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여행용 네비 어플 최강! 아틀란3D 클라우드와 떠나는 추천 겨울여행지

반응형

편리한 아틀란3D 네비게이션 어플과 떠난 겨울 여행지 추천

 

우리를 움츠러들다 못해 쪼그려들게 만드는 겨울이 찾아 왔습니다. 이번 가을은 비가 많이 와서 나들이 많이 나가지 못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날 좋은 주말에는 겨울의 낭만을 찾아 떠나는 사람들을 더 자주 만나게 됩니다. 이번 여행에서 아틀란 3D 클라우드를 사용해 봤는데 최적화도 잘 되어 있고 기능들이 꽤 괜찮더라구요.

 

 

보통 차량에 부착하는 전용 네비게이션을 갖진 사람들도 실시간 교통정보 때문에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렌트하게 되는 경우 등 네비게이션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 하나 정도는 필요하기도 하죠.


 

아틀란 3D 클라우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네비게이션입니다. 몇 기가씩 하는 맵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불편 없이 간단히 아틀란 어플만 다운로드 받아서 출발하면 되니까 부담도 적더라구요. 광고를 봐야 하는 일부 네비게이션과는 달리 광고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주차장까지 검색결과에 나오니까 주차장으로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차량용 아틀란 내비게이션과 거의 동일한 검색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데, 차량용 네비도 아틀란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니 둘이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차량용 내비게이션 맵이 모바일로 그대로 이식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듯싶네요.

 

 

특이하게 출발시간대별 도착시간을 예측해서 최적의 출발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히 거리 계산만 하는 게 아니라 시간대 그리고 요일별 데이터를 분석해서 최적의 출발 시간을 찾아 주는 거죠. 몇번 사용해 보니까 대체로 잘 맞아 떨어지더라구요.

 

 

경로 안내는 빠른 길과 무료 길의 2가지로 기본 선택해서 검색해 줍니다. 둘의 차이가 많이 안 나면 무료 길로 가는것도 나쁘진 않겠죠?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서 검색해 주고 이동 간에도 교통정보를 반영해서 알려 줍니다.

 

 

가로로 차량에 거치하니 가로모드로 변신~ 저는 차량에서도 항상 가로모드로 보니까 가로로 보 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가로로 해 놓아도 요즘은 스마트폰의 크기가 크고 3D가 최적화가 잘돼서 보기가 편합니다. 와이프가 옆에서 보더니 일반 네비게이션이랑 다를 게 없다며 감탄하더군요.

 

 

검색을 위한 여러 가지 옵션도 잘 갖추고 있는데, 진행하면서 표기되는 부분도 보기가 상당히 편합니다. 하단에 있는 남은 거리나 소요시간을 터치하면 다른 옵션으로 바로바로 변경돼서 몇 시에 도착하는지 혹은 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등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편리하더군요.

 

 

일반 내비게이션처럼 빠져나가야 하는 길이 되면 화면 분할로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거의 실사에 가까운 모양이라 빠져야 할 부분을 놓치지 않고 잘 캐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맵 데이터를 받아오기 때문에 네비속도가 느리거나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을까? 했는데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자동으로 비율을 조정해서 시내 도로나 교차로에서는 자세한 맵을 보여주고 외곽도로같이 좀 한적한 도로는 멀리까지 볼 수 있도록 조정해 줍니다. 물론 옵션으로 자신에게 맞게 조정할 수 있구요. 저는 차량용 네비도 아틀란지도를 사용하는 파인드라이브를 사용하는데, 거기도 똑같은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맵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차량용 아틀란 네비처럼 2D 혹은 3D로 화면 전환도 가능하고 맵 데이터는 차량용 네비로 이미 잔뼈가 굵은 아틀란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섬세하고 보기 좋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의 실사에 가깝게 분기가 많은 부분도 정확한 위치로 알려주기 때문에 가야 할 길을 놓치는 일이 거의 없더라구요.

 

 

맵 진행이 단조로워지는 고속도로의 경우는 맵을 보여주는 대신 IC의 정보만 보여줘서 데이터 소모를 줄이고 딱 필요한 정보만 보여 줍니다. 전체적으로 사운드도 만족할 만하고 모바일 데이터를 줄이기 위한 노력도 많이 보입니다.



