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5와 G 프로2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 스펙 비교

반응형

최강자의 자리를 노리는 두 개의 스마트폰 스펙 간단 비교

 

최근 이통사들이 영업정지에 들어가면서 스마트폰 교체가 상당히 힘들어 졌습니다. 스마트폰 교체시기는 지금이 가장 적기가 될 수도 있긴 한데, 어떤 방식으로 보조금이 풀리게 될지는 잘 모른 일이라서 ... ^^;; 어찌 되더라도 거의 대부분은 숫자놀음...;;;

 

 

 

최근 갤럭시S5가 전격 출시가 되었습니다. 삼성에서는 몰랐다는 입장이지만 전혀 그럴수만은 없을것 같긴한데 말이죠. 둘의 그레이드와 포지션이 살짝 다르긴 하지만 요즘 가장 핫한 2개의 스마트폰 갤럭시S5와 G프로2의 스펙을 간단히 살펴 볼까요?

 

 

SPECIFICATION

갤럭시S5

스펙

 G프로2

쿼드코어 2.5GHz (퀄컴 스냅드래곤 801)

AP

 2.26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0

5.1인치 슈퍼아몰레드 풀HD

(1920 x 1280, 432PPI)

디스플레이

5.9인치 풀HD IPS
(1920 x 1280, 373ppi, 제로 갭 터치 )

RAM : 2GB

16/32GB eMMC

User Memory + microSD slot

메모리

RAM : 3GB LPDDR3

32GB eMMC 

User Memory + microSD slot

Android 4.4.2 (Kitkat)

OS

Android 4.4.2 (Kitkat)

2800mAh 착탈식

배터리

3,200mAh 착탈식

142.0 x 72.5 x 8.1mm

크기

159.0 x 81.9 x 8.3 mm

145g

무게

172g

후면 : 1600만 화소
( 아이소셀 CMOS 탑제 )
전면 : 200만 화소

카메라

후면 : 1300만 화소 OIS PLUS 
( 광학식 손떨림 보정 )
전면 : 210만화소 F2.2

?

스피커

1 W 고출력 스피커

생활방수, 지문인식

기타 

노크온 , 컨텐츠(사진, 동영상) 숨김,

 후면 키

 

둘의 스펙을 비교해서 서로 우위에 있다고 생각 되는 부분을 강조 해 보았습니다. 해상도 부분은 같은 풀HD인데 G프로2의 화면이 크다보니 픽셀의 밀집도를 나타내는 PPi가 G프로2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두뇌를 담당하는 AP의경우는 갤럭시S5가 스냅드래곤 801을 사용하고 있지만, G프로2가 3GB의 RAM을 채용하고 있는터라 둘의 퍼포먼스가 얼마나 차이가 나게 될지는 실제 체감을 좀 해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둘다 쿼드코어라서 RAM이 좀 더 넉넉한 G프로2가 여유롭지 않을까 예상되긴 합니다만...ㅎ

 

 

갤럭시S5나 G프로2 모두 카메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갤럭시S5는 G프로2보다 300만 화소가 높지만 G프로2는 손떨림을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광학식 손떨림 기능이 있는터라, 둘의 우위를 점치기가 어렵네요. 갤럭시S5도 센서가 받는 빛의 양을 늘려주는 아이소셀 기술이 적용 된 COMS를 적용해 두었는데, 해외에서의 외신의 평가는 G프로2가 좀 더 사진이 좋았다 였습니다. 실제 둘을 비교한것은 아니니 참고~

 

 

 

 

둘 다 지문인식과 노크온 같은 보안관련 기능들이 들어 갔는데, 갤럭시S5의 지문인식인 마켓의 결제나 NFC등과 연결 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고, G프로2의 노크온은 잠금화면에서 간단히 화면을 두드려 별도의 입력 화면을 거치지 않고 홈 화면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기능 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활용도로 생각해 보면 노크온이 좀 더 편할것 같고, 간지와 확장성을 생각하면 지문인식?ㅎㅎ 갤럭시S5에 들어간 지문인식이 인식 시간이 좀 길다고 하던데 이건 주어들은 소문이니 그냥 참고 정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해 보면 딜레이 시간이 딱 나오니까요.

 

 

 

G프로2에는 하이파이 음원 재생을 도와줄 1W의 고출력 스피커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 스피커보다 더욱 두꺼운 재질로 만들어져서 베이스에 도움을 준다고 하고 있구요. 갤럭시S5는 별도로 스피커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확인이 불가능한데, 크게 신경은 쓰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5에는 IPS67등급의 방진 방습이 추가 되었습니다. G3에도 적용이 될것 이라고 하죠? G프로2에는 별도로 방진방습 설계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진방습에 관한 등급은 있지만 실제 어느정도까지 방수가 지원이 될런지는 약간의 문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갤럭시S5에 적용 된 방진 방습 등급이 쓰레기냐? 이런 말은 아닙니다.  생활방수까지는 지원이 될 테니 충분한 강점이 되기는 하겠죠?^^ 각 제조사 별로 기준은 다르지만 대부분의 방수폰은 악의적인 사용자를 의식해서 인지 AS가 무상이 없다는 사실~ ㅋㅋㅋ 아마 G3도 같은 기준으로 나오게 될것 같네요.

 

G프로2와 갤럭시S5가 각 제조사에서 가지는 포지션도 다르고 그레이드도 약간 다른 기기라서 직접 비교는 좀 무리가 있지만, 둘을 두고 고민이라면 도움이 좀 되겠죠?^^ G프로2는 패블릿 답게 멀티미디어 환경에 좀 더 집중 되어 있는 모습이고, 갤럭시S5는 이전 모델까지 계속 다양한 기능을 집어 넣기에 바쁘더니 이제는 기능을 강화하고 정리한느 모습 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의 2개의 스마트폰~ 갤럭시S5와 G프로2~ 구입을 고려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고민의 시간을 앉겨 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