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캠핑용품

백팩킹에도 좋은 캠핑용 미니토치, 소토(SOTO)미니 가스토치

반응형

토치를 샀더니 라이타를 주었네? 소토 미니토치(ST-480) 완전 매력만점!

 

오늘은 김군이 아주 좋아하는 매력만점 토치 하나를 소개 할까 합니다. 캠핑이나 백팩킹에 도움을 주는 미니토치 입니다. 벌써 2번째 구입할 만큼 저에게는 아주 편리하고 없어서는 안될 캠핑의 동반자라고나 할까요? 특히나 요즘 처럼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에는 라이타 대용으로도 그만...ㅋㅋㅋ

 

 

이작은 녀석이 거의 4만원이나 합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2만원 중 후반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저는 원래 오프라인 매장에서 용품점 사장님과 이야기를 하는걸 더 좋아해서 그냥 오프라인으로...^^;;



물론 어느정도 할인은 해 주십니다. ㅋㅋㅋ 그래고 막 구입하기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닌데, 이녀석이 가지는 편리함과 화력을 생각하면 그냥 저냥 사용할만 하더라구요.

 

사이즈는 손안에 쏙 들어갈 정도는 아니고 어른 주먹보다 약간 큰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는 얇은 편인데 길이가 긴형태라 주머니에 넣기도 살짝 애매하다고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사용한 직후에는 절대 주머니 안에 넣으면 안되는데 이것도 토치라 끝부분이 뜨거워 지거든요. 금방 식긴 하지만 바로 주머니에 넣는것은 NONONO

 

 

 

처음 구입했을 때 버튼이 안눌러져서 고장인가? 삽질을 얼마나 했던지... 화력이 좋은 토치라서 나름 안전장치가 있는데, 점화 스위치를 살짝 밀어 넣으면 눌리지 않아서 주머니 안에서 잘못 눌리거나 아이들이 눌러서 자칫 생길수 있는 사고를 방지해 줍니다.

 

 

끝부분을 잡아 빼면 앞으로 쭈~욱 빠지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데, 최대 18.5Cm까지 길이가 늘어 납니다. 캠핑이나 백팩킹 등으로 비박하거나 할 때 부피작은 토치로 안성 맞춤이죠. 가족단위 캠핑이야 큰 토치가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가스랜턴 켜거나 할 때 등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아랫부분에는 가스 주입구와 화력 조절 부가 있습니다. 최대 화력으로 해 놓으면 이 작은게 1300도까지 열을 내어주니 상당한 열이죠. 최대로 해 놓으면 얇은 캔은 간단하게 뚫어버립니다. 백팩킹 할 때 작은 미니스토브나 화로 가지고 다니면 이녀석과 완전 안성맞춤이죠.

 

 

가스는 라이타용 가스를 사용해도 되지만, 일반 가정용 부탄가스를 사용해도 됩니다. 별매인 어뎁터를 사용하면 이소부탄으로도 충전이 가능하구요. 이게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근대 라이터가스 보다는 부탄이 화력이 더 좋은것 같아요.

 

 

가스의 양은 아래에 있는 가스 확인창에서 할 수 있는데, 한번 가스를 넣어 두면 상당히 오래 씁니다. 물론 사용하는 횟수나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 부탄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니 캠핑갈 때는 별로 걱정하지 않고 가도 되더라구요.

 

 

앞서도 언급했듯 최대 화력은 1300도까지 올라가는 녀석이라 화력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불꽃에 아이들이 다칠수도 있으니 사용할 때는 항상 주의를 요합니다. 토치 뿐만 아니라 불을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항상 조심해야죠. 재밋자고 가는 캠핑에 나쁜 기억이 남으면 안되자나요... 하지만 우리 와이프님은 코쿤에 커다란 랜턴빵을 남기셨다는...ㅠㅠ

 

 

캠핑 뿐만 아니라 집에서 사용하는 캔들 스타터 역활도 해주고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저에게는 터보라이터의 역활도 해주고, 캠핑장이나 백팩킹 나갈 때는 본연의 역활은 토치의 역활도 잘 해주구요. 요즘은 가스나 오일랜턴에 점화 플러그가 대부분 있지만 이걸로 불을 밝혀주면 왠지 더 운치도 있고 그러내요.ㅋ

 

사실 거의 모든 캠핑장비가 그러하듯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물건이지만, 하나쯤 있으면 다용도로 쓸모가 많습니다. 하다못해 집에 있는 캔들토치도 내구성이 안좋아서 금방쓰고 버려지는데, 요런거 있음 좋죠. 그냥 캔들 토치 구입할꺼면 예쁜 캔들토치 하나 구입하는게 좋긴 합니다. 국내는 캔들토치가 별로 발달을 안해서 예쁜게 많이 없는데, 해외는 캔들토치 정알 괜찮은게 많더라구요. Zeal higher 추천~

아마도 오토캠핑 다니는 분들보다 백팩킹 다니시는 분들이 더 좋아할만한 물건일것 같은데, 나뭇가지 넣어 쓰는 작은 화로랑 완전 찰떡궁합 입니다. 저희집은 그냥 놀러 나갈 때 작은 화로 가끔 챙겨서 다니는데, 아이들이 엄청 좋아 하거든요. 이걸로 불 붙이면 금새 붙더라구요.

 

가볍고 화력 좋은 토치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친구가 되어 주겠죠?^^ 자매품 UCO 캔들랜턴도 한번 보세요. 완전 세트...ㅋㅋ

 

반응형
Comment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