 

보통 관광지에 가면 낯선 곳이라 먹거리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 주변 맛집까지 바로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해서 또 네비 입력하고 하는 수고를 확 줄여주죠. 방문했던 리뷰도 확인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옵션에 맞춰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직 리뷰는 많지 않지만, 주변 맛집을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도 여기서 찾아서 갔는데, 적어도 실패하지는 않겠더라구요.

 

 

맛집뿐만 아니라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주변정보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시에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밤문화 카테고리가 참 맘에 드는군요.

 

 

검색어 랭킹이나 소셜스팟 같은 재미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요즘 어디로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지 혹은 주변에 사람들이 어딜 많이 갔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행 떠나서 일정을 짜는 경우도 있지만 어디로 가야 할 지 목적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나들이 가기 좋은 겨울 여행지 추천

 

첫 번째는 이번 여행의 목적지였던 서울에서 1시간 정도 거리인 포천에 위치한 포천아트 밸리입니다. 아틀란 3D 클라우드가 알려준 시간보다 조금 더 빨리 도착 했네요. 보통 운전할 때는 정속보다는 조금씩 더 빠르게 달릴 수 있으니 더 빠르게 도착하게 되더라구요. 대체로 사용해본 네비중에서는 실시간 도착정보가 꽤 정확한 편이라 믿을 수 있습니다.

 

 

겨울이지만 서울이랑 가까워서 그런지 많이들 찾아 왔던데, 가족단위 혹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꽤 괜찮습니다. 작은 천문대를 겸하고 있어서 날이 좋을 때는 천체관람도 할 수 있고, 천문과학관에서 관람도 할 수 있거든요.

 

 

유료긴 하지만 모노레일을 타는 맛도 괜찮고, 원래 폐채석장이었는데 채석장을 그대로 살려 예술공원으로 바꿔 놓은 곳이라 돌을 깎아서 만들어진 절경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도란도란 산책하기도 좋아서 그런지 연인들이 많이 왔더라구요.



어둠이 내리면 공원 곳곳에 불을 밝혀 놓아서 꽤 근사합니다. 일루미네이션 터널도 있어서 아이들도 참 좋아 하더라구요.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하늘공원에 오르면 한눈에 아트밸리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공원에 조성된 작은 정원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정원에는 사람들의 소망을 담은 소망 메모판이 있으니 새해 소원을 적어 보는 것도 좋겠죠?^^





두번째는 강화도에 위치한 옥토끼 박물관입니다. 우주테마박물관으로 실내와 실내 시설이 모두 잘 갖춰져 있어서 추운 겨울에도 꽤 근사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도 많이 있구요.




실내에는 우주과학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꽤 다양한 전시물이 있어서 저도 흥미롭게 봤습니다. 쉽게 보지 못할 우주복이나 탐사선 등 다양한 전시물이 있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탑승기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들도 탑승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4계절 운영되는 썰매장이 있는데, 3~4살 아이들을 위한 작고 경사가 앝은 슬로프도 있고, 어른들과 조금 큰 아이들을 위한 슬로프도 있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실컷 타다가 왔네요.



공원을 둘러쌓고 있는 은하수 유수풀은 여름에는 수영장으로 운영되고 봄과 가을에는 보트체험장이 됩니다. 12월 말부터는 얼음 썰매장으로 운영되서 겨울뿐만 아니라 4계절 즐길거리가 참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는 사람이 좀 많긴 하더라구요.



움직이는 공룡과 작은 박물관이 있는 공룡의 숲과 새장에 직접 들어가서 새와 함께 놀아 볼 수 있는 새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참 좋은 체험의 공간이 됩니다.



밤이 되면 예쁜 빛으로 물들은 정원을 거닐며 하루를 마감하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가 곳곳에 있어서 꽤 근사한 사진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이 처리하게 되면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비게이션도 스마트폰을 통해 구현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전용 단말기보다 부족하거나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지 못한 것도 많습니다. 아틀란 3D 클라우드는 전용 내비게이션과 거의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고 맵 품질도 좋더라구요. 일반 네비게이션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맵데이터와 클라우드 환경임에도 빠르게 움직여주는 게 좋더라구요. 경로 재탐색할 때 빠르게 반응해 주지 못하면 속 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 스트레스는 없으니 다행 입니다.

또한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런 모바일 네비게이션이 꼭 필요한데, 아틀란 3D 클라우드는 바이크용 네비게이션 모드를 지원해서, 자동차전용 도로를 피해 주는 역할도 하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빠른 교통정보 안내가 필요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찾는다면 꽤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