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에 정품 보호필름 부착, 네비게이션도 액정보호필름이 필요하다

반응형

네비게이션도 액정 보호필름이 필요하다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들이 늘어 나면서 액정보호필름 시장도 상당히 넓어 졌습니다. 비단 액정이 있는 IT기기들 뿐만 아니라 기타같은 악기나 심지어는 자동차에도 스크레치 방지용으로 보호필름을 부착하곤 합니다. 네비게이션도 커다란 액정을 가지고 있으니 예외는 아니겠죠?

 

 

액정보호필름이 없이 사용해도 큰 무리가 없을수도 있지만, 일단 액정보호 필름이 없으면 이런저런 이물질이 뭍기가 쉽스빈다. 요즘은 거의 터치로 이런저런 기능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문에서 자유로울수 없는데, 액보필름이 없으면 지문이 잘 뭍기도 하거니와 나중에 닦을 때도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거든요. 스마트폰처럼 가지고 다니는게 아니라서 스크레치에 그렇게 민감하지 않아도 좋지만 난반사를 줄여주고 깔끔흐게 사용하게 되는 필름 한장 정도 투자 하는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도 전용 액정 보호필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여기저기 나오는 브랜드가 많은데 네비게이션의 경우는 그렇지 못하죠. 하지만 파인드라이브 정품으로 액정보호 필름이 나오고 있다는 사실~

 

 

패키지가 화이트로 상당히 깔끔합니다. 다른 정품 악세서리들도 화이트를 바탕으로 오랜지색상의 타이포를 사용하고 있어서 세련되고 깔끔하더라구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는 7인치 네비게이션 이지만 와이드 화면을 채택해서 8인지 못지 않은 시안성을 보장해 줍니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화면도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에 딱 맞게 와이드 보호필름이 준비 되어 있구요.

 

 

이 패키지가 참 재미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겉에는 깔끔함을 위해 로고와 제품명 외에는 거의 프린팅 된 것이 없지만 이렇게 안을 열어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과 부착방법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패키지 밖에 인쇄하는게 보통인데 재밋는 발상이죠?^^

 

 

사실 부착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부착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직접 스마트폰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경우도 많으니, 몇번 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부착이 가능 하구요.

 

 

구성품은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용 보호필름 한장과 클리닝용 융 한장 그리고 기포를 제거 할 때 사용하는 스퀴즈 카드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흔한 더스트 리무버 하나 들어 있지 않던데, 요건 좀 아쉽네요.

 

 

보호필름을 부착할 때는 무조껀 먼지를 조심 해야 합니다. 사전에 부착할 면을 좀 닦아 주면 좋은데, 카메라 렌즈를 닦는 알콜 솜이나 LCD클리너 등으로 닦아주면 좋습니다. 집에 아이가 있는 사람이라면 소독용 알콜솜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을 텐데, 알콜솜 사용해도 되구요.

 

 

먼저 필름을 부착하기 전에 필름과 화면을 살짝 대보고 부착 할 면을 확인 합니다. 필름 사이즈가 화면에 어느정도 되는지, 어느정도 유격이 남는지 확인해야 삐뚤거나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부착이 가능하니까요.

 

 

먼저 LCD를 한번 닦았다고 해도 다시 한번 융으로 부착면을 잘 닦아 줍니다. 먼지가 있으면 먼지도 함께 제거 해 주세요. 먼지가 들어가면 보는 내내 신경쓰이니까요.

 

 

이제 부착할 면에 있는 보호 필름을 떼어 내고 부착을 합니다. 전부 떼어내면 먼지가 뭍을 수도 있으니 조금씩 떼어내 가면서 붙이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해 보면 어렵지 않아요.

 

 

중간 중간에 기포가 생기게 될텐데 그럴 땐 동봉되어 있는 스퀴즈 카드로 살살 밀어내면 잘 빠집니다. 너무 안빠진다 싶으면 바늘로 찌르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비추에요. 살살살 밀어내면 금방 빠집니다.

 

 

부착이 완료 되면 전면에 있는 스크레치 방지용 필름을 떼어내면 끝~~ 부착할 때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 되긴 하지만 한번 해 보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것을 알수 있을 겁니다.

 

 

깔끔하게 부착 완료! 보호필름이 없을 때는 LCD만지기가 여간 조심스러운게 아니 였는데, 붙이고 나니까 참 좋네요.

 

보통 네비게이션에 보호필름 부착은 잘 신경쓰지 않는데, 필름하나 부착해 두면 마음이 편해 집니다. 불이의 사고로 부터 안전해 지기도 하니까요. TV도 부착하고 싶은데... 팔지도 않을 뿐더러 팔더라도 가격이 어마무시 할 것이기 떄문에 TV빼고는 제가 쓰는 IT제품들은 전부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도 물론이구요.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대부분 터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문에서 자유롭지 못한데, 자꾸 LCD화면 위로 지문이 뭍는것도 별로 좋은것은 아니고, 네비게이션은 낮시간에도 외부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필름 부착해 두면 난반사를 많이 줄여주니까 하나 부착해 보세요~^^

 

-  이글은 iq 3D 7000V의 체험을 위해 파인드라이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