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대륙발 VR, 폭풍마경3 어플 사용법 및 사용후기

대륙의 실수는 계속 되어야 한다 ~ 쭈~욱

 

샤오미가 대륙의 실수 시리즈를 연발하며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지만, 샤오미 말고도 중국산 제품이 무섭게 치고 나오고 있습니다. 저가 중국산 제품들이 품질이 좋지 않아서 그렇지 OEM 제품들을 보면 품질이 꽤 좋은 것들도 많이 있구요. 아직까지 컨텐츠 시장이 많이 확산되어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VR시장도 그 중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폭풍마경은 VR시장에서는 꽤 이름을 날리고 있는데, 가격이 완전 저렴한대다 디자인도 꽤 괜찮고 구성품도 나쁘지 않아서 입문용으로 좋습니다.

 

 

폭풍마경같은 VR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R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서도 VR컨텐츠를 제공해서 유튜브 영상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도 있죠.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게 폭풍마경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인데 온통 중국어라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간단히 몇가지만 기억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기본 제공하는 컨텐츠도 꽤 괜찮으니 다운로드 받아 두면 좋습니다. 폭풍마경3 뿐만 아니라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다른 버전들도 호환이 됩니다.

 

 

폭풍마경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안드로이드 마켓이 아닌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제공하니 자신의 기기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되구요.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제일 상단에 있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 아이폰 유저는 제일 하단의 iPhone을 선택하면 됩니다. 중간에 있는것은 개발자용 이구요. 설명서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이용하거나 다이렉트로 URL을 치고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도 됩니다.

 

- 폭풍마경3 전용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 http://mojing.cn/download/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는게 아니라서 출처를 알수 없는 어플이라고 나오니 기기에 따라 설정 후 설치 해 주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았으면 이제 본격적인 사용을 해봅시다. 폭풍마경의 어플리케이션은 전용 컨트롤러에만 반으하니 미리 함께 제공되는 컨트롤러를 페어링 해두어야 합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자신의 VR디바이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어플이 폭풍마경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라 1,2세대는 물론 최근에 나온 폭풍마경3 PLUS 모델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제일 위에 것이 1,2세대 두번째가 3세대 이구요. 가장 밑에 2개가 폭풍마경3 PLUS 인데, 폭풍마경3 플러스는 광각이 되는 렌즈와 일반렌즈의 2가지를 바꿔 끼울수가 있어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만나게 되는 중국어 설명들... 버튼을 눌러 진행 하면 됩니다. 특별할건 없으니 무브무브~ 컨트롤러가 페어링이 안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페어링도 진행 되는것 같던대, 한번 페어링 해 두면 컨트롤러 전원만켜면 알아서 연결되니 크게 신경쓸것은 없네요.

 

 

 

이런 페이지가 나올 때 까지 이동하다가 가장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이제 VR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몇가지 메뉴가 있는데 크게 신경쓸만한것은 없습니다.

 

 

폭풍마경 어플의 메뉴 화면이 나오면 이제 리모컨으로 조작을 하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눈을 가리고 움직이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ㅋㅋㅋ 단순 증강현실 체험 부터 게임 그리고 스마트폰 안에 있는 비디오 감상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폭풍마경 어플 메뉴 설명

- 증강현실 : 자신의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 증강현실 체험

- 라이브 비디오 : 폭풍마경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 후 감상 가능)

- 로컬 비디오 :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영상 중에 선택 후 감상 (일반영상도 전환 됨)

- 게임 : VR전용 게임을 다운로드 가능

- 360 비디오 : 폭풍마경에서 제공하는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다운로드 후 감상 가능) 

- 360 투어 : 중국 명소를 VR로 투어 할 수 있는 메뉴, 중국어 가이드 제공

- 360 포토 : 중국의 명소를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감상

 

 

이건 증강현실모드로 실행해본 모습 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VR을 만들어 주는거죠. 근대 실제로 기기안에 넣어 보면 앞에 아크릴판이 있어서 약간 어둡게 됩니다. 마치 썬글라스를 낀것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ㅋㅋㅋ

 

 

요건 제가 항상 스마트폰에 담아 다니는 아들녀석 동영상을 플레이 해 본것 입니다. 원래 VR소스가 아니라서 그냥 화면을 키운것 같은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각이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꽤 괜찮더라구요.

 

 

요건 중국 명소의 사진을 VR로 감상하는 모드 입니다. 예상 했던것 보다는 현장감이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역시 VR도 소스가 상당히 중요한것 같습니다. 게임이나 이런 컨텐츠는 다른 VR기기들에서도 꽤 볼만한데 아직까지 VR소스가 많지 않은것도 좀 아쉽네요. 아마도 VR분야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것이 성인컨텐츠 분야일것 같은데, 성인컨텐츠를 시작으로 꽤나 빠른 화질상승이 이뤄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ㅋㅋㅋ

 

폭풍마경은 지난포스트에서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를 전해 드렸는데요. 몇가지 소소한 단점들을 제외하면 꽤 쓸만한 VR기기 입니다. 영화관에서 처럼 시원한 개방감은 없으니 아직까지는 그정도까지 바랄수는 없지만 가끔 잉여스럽게 놀기는 딱 좋죠...^^ 아직까지 VR산업이 크게 발전하지 않고 있지만 수년내로 VR게임방이나 이런게 활성화가 될듯 싶네요. 예전에도 VR을 이용한 기기들이 나오곤 했었는데 그 때는 기술이 별로 좋지 않고 그래픽 자체도 많이 발전이 안되서 큰 붐을 이루지는 못했는데, 이제는 VR기기들이 대중화가 될 만큼 가격대가 많이 내려왔고 VR컨텐츠를 만들기도 비교적 쉬운 세상이 되었으니까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도 홀로렌즈가 출시 예정이고 다양한 VR기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국내에는 아직 딱히 추천할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최근 삼성이 다양한 기종이 호환가능하고 조금은 현실적이 된 가격대로 기어VR을 내어 놓는다고 했지만 아직은 실체가 없구요. 현시점에서는 폭풍마경 정도가 가장 저렴하면서 쓸만한대 직구를 해도 4만원 내외가 되니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폭풍마경3의 문제점들을 개선한 폭풍마경3 플러스 제품들이 나오고 있으니 아직 구매를 하지 않았다면 플러스를 구입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폭풍마경에 관한 개봉기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전용어플 외에 사용할만한 어플들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