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방수형 MP3플레이어, 소니 워크맨 NWZ-W273S/RME

반응형

가볍게 쓰기 편한 스포츠 스타일 워크맨 NWZ-W273S

 

스마트폰이 PMP와 MP3 플레이어를 밀어내며 멀티미디어의 강자로 우뚝 섰지만, 아직도 전용 플레이어 시장은 고성능 플레이어와 특색을 갖춘 제품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카셋트와 CD플레이어로 휴대용 뮤직플레이어의 대명사였던 워크맨도 디지털화를 거치면서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하이파이 오디오 플레이어와 스포츠형 제품들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MP3플레이어 시장이 전부 사라질것이라고 생각 했지만, MP3플레이어들이 고성능의 하이파이 제품들을 내어 놓고 있고, 소니의 워크맨 시장도 고성능 하이파이 제품들 위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없던 카테고리가 새롭게 생긴건 아니고 이전부터 있었던 워크맨의 스포츠형 제품 입니다. 전작이었던 260보다 업그레이드 되었던 모델 이었죠. 근대 패키지가 바뀌었나 봅니다. 같은 제품을 하나 더 가지고 있는데 패키지가 이것과 다르거든요. 이녀석은 2014년 12월 생산된 제품이니 2015년형인듯 하네요.

 

 

디스플레이가 없는 대신 원하는 곡을 찾아 들을 수 있는 ZAPPIN 모드를 제공 합니다. 내장 된 음악의 하이라이트만 뽑아서 4초 혹은 15초를 들려주는 기능 입니다. 곡의 앞부분을 들려주는게 아니라 자동 추출된 하이라이트 부분을 들려주기 때문에 좋더라구요. 원하는 곡에서 ZAPPIN을 해제하면 바로 감상이 가능 합니다.

 

 

박스 안에는 2개로 나눠서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전에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 있을 때 보다 더 고급스러워졌네요. 제품이 간단하니 들어 있는 부속도 간단 합니다.

 

 

검정 파우치 안에는 NWZ-W273S 본체와 작은 하얀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김군의 NWZ-W273S의 컬러는 매트 레드 입니다. 요즘은 레드 컬러 제품들이 좋군요. 그래서 그런지 제 취미인 건프라도 븕은색이 좋고...ㅋ

 

 

하얀 박스 안에는 간단하게 설명서들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긴 하지만 한번쯤은 읽어 두는게 좋겠죠? 박스 겉면에는 간단 사용법이 적혀 있어서 굳이 설명서가 없어도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NWZ-W273S의 매트 레드 컬러도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레드와 골드 그리고 블래의 조화가 꽤 괜찮습니다. 반광택이 나는 스틸재질인데 매트 블랙과 매트 레드만 스틸 재질이고 나머지는 프라스틱 재질 입니다. 스크레치는 살짝 생길 수 있겠네요.

 

 

목에 걸치는 넥밴드 형태의 제품 입니다. 이런저런 제품들 많이 써 봤는데 역시 넥밴드 타입이 활동하기는 가장 편하더라구요. 넥벤드는 고정형 이지만 조절끈을 제공해서 머리 크기에 맞게 고정 시켜 줄 수 있습니다.

 

 

측면에 전원버튼과 Lock 레버가 있고 이어폰 캡이 있는 본체 부분 하단에 플레이와 볼륨조절 그리고 네비게이션이 있습니다. 기본 컬러는 레드지면 측면 부분을 골드로 마감해서 더 고급스럽네요.

 

 

안쪽에 L/R표시가 되어 있어서 좌/우측을 구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잘못해서 반대로 착용하는 일도 종종 생길수 있는데 표기가 되어 있으니 혼동될 일은 줄어 들수 있겠네요.

 

 

이어팁은 기본 장착 된 이어팁 외에 대/중/소의 3쌍이 들어 있습니다. 거기에 똑같이 대/중/소의 방수형 이어팁이 들어 있구요. 총 7쌍의 이어팁이 들어 있는 셈이네요.

 

 

이어팁은 재질이 2가지 인데, 불투명 재질의 이어팁은 일반형이고 반투명이 방수형 입니다. 방수형 이어팁은 앞이 막혀 있는 타입으로 되어 있구요. 실제로 수영할 때는 못써봤는데 사운드가 약간 다르긴 하겠죠?

 

 

별도의 충전용 크레들이 있어서 크레들에 NWZ-W273S를 끼워서 충전하게 됩니다. 끼우는 방향은 친절하게 스티커 처리가 되어 있네요. 전용 크래들 덕분인지 3분 충전하면 1시간을 사용이 가능하고, 1시간 30분의 완충시간 동안 충전하면 최대 8시간까지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NWZ-W273S을 크래들에 슬라이딩 방식으로 끼워 넣게 되어 있어서 장착은 쉽네요. 크레들은 단순히 충전의 역활 뿐만 아니라 PC와 연결해서 MP3를 집어 넣거나 삭제 하는 등 편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착용 해 본 모습 입니다. 머리가 긴 여성분들이라면 넥밴드가 보이지 않아서 상당히 깔끔하게 처리가 가능하니 좋더라구요. 와이프가 컬러도 딱 좋다면서 헬스갈때 가지고 간다며 강탈...ㅠㅠ

 

 

무게도 29g으로 무척 가볍습니다. 실제 착용해 보면 무게에서 오는 불안함이나 불편함도 없고 조금 심하게 움직여도 덜렁거리거나 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실제로 몇일 전에 마라톤 하면서 착용하고 달려 봤는데, 걸리적 거리지 않고 좋더라구요. 저는 스마트폰도 들고 뛰지 않고 스마트워치만 차고 달리는데 딱 좋아요.

 

 

또 NWZ-W273S은 IPX5/8등급의 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심 2M이내라면 안정적인 방수 성능을 내어 줍니다. 워터파크나 수영장 혹은 스파나 반신욕 할 때도 좋구요. 샤워할 때 쓰면 완전 좋더란~ㅋㅋㅋ

 

 

넥밴드 타입이라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길 때 상당히 편하고 간편하게 음악과 함께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비슷한 모델 중에 NWZ-W615모델이 있는데 그건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까지 더해져서 내장메모리로 플레이를 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으니 더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근대 가격이 좀 쎈편이라 그게 아쉽네요.

전 운동할 때는 스마트폰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편이라 이게 편한데, 다양하게 활용하려면 W615모델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아웃도어 스포츠 MP3플레이어를 찾는다면 소니 NWZ-W273S와 함께 해 보세요~

 

- 이 글은 소니 행사를 참여하고 기념품으로 받은 NWZ-W273S를 활용해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