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윈도우8 노트북 와이파이 제한됨 문제해결 방법

반응형

노트북 무선연결 제한됨 문제 해결 방법은? 역시 무식한게 최고

 

포스트를 읽기 전 필독!

보통 윈도우8의 경우는 재부팅 되면 필요한 기본 드라이버를 설치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8 이하 버전은 아예 다시 잡아 주어야 하구요. 무선 드라이버와 PROSET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 두고 진행하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꼭 다운받아 두고 진행 하세요.

 

http://www.intel.com/support/kr/wireless/wlan/sb/cs-025792.htm

 

 

요즘은 모빌리티 제품들이 많아지고 무선환경이 좋아진 탓에 데스크탑을 없애고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집도 데스크탑이 없어지고 각각 자신의 노트북으로 사용한지가 한참 되었습니다. 물론 노트북의 하드웨어성능이 좋아진 탓도 있겠죠.

 

 

잘쓰던 노트북이 얼마전부터 집에 있는 무선네트워크에 연결만 하면 제한 됨 이라는 표시가 뜨면서 인터넷이 전혀 되지 않더라구요. 근대 웃긴건 에그(EGG)에 물리면 인터넷이 되고... 집 무선네트워크에 연결 된 스마트폰은 인터넷이 되는것을 보면 공유기 문제는 아닌것 같아서 애궂은 노트북의 무선 연결만 지웠다 설정했다를 얼마나 반복 했는지 모르겠네요.

 

전에도 한번 이런적 있었는데, 그 때는 무선인터넷 네트워크 프로필 지우고 재부팅 하니까 되더니 이젠 그것도 안되서 완전 멘붕...

 

 

인터넷에도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고, 관련 글이 많이 올라와 있던터라 이것저것 다 따라해 봤는데도 전혀 반응이 없어서 무선랜의 드라이버를 제거 하고 다시 설치해 보기로 결정! 무선랜이 이상해 지면서 다운로드 속도도 확 줄어서 거의 300메가짜리 무선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놓고 준비 했는데 그럴 필요도 없었네요.

 

 

일단 무선랜의 드라이버를 지우려면 탐색기를 열고 내PC에 우클릭을 한뒤 속성창을 열어서 PC정보 창을 열어서 장치 관리자로 이동 합니다.

 

 

장치관리자 화면이 열리면 네트워크 어뎁터를 확장 시킨 후 Intel(R) Centrino(R) Advanced-N 6235 라는 장치를 찾아서 우클릭을 한뒤 속성 > 드라이버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재 부팅을 해 주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데,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설치를 해 주면 됩니다. 그냥 우측 하단에 있는 무선랜 부분을 클릭해서 절차에 따라 진행해도 되구요.

 

 

그리고 또하나!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가 설치 되어 있다면 이것도 삭제 해 줍니다. 삭제해도 무선인터넷이나 블루투스 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물론 최신의 더 빠른 네트웍을 위한것이긴 하지만 지원하지 않는 무선랜이라면 이게 더 문제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드라이버 재 설치해도 간혈적으로 문제가 되길래 이걸 삭제해 버렸더니 이 때 부터는 제한됨으로 전환 되지 않더군요.

 

PS.2015 02 01

아래 링크에서 인텔 무선 드라이버와 PROSET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삭제 전에 다운받아 두고 삭제 하시면 만약에 사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ROSET삭제 했다 다시 설치 했서 2주째 사용중인데, 다시 설치하니 접속불가 현상은 아직까지는 나타나지 않네요.

 

http://www.intel.com/support/kr/wireless/wlan/sb/cs-025792.htm

 

 

이게 정답 인지는 확실하진 않지만 이렇게 해결하고 난 뒤 특별히 무선연결이 제한되지는 않았습니다. 제한됨으로 연결 되는것이 윈도우 업데이트가 꼬여서 그런거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명확하지는 않네요.

어째껀 간단하게 이걸로 해결이 되긴 했는데, 인터넷에 나와 있는 이런저런 방법들을 다 해봐도 안된다면 그냥 무선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주는게 답일것 같습니다.

2014년 이전 노트북 이라면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삭제도 함께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