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어린이날은 특별한 엑스포과학공원 가족캠핑으로 대전여행을 떠나보자

반응형

황금연휴를 이용해 가족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1박2일 캠핑은 어떨까?

 

몇년만에 찾아온 황금연휴! 그동안 휴일이 주말 이거나 연휴가 긴적이 많지 않았는데 아주 오랜만에 길게 쉴수 있는 연휴가 찾아 오고 있습니다. 1~2일이 아니라 몇일 휴일을 낼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제 주변에도 가족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목적지를 정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이번 연휴는 어린이날이 끼어 있어서 그런지 연휴를 맞이하는 아빠들의 마음이 그다지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뭔가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해 주어야 할것 같은데 쉽지 않거든요. 이런 고민이 있는 아빠라면 이번 연휴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여행을 한번 계획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할 캠핑으로 하루를 보내는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대전에 위치한 엑스포 과학공원에 마련 되는 도심속의 캠핑장 입니다. 도심에서 가까우니 교통도 나쁘지 않고 필요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으니 요즘은 이런 도심 캠핑장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일단 서울은 부지가 많지 않지만 경기도권에는 조금씩 생겨나고 있죠.

 

원래 엑스포 과학공원에는 글램핑장이 있고 청소년야영장이 있는데, 청소년 야영장에서 이번 1박2일 캠프가 진행 되는것 같습니다. 작년까지 운영되었던 글램핑장은 더이상 운영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홈페이지도 없어지고... 아쉽...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마련 된 4천평 규모의 캠핑장에서 어린이 동반 가족이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습니다. 글램핑은 지원하지 않아서, 자가 텐트와 취사도구 등 기본적인 장비들과 음식은 개인이 준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넓은 규모의 캠핑장을 만나는것이 쉬운일도 아닐 뿐더러, 넓은 공간이니 다닥다닥 붙은 일부 사설캠핑장을 가는 것 보다는 이곳에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공간이 넓으니 아이들도 마음껏 뛰어놀고 부모님들도 잠시나마 쉴 수 있는 가족모두가 만족하는 힐림캠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행사는 5월2일 부터 5월 5일까지 매일 1박2일로 진행이 됩니다. 4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도심속 여유있는 캠핑도 즐기고 아이들과 추억도 남겨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번 캠핑이 좋은것은 아이들이 놀고 즐기며 과학에 관해 조금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에 있습니다. 캠핑장 비용외에 별도로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아이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즐길 거리가 많이 준비가 되어 있더라구요.

 

캠핑장 이용 가족 특전 
 1, 공원순환열차(코끼리열차) 전일 자유 이용
 2, 놀이기구 2종 (어린이에 한함): 에어바운스, 바이킹외 7종 중 택2종
 3, 시뮬레이션관 무료 이용권2매
 4, 엑스포과학공원 전시관 무료 이용: <에너지관 , 첨단과학관,엑스포 기념관 무료>

 

이 외에도 엑스포 과학공원을 달리는 자기 부상열차나 상상아카데미, 만지는 수학 4D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엑스포 과학공원에 운영이 되고 있으니, 아이돌의 환상에 빠져 있는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체험하게 해 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어른들도 신나겠죠? 자기부상열차는 한번 꼭 타보고 싶네요.

 

 

캠핑장 이용과 가족 특전 외에도 엑스포 과학공원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큰잔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이 되는데 다체로운 공연과 과학체험 그리고 과학교구나 교재를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 되고 있습니다.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만 찾아 다녀도 하루가 금방 가겠네요.

 

공연행사
    - 가족레크리에이션, K팝 댄스공연, 어린이 손 인형극, 마술공연
과학체험행사
    - 뚝딱뚝딱 공작 소, 열려라 과학세상, 로켓체험
체험행사
   - 비눗 방울 체험, 전통 활 체험, 구슬퍼즐 만들기, 곤충체험, 식충식물체험 나무조립 퍼즐 만들기 등
어린이 교재 교구전

 

가까운 곳에 나들이 가는것도 좋지만, 하루 쯤은 시간을 내어 아이들에게 과학의 꿈을 심어 주는 캠프형식의 캠핑도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어차피 모든 프로그램이야 자율 참가 이니, 넓고 한적한 캠핑장에서 놀다가 시간 나면 잠시 돌아보고 여유있게 캠핑을 즐기면 되니까요.

캠핑장이 사실 여유있게 쉬러가는 곳이라 심심하기 짝이 없는 곳인데, 주변에서 행사를 진행한다면 조금은 지루하지 않은 하루를 보낼 수 있으니까요. 대신 좀 시끄러울까요?^^;;

 

신청은 전화와 이메일 그리고 팩스를 통해서 할 수 있고 5월2일 부터 5일까지 1박2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전화 신청 접수 :   TEL : 042- 221 – 0651, Mobile : 010-8896-5082

2, E- Mail 접수 : rhh3840@hanmail.net

3. Fax 접수 :  042) 221 - 06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