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

경기도 관광 전문 사이트 eThankyou 리뉴얼

반응형

경기도 관광 전문 사이트 eThankyou 리뉴얼



얼마전 소개해드린 eThankyou 사이트가 묵은 옷을 벗고 새로운 옷으로 갈아 입었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변했내요.
디자이너가 바뀐걸까요? 김군도 잘할수 있는데 말이죠.. 김군을 경기도 관광청에 스카웃 해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제가 좀더 일찍 이 사이트를 알았더라면 따뜻했을때 좀더 많이 돌아 다녔을텐데..
올해 봄을 기약해야 겠군요.

사이트 메인 입니다. 리뉴얼을 확 느낄수 있을만큼 완전히 변했내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각 카테고리가 잘 정리 되었다는 겁니다.
UI 를 고려해서 인지, 이번 리뉴얼은 많은 변화들이 있군요. 여행 하고자 하는 주체나 주제에 맞게 찾아 보기 편합니다. 예를 들면 연인과 함께 갈껀지 가족과 함께 갈 것인지, 관광을 갈 것인지 체험학습을 할 것인지 말이죠.

Web2.0을 활용한 메뉴의 시각화도 눈에 띕니다.
요즘은 사이트맵이 거의 홈페이지에서 사라졌지만, 김군이 처음 Web일을 시작할적엔 거의 사이트마다 사이트 맵이 존재 했습니다. 사이트맵이 사라졌다기 보다는 사이트 맵의 필요가 없는 사이트들이 웹서핑의 주류를 이루고 있어서 잘 찾지 않는 것이겠지만 말이죠. 각 포털들은 워낙 방대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보니 메인 하단에 주로 그런것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맵의 역활을 해 주고 한눈에 내가 찾고자 하는 메뉴를 찾아 갈수 있는 전체 보기를 메뉴 상단에 위치시켜서 찾아 볼수 있게 합니다. 물론 사이트맵도 따로 갖추고 있구요.

이번 사이트 리뉴얼에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바로 이 시티투어 체험입니다.
경기도의 주요 관광지가 될수 있는 도시의 관광지를 경로와 함께 보여 줍니다.

시티투어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이렇게 지도와 함께 경로와 어디에 무었이 위치 해 있는지와 그곳의 정보가 한페이지에 나타나서 쉽게 관광경로를 알수 있게 합니다.
해외에 나갔을때는 지도를 보면서 열심히 저런 관광을 다니곤 했지만 사실 외국여행이 아니면 이런 루트를 따라 도시관광을 나갈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저렇게 한바퀴 휘~둘러보는것도 좋겠죠?^^

경기도가 서울에 비해 발전이 더디다 보니 이런저런 숨겨진 갈곳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서울도 많이 있지만, 자연과 벗삼아 다닐만한 곳은 아직 경기도권으로 나오지 않으면 이제 서울은 거의 남아 있지 않지요...

경기도에서 이런 사업을 벌이는것이 여행을 좋아하는 김군으로서는 여간 기쁜일이 아닙니다.
앞으로 더욱더 관광자원 개발에 힘써서, 멀~리 까지 가지 않아도 심신을 쉬게 하는 그런 여행지를 많이 개발해 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여행정보 사이트 이떙큐: http://www.ethankyou.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