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윈도우 10 입은 샤오미 Mi4, 공식 롬 공개

반응형

Mi4 LTE만을 위한 윈도우 롬 공식 발표

 

얼마 전 가격 인하를 단행 한 샤오미의 전략 스마트폰 Mi4의 윈도우10 공식 롬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공식 발표 전에 공지가 되었던 터라 상당히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예정대로 오늘 (12월3일) 공개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Mi4의 가격인하를 단행하면서 물량 밀어내기로 Mi5 의 출시를 준비 하는 것 같더니, 그래도 꾸준하게 자사 스마트폰에 대한 지원과 여러 가지 도전을 계속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샤오미 공개 포럼에 따르면 이번 공개를 위해 내부 테스트와 MI 사용자 커뮤니티와 관련 캠프를 진행하는 등 꽤 오랜 시간 준비를 해 왔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윈도우10 스마트폰이 공개되기도 했고, 여기저기서 윈도우10 스마트폰 소식이 들려오는 것을 보면 곧 윈도우10 스마트폰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 샤오미도 그 시작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알려진 것은 많지 않지만 몇 가지 이미지가 공개되었는데, 윈도우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아직은 낯설은 윈도우10의 환경이라 얼마나 좋은 사용성을 보여 줄지는 미지수이고, 얼마 전 MS가 공식 발표한 루미아 950처럼 Mi4가 윈도우10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환경은 아니라서 프리뷰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950은 PC가 되고 싶은 게 아닐까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하드웨어에 상당한 신경을 쓴 제품이니까요. 아마도 Mi5가 나올 때는 윈도우 버전이 나올 수도 있겠네요. 

 

 

Mi4 를 위한 윈도우 롬은 MIUI공식 포럼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MI4 LTE 버전만을 위한 롬만 제공되고 있고, 아직 완전한 롬은 아니라서 버그가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공식 롬이긴 하지만 애플이나 구글이 프리뷰 버전의 OS를 배포 하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근 윈도우 태블릿을 공개하는 등 발 빠르게 윈도우를 위한 제품군을 준비 하는 것 같은 샤오미였는데, 스마트폰도 윈도우와 협업을 하려는 모양입니다. 윈도우10의 보급이 아직 많이 되지 않았고, 윈도우 스마트폰이 거의 몰락 했지만 스마트폰을 위한 MS의 노력도 계속 진행 중이라는 뜻이기도 하겠죠. 윈도우 10이 단순히 OS가 아닌 통합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되는 터라 PC와 얼마나 잘 연계를 시켰는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별도의 윈도우 모델이 아닌 기존 모델을 위한 롬 업데이트라 아직은 샤오미의 윈도우10폰을 제대로 맛보기는 힘든데 샤오미의 윈도우10 스마트폰이 나올 때가 되어야 제대로 확인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샤오미가 가성비 좋은 저가 모델로 물량 공세를 펼치고 있지만, 중국시장에서는 화웨이의 인지도가 더 높아서 그런지 다시 점유율1위 자리를 화웨이에게 내어 주는 등 좀 위축되는 양상이지만, 최근 해외 진출의 걸림돌이었던 특허 문제를 일부 해결하면서 해외 진출의 발판도 마련 했으니 조금 더 활발한 해외 진출로 내수의 감소를 해결 하고, 쉽게 해외 진출도 가능해 졌습니다. 문제는 가격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인데, 샤오미의 강점을 얼마나 잘 살려 낼 수 있을지가 의문이네요.

 

여지껏 최고의 가성비와 가격을 뛰어넘는 품질을 보여 주었던 샤오미~ 샤오미의 강점을 잘 살린 샤오미의 윈도우10 스마트폰이 기다려 집니다.

 

Mi4의 윈도우 10 롬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