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우디 A1을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카드보드 VR로 아우디 A1을 시승 해보자

반응형

엔트리 아우디 A1을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아우디의 막내 아우디 A1이 국내 출시가 되었습니다. 요즘 엔트리급의 수입차들이 많이 들어오면서 이제 수입차를 첫차로 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게 될 것 같습니다. BMW1이나 미니 그리고 골프 등 엔트리급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 라인업이 다양해 지니 좋습니다.

 



IT와 모바일이 자동차와 뗄래야 뗄수 없는 관계가 되어가면서, 오프라인 일변이던 마케팅도 이젠 모바일까지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아우디도 예외는 될수없겠죠?

 

 

얼마전 아우디가 A1 출시를 하면서 가드보드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을 할수 있도록 이벤트를 열였습니다. 아마 광고를 보고 신청했던것 같은데,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더니 요녀석이 집으로 왔네요.

 

 

기존에 나와 있던 카드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은 기본 구성품에 간단한 카드보드 조립법이 적혀 있는 설명서가 구성품의 전부 입니다.

 

 

카드보드를 몇번 만들어 봤으니 이런건 그냥 쓱싹~ 처음 카드보드를 만들 때 굉장히 조심스럽게 만들었었는데 그냥 팍팍 만들어도 쉽게 만들어 지더라구요. 얼마전 카드보드 2세대가 발표가 되었는데, 2세대 모델은 아니고 그냥 1세대를 기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스포츠카를 닮은 정열적인 붉은 색상의 아우디 A1 카드보드가 완성 되었습니다~ 원래 카드보드는 소형과 대형의 2가지 타입인데 이건 대형 타입으로 되어 있네요.

 

 

동봉된 메뉴얼에 있는 QR코드를 검색하면 카드보드를 이용해 아우디 A1을 가상체험 해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버전이 따로 있구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이제 본격적으로 아우디 A1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이라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카드보드가 없어도 체험 할 수 있도록 자이로 센서 모드를 지원 합니다.

 

 

좌측이 자이로센서 모드, 우측이 카드보드 모드 입니다. 둘다 방향을 바꾸면 내부를 360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상 VR을 즐겨 볼수 있는 카드보드모드가 조금 더 실감 나긴 하더라구요.

 

 

사이즈가 대자 사이즈라 크기가 작은 스마트폰은 좀 어려울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어플이 실행되는 동안 화면이 켜지게 설계가 되어 있지 않아서... 계속 어플이 꺼지는 통에 제대로 감상이 힘들더군요...ㅎㅎㅎ 수동으로 화면꺼짐을 변경해야 했다는...

 

 

아우디A1을 타고 달리는 드라이빙과 쇼케이스의 2가지 컨텐츠가 있는데, 평소 아우디 A1을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꽤나 즐겨볼만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김군의 1세대 카드보드와 함께 찰칵~ 2세대 카드보드는 렌즈의 크기가 더 커지고 스마트폰 커치가 더 쉬운데 좀 아쉽긴 하네요.

이제 모바일과 IT의 만남은 자동차 업계라고 예외는 아닌것 같습니다. 과거 나이가 좀 있는 중/장년층이 거의 타겠이던 수입차들도 점점 젊은층을 타겟으로 움직이고 있는것 같구요. 아마 한번 수입차를 타면 좀처럼 국내차로 옮기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충성도 있는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엔트리급 차들의 경쟁이 치열해 질것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카드보드로 즐기는 A1도 나쁘지 않으니 집에 카드보드가 있다면 어플리케이션 한번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세요~

 

그나저나 타오바오에서 구입한 폭풍마경3는 언제 오려나요...ㅠㅠ 아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