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껌으로 시작하는 금연, 껌연족이 되면 좋은 이유!

반응형

새해 다짐1위 금연! 껌으로 금연에 도전하자!

 

해마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새해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정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결심을 하지만 부동의 1~2위를 지키는것은 바로 다이어트와 금연 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올해는 특히나 밥 한끼값에 육박하게 올라버린 담배가격 때문에 금연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하네요.

 

 

 

담배를 피는게 자랑스러운건 아니지만 저도 금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꾸 죄인취급 받는것도 그렇고 이제는 흡연자가 설 자리가 거의 없다시피 하니까요.



아이들이 태어 날 때 까지만해도 금연에 대한 생각은 없었는데, 아들녀석에게 담배쟁이라는 비난 아닌 비난을 듣고 난 뒤로는 정말 심각하게 금연을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담배의 니코틴은 마약과도 같이 중독증상이 아주 심하기 때문에 사실 의지만으로 담배를 끊는 사람은 3%에 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 주위에서보면 꼭 그렇지는 않은것 같은데 아무튼 통계는 그렇다는군요. 저처럼 뭔가 유혹에 약한 사람들은 더 끊기 힘들려나요?ㅎㅎㅎ

 

흔히 담배를 끊게되면 체중이 늘어 난다고 합니다. 금연에서 오는 요요증상이 아니라 금단현상 혹은 담배를 찾는 습관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위해 간식거리를 많이 찾기 때문이죠. 실제로 껌이나 목캔디 같은 금연을 돕는 식품들의 판매가 연초에 가장 많이 늘어 난다고 하는 믿거나 말거나 속설도 있습니다.

 

 

 

병원을 찾거나 다른 도움이 되는 기관을 찾는것도 방법인데, 금연패치나 금연을 돕는다고 나와 있는 제품들은 가겨대가 비싼 경우가 많아서 장기간 도움을 받기도 어렵고, 정말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금연패치 한번 해 봤는데, 담배만 더 늘었다는...

 

금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들을 찾게 되더라도 혼자서 금연을 유지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되는데 물마시기와 껌 씹기는 금연에 도움이 되는 가장 손쉬운 방법 이라고 합니다.

 

 

껌을 씹으면 집중력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들어 보셨나요? 운동선수들도 껌을 씹는경우가 많고, 학생들도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시험기간에 껌을 씹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저 같은 직장인의 경우 담배를 끊는게 참 힘든데,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나 업무에 대한 불안감 등을 손쉽게 달래 주는것이 바로 담배이기 때문 입니다.

 

 

담배만큼 직장인의 애환을 달래 주지는 않겠지만, 금연을 생각 했다면 껌을 통해 일부 해소 할 수 있는데, 껌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기능이 있으니까요. 거기에 두뇌 활성화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직장인 중에서는 껌을 통해 금연을 시작하는 껌연족이 늘고 있다고 하네요.

 

점심이나 회식같은 식사 후에 일명 식후 땡은 소화를 잘 되게 해 주는 고마운 존재 이지만, 금연 후에오는 식후땡의 유혹도 껌으로 해결 할 수 있는데 특히 껌은 식후 입냄세 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침샘을 자극해 침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금단현상 중에는 집중력이 저하되고 계속 불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껌을 씹어주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껌을 씹으면 담배를 피고 싶다는 욕구도 줄어들테니 자연스레 금연으로 유도될 수도 있구요.

 

 

자일리톨껌처럼 치아건강이나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 들어 있는 껌을 씹어 주면 충치예방뿐만 아니라 치주염같은 흡연자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잇몸질환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금연을 하지 않더라도 자일리톨이 들어간 껌을 씹는 습관은 흡연자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자일리톨은 핀란드산 자작나무로 만든 자일리톨이 좋다는것은 다 알고 계시죠? 핀란드는 자일리톨 뿐만 아니라 사우나로도 유명한데, 모두 자작나무가 유명하네요.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 완전 좋은데...ㅋ

 

 

특히나 껌을 씹으면 스트레서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담배를 피는 동안 입안에 녹아든 담배냄새를 가려주는 역활도 하니 껌을 씹으면 금연이나 자신의 치아 건강에 더 좋겠죠? 김군도 오늘부터 껌으로 담배를 조금씩 줄여 봐야 겠습니다. 사실 이젠 담배 피우는것도 좀 지겹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너무 안좋은 영향이 갈것 같거든요.

 

사실 담배를 끊는 스트레스를 받느니 그냥 담배를 피우자는 주의라 금연은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껑충 뛰어버린 담배값과 건강을 생각해서 이제는 금연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번 글을 쓰기위해 자료를 좀 찾아보니 껌이 금연에 주는 영향이 상당하네요. 얼마전 TV 나와서 금연에 성공한 사람도 껌이 도움을 많이 주었다고 하더라구요.

 

껌 대신 사탕이나 이런것을 먹으면 치아에는 더 안좋을 수도 있고, 집중력 향상이나 소화촉진등의 껌이 주는 잇점도 많고, 껌을 씹으면 치매가 호전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담배를 찾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 때문일 텐데, 껌에는 스트레스를 호르몬을 줄여주는 역활도 한다고 하니 껌을 씹으면 담배의 유혹에서 상당히 쉽게 벗어나지 않을까요?

 

껌을 씹으면 포만감을 느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주위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도 껌을 한번 권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핀란드산 자일리톨 공급업체로부터 일정의 저작권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