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알뜰폰요금 유심요금제 누가쓰면 좋을까? SK알뜰폰 세븐모바일 유심요금제

반응형

갤럭시S6, 갤럭시노트5, 아이폰6s, 루나폰, 최신 핸드폰 알뜰폰요금으로 저렴하게 사용하자

 

단통법(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시행 이후 정부에서는 가계의 통신비 부담이 많이 내려갔다고는 하지만 사실 피부로 절감 효과를 느끼기는 힘든게 사실 입니다. 오히려 스마트폰의 구입 부담이 늘면서 새 스마트폰을 사려는 사람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오래 이용하려는 경향이 강해 지고있고, 약정이 끝난 스마트폰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요금은 저렴한 알뜰폰요금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심요금제는 기존에 쓰던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요금은 기존 통신사의 반값 정도로 낮춰주기 때문에 신규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대안으로 많이 찾고 있는데, 통신요금을 줄이면서도 기존 통신사 대비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SK알뜰폰 7모바일의 유심요금제는 가지고 있는 단말기에 유심(USIM)만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가입비나 USIM비가 무료라 초기 비용이 전혀 없고 약정이 없으니 해약에 따른 위약금도 전혀 없습니다. 쓰던 번호는 그대로 쓸 수 있고, 나중에 통신사로 다시 옮겨갈 수 있기 때문에 약정이 끝난 단말기를 가진 사람이라면 유심요금제를 한 번쯤은 고민해볼 만합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SKT와 KT 그리고 U+의 기존 통신 네트워크를 그대로 사용하는데, 7모바일은 SKT의 회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SKT의 통화품질과 데이터 네트워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되겠네요. 대신 SKT나 KT향 단말기만 사용할 수 있고 U+ 단말은 적용이 불가합니다.

 

 

보통 알뜰폰 사업자들이 중/저가 스마트폰이나 조금 지난 폰을 위주로 판매하곤 하는데, SK텔링크는 아이폰6s나 갤럭시노트5, 가성비가 좋아 요즘 핫한 루나폰처럼 최신 스마트폰들 중심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해도 보조금이 많아서 기기값과 요금을 합쳐서 3~4만 원대면 최신 스마트폰을 손에 쥘 수 있습니다.

 

 

SK알뜰폰 7모바일의 LTE 유심요금제는 SKT의 LTE 요금제와 기본 제공량은 동일하지만 기본료는 50%가 할인된 반값 요금제라 LTE폰 사용자의 부담을 확실히 낮춰 줍니다.

  1. 싼 LTE 유심 17 : 월 17,000원으로 음성 120분과 데이터 800MB 제공하는 LTE 요금제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

  2. 싼 LTE 유심 21 : 월 21,000원으로 음성 180분과 데이터 1.6GB 제공

  3. 싼 LTE 유심 26 : 월 26,000원으로 음성 250분과 데이터 2.6GB 제공 

가입비, 유심비, 약정까지 없고, 데이터와 월 요금을 계산해 보면 상당히 매력적인 요금제 입니다. 보통 부모님들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데이터 사용량이 항상 걱정인데, 이 정도면 충분히 사용하고 음성통화도 넉넉하구요. SKT 요금제와 비교해 보니 딱 반값이네요.

 

제가 지금 데이터가 1.5기가 지원되는 42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비슷한 데이터와 음성 지원이 되는 싼 LTE 21로 바꾸면 21,000원으로 딱 반값이 되더라구요. 약정이 끝나면 이동을 고려해 봐도 좋을듯싶네요.

 

 

3G 유심요금제는 더욱 저렴한데, 통화량이 적다면 월 8,900원만 내면 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2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고, 통화량이 100~200분 정도 된다면 무조건 반값 17/22 요금제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일반적인 통신사의 요금제와는 달리 LTE 스마트폰이라도 3G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븐모바일 유심요금제가 유리한 사람

- 통화량은 많이 않지만 저렴하게 여유있게 맘편히 데이터를 쓰고 싶은 사람

- 약정이 끝나서 최신폰 가격이 떨어지길 기다리는 경우

-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지 않거나 저렴하게 효도폰을 해 드리고 싶은 사람

- 언락폰을 구입해서 저렴한 요금제로 통신비를 절감하고 싶은 사람

- 스마트폰을 분실해서 중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

 

 

1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 달 기본료 면제 이벤트가 SK알뜰폰 7모바일 온라인 직영점에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 중 입니다. 12월이 며칠 남지 않았지만, 신청 후 1월 4일까지 개통하면 한 달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면제 혜택을 받으려면 서둘러야 겠네요.

 

요즘은 언락폰을 직접 구매하는 경우도 많아서 상대적으로 통신비가 저렴한 알뜰폰 요금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보조금 지원이 적고 통신비 부담이 걱정된다면 SK알뜰폰 7모바일같은 합리적인 유심요금제를 알아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나 약정도 없고 쓰던 번호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쓰다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기존 통신사로 이동하기도 부담이 없으니까요.

요금제 리스트를 좀 살펴보니 세세하게 자신의 사용환경에 따라 잘 나눠져 있어서, 무조건 정해진 요금제를 맞춰 사용해야 하는 일반 통신사 요금제보다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기가 수월 하더라구요.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의 대안을 찾는다면 7모바일에서 대안을 찾아보세요.

 

>> 한달 기본료 면제 이벤트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