반응형

VR로 즐기는 걸그룹 VOD, 성인컨텐츠도 VR로 서비스 해 주세요.


< 이미지 출처 : CNET >


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시대가 우리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초 열린 굵직한 행사들에선 VR의 선두 기업들이 신제품들 쏟아내기 바빳고 VR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기기들이 출격 준비를 서두르고 있기도 합니다. 대만에서 열리고 있는 컴퓨텍스에서도 삼성, HTC, nVidia 등 다양한 제조사들이 VR제품과 서비스를 들고 나왔고 단연 VR 체험관이 인기가 최고 입니다.


비싼 하드웨어를 장만해야만하는 PC와는 달리 스마트폰은 VR을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기기라 모바일쪽에도 VR관련 기기들이 줄줄이 출시 되고 있기도 합니다.


KT를 통신사로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올레tv모바일을 통해 올레tv의 컨텐츠를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의 연계도 잘되는 편이라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KT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완소한 서비스가 아닐수 없습니다. 물론 KT를 통신사로 하지 않아도 올레 tv 모바일 앱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tv모바일에는 360VR 전용관이 있어서 VR을 감상하기 딱 좋은 컨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 메뉴로 등록도 안된 시범서비스이긴 하지만 연예, 스포츠, 걸그룹 컨텐츠까지 상당히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서 VR을 느껴 보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VR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360 VR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두면 해당 HMD VR 헤드셋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 연동 됩니다. 설치만 해 두면 따로 신경쓸 필요는 없어요.


당연하게 2개의 화면으로 나눠지는 VR화면을 지원 하는데, 걸그룹의 티저 영상이나 여행, 롤러 코스터 체험도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용 VOD도 있고 컨텐츠가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VR로 만나는 공연장의 느낌은 또 색다른데, 바빠서 미쳐 챙기지 못한 공연 같은 걸 VR로 대리만족하면 좋겠더라구요. 지니에서 VR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 VR 뮤직비디오와 공연 실황등은 아마 곧 정식 서비스로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야구장에 못간 날은 책상앞에 앉아서 VR 헤드셋을 끼고 맥주를 마시면서 야구장에 있는듯한 느낌으로 야구를 볼 수도 있겠네요.



삼성의 기어VR이나 LG의 360VR같은 고가의 모바일용 VR 헤드셋도 있지만, 카드보드 같은 초저가 VR 헤드셋이 있으니 VR을 간단히 체험하는대는 금전적으로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물론 좋은 VR헤드셋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 모바일에서 VR이 가지는 컨텐츠 파워가 약해서 거금을 들이기는 좀 망설여 지는 부분도 있거든요.



VR 헤드셋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지만 360캠을 활용한 헤드 트래킹모드를 지원해서 VR헤드셋이 없다면 360도 컨텐츠를 체험할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면 화면이 같이 따라 움직이고 손가락으로 슬쩍 밀어도 화면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360컨텐츠와 VR컨텐츠는 서로 같은 맥락인데, VR 헤드셋이 없어도 즐길 수 있도록 해 준건 참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스트리밍으로 서비스 받을 수도 있지만,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있으니 스마트폰에 다운받아두고 필요할 때 볼수도 있어요~



물론 국민 스포츠로 사랑받는 야구도 VR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올레tv 모바일에서는 하일라이트만 모아 두고 있구요. 좀 더 많은 야구 VR 컨텐츠는 KT GiGA VR BaseBall Player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야구 시즌 개막즈음해서 야구장에서 VR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했었는데 호응이 참 좋았거든요.

KT가 평창올림픽 공식 네트워크 공식 후원을 하는 등 5G GiGA 네트워크를 통해 즐기는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홀로그램 라이브를 서비스할 예정이기도 하구요.


실시간 라이브 영상도 플레이 해 주긴 하는데 저는 사실 한번도 본적이 없긴 하네요. 시간대를 항상 놓친다는...


물론 하이라이트 VOD도 있는데, 꽤 최근 영상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근대 아무래도 KT라서 그런지 KT Wiz의 영상들만 있습니다. 아직 VR 촬영 환경이 다른 구장들까지 커버 하긴 무리가 있는듯 싶네요. 물론 실시간 영상도 KT Wiz 경기가 있을 때만 나옵니다.


아직 정식 서비스되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짧막한 쿠키영상들이 많은데 간단히 VR을 체험해 보기에는 충분 합니다. VOD 카테고리도 다양하고 꽤 잘 준비되어 있거든요.

올레tv 모바일은 kt의 서비스이긴 하지만 구글 플레이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앱들도 마찬가지구요. VR 360전용관은 무료 컨텐츠니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도 되구요.


VR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긴 하지만 아직까진 그리 대중적이지 않은것도 사실 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컨텐츠 제공 업체들과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긴밀하게 협력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있으니 곧 친숙하게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게임쪽이 정말 기대가 많이 되고 있거든요. 초기 VR 시장과는 달리 기술도 많이 발전했고 발전 속도도 빠른편이라 사용하기 편하면서도 좋은 화질을 가진 기기들이 속속 나오게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아직은 스마트폰 화질이 좋아도 VR이 지원하는 해상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거든요. 현장감을 느끼려면 아무래도 화질이 좋은게 좋습니다. 3D도 마찬가지구요.급하게 나타났다 사라진 3D처럼 한순간의 이슈로 끝날것 같진 않으니 한번쯤 체험해 보는것도 괜찮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