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휴대폰 요금 20% 할인 확인방법, 약정할인 직접 확인하자

반응형

 선택약정 할인 직접 확인하자

 

단통법 시행이후 보조금이 줄면서 단말기 구입가격이 치솟자 통신비 조정으로 상쇄하고자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단통법 자체는 어떻게든 뜯어 고쳐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 이후에 나온 다양한 할인 요금제들은 꽤 긍정적인 면도 있기는 합니다.

 

단말기 구입 시 약정에의한 보조금 혜택을 받지 않는다면,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에서 20%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시행 중 입니다. 대부분 보조금이 적어서 요금제 할인을 받으면 약정기간동안 보조금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대리점에서는 잘 알려주지 않죠.

 

 

물론 요금제나 지원에 따라 혜택이 다를 수 있으니 보조금과 20%할인중에 자신에게 유리한쪽을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단통법 시행 이전에 구입한 단말기는 2년 약정이 끝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개통한지 2년이 지난 단말기라면 누구나 20%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자신이 2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야해서 불편한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쉽고 간단히 자신의 휴대전화 식별번호 (IMEI)만 알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 정보통신 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를 통하면 확인할 수 있는데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는 분실 도난폰 조회도 할 수 있어서 알아두면 꽤 유용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20% 단말기 대상조회를 선택하고 IMEI만 입력하면 쉽게 요금할인 대상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

 

IMEI의 확인은 휴대폰 뒷 커버를 열어 확인하거나 전화번호 입력 창에 *#06#을 입력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은 보조금이 많은 경우나 요금제에 따라 절약할 수 있는 혜택범위가 달라지니 신규로 구매할 때는 조금 더 꼼꼼하게 둘을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이 끝난 단말기나 중고 단말기를 사용하려고 하면 20%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서 할인 혜택을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고객센터로 문의해야해서 좀 불편했는데, 편해졌네요. 요즘 휴대폰 가격이 비싸서 휴대폰을 바꾸기 보다는 좀 더 오래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20%할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요금할인을 이용하려면 다시 약정을 해야 해서 장기간 사용할것이 아니라면 불리할 수도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 보세요~ 선택약정할인을 받으면 USIM기변은 할 수 없다는 점도 잘 알아 두어야 합니다. 20% 요금할인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