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이제 스마트워치에서 유튜브를 감상해 보자

스마트워치만 있으면 간단히 유튜브 영상을 볼수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관심을 받고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시계와 함께 알림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정도가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밴드류들도 많이 보급이 되고 있지만 간단한 트래킹이 목적이 아니라면 역시나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이 좋겠죠.

 



아직까지 웨어러블 기기들은 배터리를 비롯한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지 못해서 큰 관심을 얻지 못하는 것 같은데, 배터리만 해결되도 큰 발전이 있어주지 않을까 합니다.

 

 

안드로이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워치가 아직까지는 크게 강세인지라 안드로이드웨어를 지원하는 어플들이 꽤나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전에는 정말 쓸만한게 없었는데 요즘 보면 재미나고 활용도가 높은것들이 점점 많아지는것 같더라구요. 특히나 라운드형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라운드형 스마트워치를 지원하는 어플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재미난 어플이 하나 있는데 바로 유튜브를 스마트워치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Video for Android Wear & Youtube 앱 입니다. 아직은 꽤나 손봐야 할 곳이 많긴 하지만 재미난 발생이라는 점은 틀림없네요. 안드로이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워치라면 거의 대부분의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스마트워치로 설치를 시작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세팅이 끝나도 스마트워치로 설치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니까 느긋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치를 마치면 계정을 선택할 수 있고, 계정에 설정된 카테고리를 그대로 불러 옵니다. 자신의 설정에 맞는 영상을 확인하려면 풀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문구가 뜨더군요. 무료버전으로는 인기 영상만 몇개볼 수 있습니다. 요개 좀 아쉽지만 간단히 맛보기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솔찍히 돈주고 풀버전 사기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만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스마트워치에서 설치가 끝나면 이제 응응프로그램 목록에서 Video Tube라는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당히 영상을 검색해 볼수도 있고 그날그날 인기 있는 유튜브 영상 리스트를 보여 주기도 합니다. 생각보다는 화질이 꽤 괜찮더라구요. 물론 화질은 자신의 스마트워치의 화질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지원하는 영상이 꽤 선명 합니다.

 

여기서 볼륨도 조절할 수 있고, 자신의 스마트폰이 와이파이로 연결 되어 있는지 모바일 네트워크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도 가능 합니다. 근대 버퍼링도 꽤나 걸리고 화면이 4각이라 라운드 디자인안으로 들어 오면서 상당히 작아 졌습니다. 간단하게 보기는 좋네요. G워치R로 볼때는 소리는 나오지 않아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도 연결해야 사운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나름 와이드로 나오는 경우도 있긴한데 약간 애매하죠? 버퍼링만 없어도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을것 같은데 저만 그런지 버퍼링이 상당 합니다.

 

사실 스마트워치가 있어도 활용도가 크지는 않고 알림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이런저런 활용도 높은 어플들이 나와주니 좋습니다. 버퍼링만 적어도 간단히 영상 보기 참 좋을것 같은데 말이죠. 가끔 스마트폰도 들고 있기가 애매한 상황에서 시간 때우기 좋을 태니 말입니다.

그렇지만 스마트워치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여러가지 어플들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반길만한 일 입니다. 아직까지는 스마트워치가 정말 스마트하게 해 주고 있는지 좀 의아 스럽긴하지만, 안드로이드웨어도 개선이 많이 되었고 어플들이 많아지면 더 스마트한 세상에 다가 설수 있겠죠. 앞으로 더 재미난 어플들이 많이 나와 주면 좋겠습니다.

무료로도 영상 시청은 어느정도 가능하니 한번 도전(응?) 해 보세요~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