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어디서나 극강화질! 활용도 높은 새로운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반응형

활용도 높은 미니빔프로젝터, 1500안시의 밝은 눈을 갖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미니빔프로젝터를 찾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휴대나 보관이 간편하다는 점 입니다. 사이즈가 작고 가벼우니 여기저기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마도 빔프로젝터를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면 집안에서 영화도보고 캠핑용 빔프로젝터로 활용해도 되겠다는 생각들을 하고 있겠죠? 캠핑의 계절이 오고 있으니 다시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터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PW1500은 얼마나 활용도가 높을지 한번 살펴 볼까요?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휴대성이 강조된 미니빔프로젝터라 그런지 전용 파우치도 제공해 줍니다. 전원케이블을 제외하고 본체와 리모컨까지 수납가능하고 스크래치 및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줍니다. 미니빔프로젝터 PW1500은 사이즈가 거의 책한권 수준으로 꽤 작은 편이지만, 높은 확장성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들에 비해 곡선이 강조돼서 그런지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집안 어디나 꽤 잘 어울려서 사용하지 않을 땐 집 한쪽에 놓아두고 쓰기도 좋습니다. 실내용으로는 정말 최고의 스펙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밝기가 밝구요.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밝기가 밝아서 낮시간에도 상당히 밝은 화면을 만들어 주는데, 저희 집 TV와 화면을 한번 비교 촬영해 봤습니다. 가장 밝을 2~3시경 촬영한 사진인데, TV화면과 비교해도 나쁘지 않은 수준 입니다. 벽지가 그냥 하얀 벽지는 아니라서 걱정했는데, 크게 상관없이 잘 나와 주더군요.

 

저희집 TV가 55인치인데 훨씬 큰 화면을 쉽게 만들어주고 화면이 커지더라도 선명함을 유지해 줍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물론 어두운 환경이라면 TV만큼 선명한 화질을 내 줍니다. 보통 휴대성 때문에 생각하게 되는 손바닥만한 휴대용 빔프로젝터들이 내지 못하는 선명한 화면은 감동이 달라 집니다.

캠핑장은 밤이 일찍 찾아오지만 그만큼 또 일찍 저녁을 준비하게 되는데, 잠시 저녁준비할 동안 아이들 바인딩 해두기라도 하려면 밝지 않은 빔프로젝터들은 활용하기가 어렵더라구요.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캠핑장에서 캠핑용 빔프로젝터로 쓸 때 또 좋아할만한 기능은 바로 TV 수신 입니다. TV튜너가 내장되어 있어서 안테나만 잡아주면 어디서나 쉽게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까지 TV를 봐야 겠냐? 하는 의문을 가질수 있지만 꼭 보고싶은 프로그램이 있거나 하면 요긴하죠. 전에는 캠핑장에서 함께 야구 응원도 하고 그랬는데 말이죠.

 

가끔 회사사람들이랑 가까운 한강이나 혹은 회의실에서 간단히 치맥과 함께 스포츠를 보곤하는데, 그럴 때 미니빔프로젝터가 참 유용하더라구요.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아주 밝은 환경은 아니지만 대낮에도 이정도 밝기를 만들어주니 점심시간을 활용한 응원전도 가져볼만 합니다. 스크린이 아닌 일반 벽에다 빔을 틀어봤는데도 크게 지장없이 잘 나오더라구요. 자세히보면 빔을 쏘고 있는 벽 색이 2가지 톤인걸 알수 있는데, 빔이 밝아서 색상 왜곡없이 잘 보여 줍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휴대성이 좋으니 가끔 회의시간에 빔이 필요할때도 종종 업무용 빔프로젝터로 사용하곤하는데, 별도로 삼각대가 없어도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가 있어서 어느정도 각도를 맞춰줄수 있습니다. 자동 키스톤 보정이되니 좌/우 정도만 맞춰주면 되니까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일부러 스크린 위쪽에 있는 2개의 조명을 끄지 않고 플레이 해 봤는데, 크게 간섭이 없더라구요. 워낙 밝아서 그런지 웬만한 외부 환경에는 크게 왜곡없이 깔끔한 화면을 만들어 줍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는 시간이나 환경, 회의 성격상 완전히 주변을 어둡게 만들지 못할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해 줍니다. 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구요.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WiDi나 미라캐스트 같은 연결도 지원하지만 USB를 이용한 직접 연결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 합니다. 저는 테스트 때문에 외장하드를 주로 쓰지만 간단히 USB만 있으면 PC를 연결하지 않아도 다양한 파일을 PW1500을 통해 출력해 대화면으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물론 빔프로젝터가 가져야 할 다양한 출력모드도 지원하고 있어서 혹시나 천장에 매달아야 할 경우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손에 들고 있는 미니빔프로젝터 위로 보이는 대형 빔프로젝터는 기존에 회의용으로 고정해 쓰고 있는

