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에반게리온 20주년 기념 스마트폰, 문화가 가지는 마력

반응형

에반게리온 20주년 기념 스마트폰, 일시불로만 파는 패기!

 

오늘 덕후 포스팅 한 김에 하나 더 올려 볼까요?^^ 일본에서 에반게리온 20주년을 맞이해 에반게리온 스마트폰이 출시 될 예정입니다. 1995년 처음 시작된 애니메이션인 에반게리온의 20주년을 맞이해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하나로 이미 오래전부터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세상에 공게가 되었습니다. 일본이니까 가능하고 일본이니까 별로 놀랍지는 않네요.

 

 

이번 20주년을 기념해 여러 가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얼마 전에는 에반게리온 신칸센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에반게리온의 다양한 모티브를 가지고 만들어진 열차안에는 디오라마와 피규어도 갖춰져 있고, 직접 에바의 조정석에 안자 볼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에반게리온 팬이라면 한번쯤은 타보고 싶을 만큼 잘 꾸며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캐릭터를 형상화한 타요버스가 있긴하지만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2017년 3월까지 하카타와 신오사카역을 잇는 산요 신칸센 노선을 운행 한다고 하니 일본 여행 하실 에바 팬이라면 필수 코스가 되겠네요.

 

원래 20주년 스마트폰 만들기 프로젝트는 오픈 프로젝트로 여름쯤에 3만 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했습니다. 에반게리온 스마트폰 개발 위원회가 발족이 되었고 개발 서포터즈의 아이디어를 모아서 만든거죠.

 

 

서포터즈 특전으로 시리얼 넘버가 들어간 오피셜 서포터즈 카드가 제공되는 특전이 주어 집니다. 근대 3만명이나 앙케이트해서 만든게 저 정도라니... 좀 실망스럽긴 합니다.

 

 

제조는 로보혼을 공개해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샤프에서 진행하고 판매는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진행합니다. 판매는 11월 2일부터 진행 될 예정인데 특설 사이트에 카운트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을 보니 실물을 볼 수 있는 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철저하게 팬을 위한 스마트폰이라서 그런지 사양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스냅드레곤 400(MSM8926, 1.2Ghz 쿼드코어)가 AP로 사용되었고, 2GB의 RAM과 16GB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최대 32GB의 SD카드도 지원하고 OS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이구요.

 

디스플레이는 5인치 (1028x720)에 HD급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210만, 후면 카메라는 1,310만의 카메라로 카메라도 중/저가 스마트폰의 스펙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은 특별한것이 없지만 에반게리온 팬을 위한 몇가지가 추가 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컬러의 애니메이터가 직접 디자인한 신작 일러스트를 포함해 1년 동안 매일 배경화면을 변경해 줍니다.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이 기존에도 있는데, 이것도 '365EVAWALL'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초기 12컷이 기본탑재 되고 추가로 353개가 매일 추가 됩니다. 에바 팬들을 위한 재대로 된 취향 저격이죠.

 

 

또, 신 극장판에 실제로 사용되는 효과음 21종과 서포터즈 앙케이트에서 인기 있었던 캐릭터의 음성을 스마트폰을 위해 특별 제작해서 총 55종의 전용 사운드가 제공됩니다. 'EVA SOUND라는 기본 어플에 탑제되어 있다고 합니다. 배경 이미지도 그렇고 사운드도 그렇고... 요걸 또 추출해 내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겠네요.

 

 

디자인은 팬들의 앙케이트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초호기의 컨셉을 따라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일본에는 이렇게 인기 캐릭터를 따온 디자인을 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데 메카닉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참 부러운 일입니다.

 

 

20주년 기념 에반게리온 스마트폰 스펙

AP 

 MSM8926 1.2GHz (쿼드 코어)

 디스플레이

 5 인치 TFT (720 × 1,280 HD) LCD

 OS

 Android 5.0

 메모리

 RAM 2GB / 16GB 내장 메모리 (최대 32GB SD지원)

 카메라

 후면 1,310만 / 전면 210만 화소 이면 조사형 CMOS

 배터리

 2450mAh

 크기/무게

 134 x 71 x 10 mm / 약 146g

 

 

세븐일레븐을 통해 판매가 진행되고 1차 판매분 5,000대는 11월 2일부터 접수를 시작, 11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아 12월 하순 발송, 2차분 25,00대는 12월 31일까지 접수를 받아서 2016년 4월 하순에 발송된다고 합니다. 

재밋는건 할부는 안되고 현찰로 사거나 카드 일시불로만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제품도 아니고 에반게리온 팬을 위한 제품을 일시불로만 파는 패기! 이건 일본이니까 가능하지 않나 싶네요.

가격은 7만8천엔, 세금을 포함하면 84,240으로 약 79만원쯤 합니다. 초호화 프리미엄 사양은 아니라도 에반게리온 팬이라면 하나쯤 갖고 싶기는 할 것 같습니다. 3밴드의 LTE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통신사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은데, 누군가 구입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요?^^

 

덕후문화가 잘 발달한 일본이니까 가능한 일이긴 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런 제품들이 종종 나오니 이젠 놀랄만한 일도 아니구요. 국내에도 얼마전 삼성이 아이언맨 에디션을 내어놓기도 했는데, 토종 캐릭터를 이용한 이런 재미난 제품들이 나와 주면 좋겠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일본 세븐일레븐 에반게리온 스마트폰 판매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