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을 손안에서 감상하자!
올레tv가 슈렉, 쿵푸펜더 등으로 유명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채널을 단독 런칭 했습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은 물론 TV판으로 제작 된 시리즈물도 올레tv 채널 131번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단독 런칭을 축하하면서 KT 스퀘어와 올레tv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투니버스 같은 애니채널이 하나 생겼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것 같은데, 대신 드림웍스의 실시간 채널과 4,000여편의 VO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뿐만 아니라 올레tv 모바일로도 시청할 수 있어서 활용범위가 훨씬 넓은데, 요금제에 따라 좀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무료이고, 드림웍스 채널에서 방영되는 VOD는 무료 입니다. 올레tv 모바일보단 TV쪽이 더 무료 컨텐츠는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 올레TV단독 런칭을 축하하며 kt스퀘어에서는 캐릭터 포토존과 드로잉존, 무료 상영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kt 스퀘어 입구에선 풍선을 나눠 주고 있는데, 아이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이벤트가 진행 되는 kt 스퀘어 주변에는 아이들을 위한 채험장도 많고 청계천이나 광화문 광장 등 아이들과 나들이가기 딱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다녀 왔는데, 날이 좋아서 나들이 코스로 딱 좋더라구요. 광화문 광장에는 물분수도 가동을 시작해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아이들을 뛰어 놀게 하기도 좋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니 아이들이 참 좋아 하더라구요. 근대 저 인형탈 쓰신 분들은 정말 덥겠네요... ㅎ
곳곳에 마련 된 포토존이나 런칭 모습을 사진찍어서 SNS를 통해 알리면 캐릭터 스티커와 가면, 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레 스퀘어에서 올레tv에 가입하면 드림웍스 캐릭터 Gift BOX와 추첨을 통해 아이패트 프로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되고 있습니다.
kt 스퀘어 드림홀에서는 5월 한달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에 무료 상영회가 있습니다. 드래곤 길들이기, 장화신은 고양이 등 신나는 모험을 담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상영됩니다.
자리가 있으면 현장에서도 입장시켜 주던데, 따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각 타임별로 선착순 131명만 입장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의자도 있고, 편안한 쿠션으로 된 곳도 있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상영시간은 22분 정도로 아주 길진 않습니다.
무료 상영회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8월 31일까지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의 티켓을 주는데, 당첨이 되지 않아도 kt스퀘어에서 가까우니 나들이삼아 나가볼만 하더라구요. 시립미술관 근처에는 다양한 문화 행사도 있고, 덕수궁도 있어서 갈곳이 많습니다.
저도 티켓이 생겨서 아이들과 함께 관람했는데요. 간단한 드로잉부터 채색된 원화와 다양한 캐릭터 미니어쳐까지 볼거리도 많고 애니메이션에 관심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애니메이션부터 TV판 애니메이션까지 지난 20년간 사랑받은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에서 사랑받은 매력넘치는 캐릭터들의 탄생을 직접 느낄수 있는 공간이라 아이들보다 제가 더 신이 났습니다.
그냥 눈으로 보는게 끝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도 있어서 시간이 금새 지나 가더라구요. 규모가 아주 크진 않지만 볼거리가 많으니 조금 서둘러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은 8월말까지라 조금 여유가 있긴 합니다. KT 스퀘어의 이벤트는 5월말까지인데, 상영회를보고 특별전 티켓을 얻고 다음에 다시 가되긴 하겠네요.
특별전은 특별히 아이들 대상의 전시는 아니라서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어른들이봐도 좋아할만한 전시회니 데이트코스로 오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요즘 날씨도 좋아서 아이들과 나들이 나갈 고민들을 많이 할것 같은데, 드림웍스와 함께 주말을 보내 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