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애드센스와수익모델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를 해 봅시다. 마이센스와 제트센스.

반응형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를 해 봅시다. 마이센스와 제트센스.


해마다 구글은 타이틀이 참 멋지네요.

매번 바뀌는 타이틀을 가진 구글의 정책을 보면서 참 많은것을 느끼게 됩니다.

디자이너가 한국분 이시라고 들었던것 같은데.. 절 체용해 주지 않을까요?ㅎㅎ



다양한 블로거들이 등장하고 , 그에 대한 수익 창출의 기반으로 많은 애드센서 분들이 생겨났습니다.
이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얻는것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래도 광고를 바라보는 시각들이 많이 좋아 졌지만, 처음에는 정말 안좋았죠.
전 광고를 통한 수익이 더 나은 컨텐츠 생산에 일조 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 적극 찬성하는 편 입니다.
광고의 찬반은 다음에 좀 심도 있게 논해 보도록 하죠. ㅎㅎ

많은 애드센서 분들이 생겨나고 광고관리를 하고 계시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니 한번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은 몇가지 있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하면서 몇가지 설정만 해주면, 광고 클릭에 따른 수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도 부터해서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이 몇가지 있지요.
하지만 실질적인 클릭을 조절해 주는 부분이 없더군요.
그래서 찾아찾아 찾아 낸것이 마이센스와 제트센스! 더 있을지 모르겠으나 제가 아는것은 여기까지 ^^;;
시스센스라는 것이 있으나 그것은 영문이므로 패스~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말이 부정클릭을 방지 해야 한다는 말 입니다.
계정블럭을 당하고 수익금 몰수를 당하기 전에 말이죠.

이 마이센스와 제트센스는 간단히 블로그에 스크립트 삽입 만으로 클릭을 추적해 주고, 과다 클릭을 막아 줍니다. 정확한 알고리즘은 제가 알수 없으나 비교적 정확한 통계치를 보여줍니다.
한가지 유의 해야 할 점은 제트센스 같은 경우는 서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갑자기 트래픽 폭탄을 맞으면 얼럿창을 띄워서 알리기 때문에, 블로거 뉴스나 포털의 메인에 걸릴경우 유저들에게 약간 안좋은 인상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제트센스 홈페이지 에가서 해지 신청을 하거나 제트센스 스크립트를 잠깐 막아주면 되지만, 언제 메인에 걸릴지도 모르고 해서 불안하긴 하더라구요. 제가 메인에 약 30분정도 걸렸다가 얼럿창이 뜬다고 다음측에서 메인에 걸린 제 글을 내려 버린걸 확인 했습니다. ㅎㅎ
제트센스 참 좋은데.. 알림창이 안나와주면 더 좋을것 같긴해요 ㅎㅎ 메일로 알려준다거나 하는.. ㅋㅋ

두 사이트 모두, 간단히 스크립트 삽입 만으로 광고를 클릭한 IP 시간 클릭된 광고,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타고 들어온 경로 등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클릭 방지를 위한 설정을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전 사실 광고 통계보다는 이 기능이 좋아서 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IP 에서 24시간 안에 3번의 클릭을 하면 광고를 보이지 않게 하는 설정이 가능 합니다.
과도한 광고 클릭으로 인한 구글과의 오해의 소지를 막아 줄수 있는 기능이지요.
테스트를 몇번 해 보았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
또 과도한 클릭이 오는 IP를 찾아서 사전에 광고를 차단하여, 오해의 소지를 막을수도 있고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또한 커뮤니티들이기 때문에 잘 모르던 애드센스 상식이나 궁금한점들을 풀어나가기도 좋습니다.

애드센스 관리를 통해 부정클릭 및 과다클릭을 예방해 보아요~^^

제트센스 홈페이지 : http://www.zetsense.com

마이센스 홈페이지 : http://adsystem.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