빔프로젝터인데, 화면만 크다고 다 선명하지는 않다는 걸 PW1500과 비교해보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PW1500은 큰화면으로 출력해도 선명함을 유지해 줍니다. 원근감 때문에 둘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상당히 두껍고 큰 빔프로젝터이죠. 저가 빔프로젝터의 경우는 화면의 커지면 화질의 저하가 오는 단점도 있는데, PW1500은 휴대용빔프로젝터급으로 크기는 작아졌어도 확실히 밝고 선명함을 유지해 줍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기본적으로 밝은것 뿐만 아니라 LG의 트리플XD엔진을 통해 뛰어난 화질을 자랑 합니다. 미니 빔프로젝터에서 HD와 풀HD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데, PW1500는 1280*800의 WXGA임에도 보여주는 화질의 차이는 이전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스터디카페같은 외부 그룹미팅에서 활용해도 좋을것 같은데, 보통 외부 그룹미팅 장소에서 빔을 쓰려면 주변을 꽤 어둡게 만들어야 하거든요. 때문에 청중들이 좀 불편해 하는경우가 많은데 PW1500은 주변이 좀 밝아도 실내 실외 가리지 않고 사용하기 좋은 편입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WiDi와 미라캐스트를 지원해서 무선으로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니 편리 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미라캐스트를 통한 영상 재생과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니 유튜브같은걸 연결해서 보기도 편리 합니다.

 

 

LG 미니빔프로젝터 PW1500

PW1500은 기본적으로 3W+3W의 고출력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동영상 감상을 위해서는 외부 스피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PW1500은 미니빔프로젝터임에도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해서 외부스피커와의 연결이 한결 쉽습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포터블 스피커나 사운드바 하나 정도만 있어도 쉽게 홈씨어터를 만들 수 있겠죠? 저는 LG 포터블스피커 클래식과 함께 해봤는데요, 포터블스피커의 20W 출력이 훨씬 더 풍성한 영상 감상을 도와 줬습니다.

 

 

하나 아쉬운건 작은 사이즈에 고성능을 내야 하기 때문인지 묵직한 어뎁터가 꽤 부담입니다. 본체의 크기나 무게는 괜찮은 수준인데 어뎁터가 좀 무겁네요. 그램처럼 좀 가벼운 어뎁터를 채용했으면 좋았을텐데 어뎁터부분은 전작들에 비해 크게 달라지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동급의 성능을 내어주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 휴대성은 좋은데, 이 부분이 아쉽네요.

 

하지만 이와 같이 미니빔 출력과 성능에 비해 본체의 크기를 현저히 줄인 것이 혁신적인 제품이라 어댑터는 감안해야 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질보다는 완전히 휴대성에만 초점을 맞추자면 아예 저가의 초소형 빔프로젝터 쪽으로 가는 것이 맞겠죠. 사용자의 사용 용도에 맞춰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보통 집에 빔프로젝터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고 싶어하는 로망이 있는데, 밝으면서 큰 화면을 지원하는 빔프로젝터는 대부분 가격대가 높아서 구입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PW1500도 선뜻 구입할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지만 비슷한 성능을 가진 빔프로젝터 중에는 단연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크기도 작으니 집에서는 가정용 영화관처럼 쓰다가 캠핑같은 야외활동에서 캠핑용 빔프로젝터로,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등 미니빔프로젝터가 가지는 활용도를 최대한 끌어 올려 쓸 수 있으니 1석 2조 입니다. 

촛불 1,500개의 밝기인 1500안시의 아주 밝은 빔프로젝터라 거의 대부분의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 한것이 큰 장점 입니다. 정말 한낮에 운동장 한가운데 같은곳이 아니라 그늘진 곳이라면 한낮에도 꽤 볼만한 화질을 내 주니까요. 보통 미니빔프로젝터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는 휴대성과 밝기 그리고 확장성을 생각해보면 PW1500은 거의 정답지에 가까울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지 못해서 캠핑장에 나가지 못한 게 아쉽지만, 충분한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휴대용빔프로젝터로, 캠핑용빔프로젝터로, 또 실내에서는 가정용으로 업무용으로 다용도로 활용할 고성능 빔프로젝터를 찾는다면 LG 미니빔 프로젝터를 눈여겨볼만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