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와인 스마트 폴더폰, 와인폰에 스마트를 담았다.

와인 스마트폰 과연 부모님께만 좋을까?

 

LG전자의 피처폰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와인폰을 잘 알고 있을 것 입니다. 와인폰은 LG전자 피처폰 중에서도 스태다셀러(누적판매량 기준)를 기록 할 만큼 많은 판매고를 올린폰이기도 하구요. 스마트폰 출시 이후 폴더폰이 자취를 감추는 와중에도 후속 모델이 나왔고, 스마트폰을 그다지 달가워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어필하기도 했고, 효도폰으로 판매가 되기는 했지만 예전만큼의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와인 샤베트가 거의 폴더폰의 막차 일것으로 생각이 되었는데, LG전자가 와인폰에 스마트를 담은 스마트 폴더폰으로 와인폰을 다시 부활 시켰습니다. 2007년 첫 출시 후 6번째 모델이니 장수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와인 스마트(Wine Smart, LG-F480) 주요 사양

- 크기 : 118.6×59.4×16.9mm
- 무게 : 140.8g
- 색상 : 블랙, 화이트
- 네트워크 : LTE
- AP : 1.2GHz Quad
- 디스플레이 :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480×320)
- 카메라 : 8MP 후면카메라/VGA 전면카메라
- 배터리 : 1,700mAh/탈착식
- 메모리 : 1GB RAM/4GB ROM, microSD slot 지원 (최대 32GB)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4 킷캣
- 기타 : DMB, FM라디오, Wi-Fi, 블루투스 4.0, USB 2.0
- 출하가 : 미정 (40만원대로 예상) 

OS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크게 지적 받는 부분은 해상도 부분인데, 저렴이 효도폰이기는 하지만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부족한듯 느껴지는 내장 메모리도 조금은 아쉽습니다.

 

 

확실히 디자인 하나 만큼은 상당히 호평을 받을 만한데, 와인폰과 초콜릿폰에서 호평을 받았던 LG전자이니 만큼 G3가 나올 때 까지 우여곡절을 격긴했지만, 이제 뒷심을 발휘하는것 같습니다. 이번 와인 스마트의 디자인도 괜찮게 잘 뽑았네요. 헌대 왜 와인폰인데 와인컬러는 이번에 빠졌는지...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이라 아이콘도 큼지막하게 들어갔는데, 기본적으로는 G3에 들어간 홈 UI의 디자인을 따르고 있습니다. 물론 액정은 터치 액정이고, 기존 피처폰 처럼 물리 방향키를 이용하거나 주소록, 문자, 앨범, 카메라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와인 스마트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는 한번에 실행되는 카카오톡 버튼 입니다. 이 버튼을 다른 메신저로 변경이 가능한지는 아직 파악이 되지 않고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한번에 실행 할 수 있으니, 일일이 아이콘을 찾지 않아도 한손으로 실행이 가능해서, 중장년층도 모바일 메신저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 처럼 안전지킴이 기능도 들어가 있는데, 기능을 더욱 강화 했다고 하네요. 안전지킴이는 장시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지정된 지역을 벗어나면 문자로 알려주고, 긴급전화번호로 전화시 저장된 보호자 전화 번호로 문자를 발송해 주는 등 휴대전화 소유자의 안녕과 관련 된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 입니다. 홀로 계시는 부모님이나 밖에 돌아다니는 아이들에게도 참 괜찮은 서비스 이지요.

 

G3 처럼 1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제하고 있고, 리시버 홀을 넓게 설계해서 사운드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FM라디오도 지원하는 모델이니 어른들이 더욱 좋아 하겠죠? 저희 장인어른은 요즘 FM라디오를 따로 들고 다니시던데 요녀석 해 드리면 참 좋아 하시겠네요.

223

sitemap.xml

 

사실 폴더형 스마트폰을 내어 놓은것이 LG전자가 처음은 아닙니다. 삼성의 갤럭시 골든이 첫번째 였는데, 이녀석과 비교가 좀 되겠네요. 와인 스마트가 주로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지만, 요즘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 사는 아이들에게도 괜찮은 대안이 되어 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되지만, 요즘 나오는 고스펙의 게임들을 즐기기는 쉽지 않아 보이니까요. 거기에 안전 지킴이 기능까지 강화가 되었으니, 전화를 사주기는 해야 겠는데 스마트폰은 좀 불안한 부모님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네요.

폴더폰의 향수를 가득 담은 와인스마트의 더욱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다시 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