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 윈도우8 사용 방법
마이크로 소프트가 윈도우10을 무료로 배포 하면서 윈도우10의 보급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순 업그레이드 정도로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게 업그레이드가 되는 경우도 많긴 합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안전모드로 부팅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특히 애드웨어같은 멜웨어들을 찾아서 삭제하다보면 일반모드에서는 삭제되지 않아서 좀비처럼 살아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윈도우 10에서는 이전 버전들처럼 F8을 눌러서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조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죠. 하지만 한번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하면 됩니다.
먼저 우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창에서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 해서 설정 창으로 이동 합니다.
살정 메뉴에서는 이름처럼 윈도우 10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는데, 가장 마지막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선택하면 시스템관리에 관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 하위 메뉴 중에 복구를 선택하면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PC의 초기화를 선택하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할 수도 있고, 윈도우 8.1로 다시 돌아갈수도 있습니다. 단 윈도우 8.1의 사용은 업그레이드 후 한달만 쓸수 있다네요. 가장 하단에 있는 고급시작 옵션을 선택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 시킵니다.
잠시 꺼지는 듯 보이는 화면이 지나가고 나면 복구에 관한 고급 옵션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문제 해결을 선택해 주세요.
그 다음 고급옵션 > 시작설정의 순으로 메뉴를 선택 합니다. 고급 옵션에서는 초보자들이 잘 다루지 않는 여러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다른건 그냥 무시하세요.
시작설정까지 왔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다시시작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다시 윈도우 종료와 같은 화면이 잠시 나타나면서 다음 스탭으로 이동 됩니다.
화면이 바뀌고 나면 다시 시작 될 때 윈도우가 수행 되어야 하는 작업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사 4번을 선택하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안전모드 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로 4번을 누르면 됩니다.
잘 따라 해 보셨나요? 참 쉬운 과정인데 복잡하게 숨어 있어서 여러번 스탭을 밟아야 하니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번 해보면 그리 어려운일이 아니라는것을 금방 알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뭘 만지면 이상해 질까봐 겁나기도 하는데, 요즘은 복구 프로세스가 잘 되어 있어서 겁내지 말고 직접 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되고나서 이런저런 문제도 있었지만, 많이 개선되어서 일반유저들은 큰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아직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