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넥서스5X 통신사별 예판 혜택, 넥서스5X 구매방법

반응형

넥서스5X 어디서 사는게 가장 유리할까? 가격은?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은 넥서스5X와 6P가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판매에 들어 갔습니다. 생각 했던것 보다는 꽤 빨리 출시가 되었는데, 아이폰6s도 판매에 들어 갔기 때문에 둘의 경쟁도 꽤 볼만해 졌습니다. 구글이 직접 만든것은 아니지만 하드웨어로 애플과 경쟁하는 구도라 꽤 재밋죠?^^

 

아직 출시가 된것은 아니고 각 통신사를 통해 예약판매에 들어 갔습니다. 오늘부터 19일까지 예약을 받고 20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가게 됩니다. 넥서스의 예약판매가 이통 3사 모두를 통해 진행되면서 통신사별로 예약 혜택을 내걸었는데 어떤 혜택을 선택하는게 가장 유리할지 한번 알아 볼까요?

 

 

구글플레이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도 넥서스5X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구입하면 이통사의 노예로 약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조금을 받을 수 없고 할부를 할수 없이 일시불로 사야 합니다.

 

보조금은 20%요금 할인으로 퉁치면 될꺼고 카드사마다 좀 다르겠지만 일시불로 구매가 되도 할부로 바꿔주는 카드사도 있으니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구입하려면 카드사에 문의해 보고 부담이 덜가도록 할부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이자 할부가 안되면 가격이 상승하니 그점은 유의 해야 겠네요.

 

구글 플레이는 별도의 예판 사은품은 없고, 지금 구매가 가능하지만 배송은 19일 이후에 해외 특급 배송으로 이루어집니다. 배송비는 따로 없구요.

 

KT

 

KT는 올레샵을 통해 넥서스5X의 예약판매를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크롬캐스트와 구글VR 인증을 받은 VR기기인 C1-Glass 그리고 USB C-TYPE젠더를 증정 합니다.  선착순 1만명에게만 주는 것이라 모두에게 주는것은 아니네요.

 

- KT 예약판매 페이지 : http://goo.gl/Vb2Sg6

 

SKT

SKT는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예약판매를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구글 플레이 2만원 지원과 KT처럼 C1-Glass를 증정 한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는 2만원 청구할인이라 SKT소액결제가 해당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통 후 30일 이내에 사용분에 한해서만 지원 한다고 합니다.

 

SKT도 선착순 1만명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이라 빠른 선택이 중요 합니다. 근대 2만원 청구 할인도 1만명 대상이면 빨리쓰는 사람이 유리할듯 싶네요.

 

- SKT 예약판매 페이지 : http://goo.gl/NFIctq

 

LG U+

 

LG U+는 약간 혜택이 다른데 C1-Glass와 마이크로 5핀젠더 2개를 개통한 사람 전원에게 줍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샌디스크 크루저 16GB USB 메모리와 USB-C타입의 OTG케이블을 추가로 준다고 하네요.  헌대 여기는 사전예약이 일 선착순 500명에게 주는거라 어찌보면 좀 공평한가요? 

 

- LG U+ 예약판매 페이지 : http://goo.gl/PHFVWE

 

가격은 ? 

넥서스 5X의 국내 판매 가격은 구글 플레이 기준 16GB 모델이 509,000원, 32GB모델이 569,000원 입니다. 신제품 발표회 때 발표한 가격보다는 약간 올랐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통신사들은 구글 플레이 가격에서 몇백원 빠지는 가격으로 출고가가 결정 되었구요.

 

아직까지 공시지원금이 결정되지 않아서 20일 이후에나 가능하니 실 구매가는 그 때가 되어야 확정 지을 수 있을것 같은데 어짜피 단통법 때문에 가격은 3사가 같으니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구간에 맞게 지원금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어짜피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를 하겠지만 이통사를 통해서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이통 3사가 주는 혜택 자체가 그리 큰편은 아니라서 사실 어딜 선택해야 할지가 꽤 고민 될것 같습니다. 좀 파격적인 혜택을 주는곳이 있으면 선택하기가 쉬운데 요건 완전 어렵네요...ㅎㅎㅎ 그나마 LG U+쪽이 좀 실용적일것 같은데, 일 선착순 500명이라 그마저도 애매 합니다. 예판 사은품 가격은 KT가 가장 좋은데 크롬캐스트 자체가 그리 권장할만한 물건은 아니라서...ㅎㅎㅎ 크롬캐스트2가 공개 되었으니 더 선뜻 손이 안가겠더라구요.

 

아직 가격이 완전히 정해진것은 아니지만 요모조모 따져 보면 구글플레이에서 일시불로 구매하고 요금할인 20% 받는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처럼 국내만 출고가를 확 높이진 않아서 그나마 다행이랄까요?

넥서스6P는 아직 판매를 시작하지는 않았는데, 국내 출시도 사실상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판매가 된다면 아마도 구글플레이쪽에서만 판매가 될것 같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메리트가 크지 않을듯 싶네요.

예약판매에 참여한 사람들은 1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이 이뤄지고 20일부터 개통이 이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