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KT 올레 패밀리박스로 가족과 함께 데이터와 포인트 알뜰하게 사용하자

반응형

풍성한 혜택 가득한 KT 패밀리 박스

해마다 이통사들의 혜택이 줄고 있다고는 하지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통신비 절약을 지원해 주기도 합니다. 특히 단통법 이후 단말기 구매 비용은 증가했지만, 요금제를 낮추기 위한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으로 통신비 부담은 조금씩 혜택을 보기도 하고 있구요.


KT 패밀리박스는 인터넷이나 IPTV 등의 KT 서비스 이용이 많거나 다회선의 KT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꼭 챙겨야 할 서비스입니다. 가족 간에만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활용도 높은 혜택과 유용한 부분이 많아서 가족들의 통신비 절약과 데이터관리까지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KT 패밀리박스는 올레 결합상품에 가입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KT의 인터넷이나 IPTV 가입자도 활용할수 있으니 꼭 무선간 결합이 아니어도 되지만, 데이터 쉐어 등의 핵심기능을 활용하려면 2개 이상의 KT 휴대폰 회선을 가지고 있는 게 유리합니다.




가족 간 활용이라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꼭 주소지가 같을 필요는 없으니, 떨어져 살고있는 부모님이나 형제, 자매들과도 결합해서 패밀리박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 패밀리박스는 데이터박스, 포인트박스 그리고 혜택박스의 3가지로 나뉩니다. 데이터와 포인트 박스는 남는 데이터와 포인트를 모아두었다가 부족하면 꺼내 쓸 수 있는 공용 공간입니다. 보통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넉넉한 데이터 요금제를 쓰는 경우가 많으니 다른 사람들은 조금 저렴한 요금제를 써도 남는 데이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원하는 만큼 담아 둘 수 있고 또 필요한 만큼만 찾아 쓸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데이터는 물론이고 포인트도 같은 맥락으로 포인트 박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구요. UI도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이라 사용이 쉬운데, 한눈에 데이터 사용량이나 잔여 데이터나 포인트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서 관리 측면에서 상당한 도움을 받습니다.



패밀리 박스에 가입한 구성원 수만큼 추가로 1명당 100MB의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1,000점도 추가로 제공되니 핵 꿀 혜택입니다. 최대 5명까지 지원되니 최대 500MB의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5,000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패밀리박스 구성원들의 데이터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가족들의 데이터 관리도 상당히 쉬워집니다. 만약 아이들이 있다면 적절하게 데이터 사용량을 분배해 줄 수 있고,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도 쉬워서 부모님과도 어렵지 않게 데이터나 포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보통 부모님들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데이터가 모자르다 싶으면 데이터를 나눠드리면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잔여 데이터를 일일이 물어보지 않아도 되니 상당히 편하고, 부모님들도 매번 물어보지 않아도 되니 좋아하시더라구요.




패밀리박스 이용자에겐 매달 올레 와이파이 이용권이 제공되니 이것도 상당한 혜택입니다. 보통 KT 회선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올레 와이파이존에 무료로 접속 가능한데, 와이파이만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나 노트북도 올레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이용권을 매달 제공합니다.


매달 한 번씩 PIN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공용 PIN을 제공할 경우 PIN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장치라고 합니다. 하나의 PIN 번호에 한 대의 기기만 등록할 수 있는 게 아쉽네요. 2대까지 해주징... 



혜택박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패밀리박스 이용자를 위한 혜택이 제공되는데, 3월 27일까지 패밀리박스에서 응모한 사람들 중에 KT 프라임 무비 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고 합니다. 혜택박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이 또한 놓치면 안되겠네요.


패밀리박스가 단순히 데이터와 포인트의 공유 개념이긴 하지만, 부가적으로 제공해주는 혜택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KT 서비스 이용자라면 꼭 활용해볼 만한 혜택입니다.

혜택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데이터를 관리하기도 편하고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적정한 요금제를 선택해서 통신비 절약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같이 살고 있지 않은 부모님들의 사용량도 체크해 볼수 있으니, 그게 참 좋더라구요. 부족해도 혹은 남아도 고민인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의 고민을 패밀리박스로 한방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패밀리박스를 활용하지 않는 KT 이용자라면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어서어서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