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스마트쉐어 빔으로 G패드 8.3에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음악등의 파일을 무선으로 복사하기

반응형

스마트 쉐어빔으로 무선 파일전송의 편리함을 ~

 

G패드를 사용한지도 벌써 2달 가까이 다 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G패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태블릿의 활용이 좀 더 늘어나기도 했는데, 그만큼 G패드가 가진 즐거움이 크다는 이야기도 되겠죠?

 

얼마전에 드디어 전격적으로 G패드의 출고가를 낮추는 초 강수를 LG가 둠으로써 G패드의 수요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가격 내린다는 기사가 나고 나서는 주위에서 G패드 한번 구입해 볼까? 하고 고민 하시는 분들이 좀 늘었더라구요. 벌써 제 꼬임에(응?) 넘어가서 구입하신 분들도 몇분 계신데 저에게 차액을 물어내라며 협박아닌 협박을 하고 계십니다..ㅎㅎㅎ

 

G패드와 스마트폰을 둘다 가지고 다니면서 불편한 것 중에 하나가 데이터의 쉐어 부분 입니다. G2에서 찍은 사진을 G패드로 이동 하려면 SD카드에 복사 하던지 아니면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게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사실 이 부분은 G패드 뿐만 아니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데이터의 쉐어 부분이 계속 불편했습니다. 때문에 제조사들은 관련 서베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립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하게 편리한 UI나 기술이 개발되고 있지는 못하네요. 하지만 각각의 제조사들은 자사의 기기들 만이라도 쉽게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는 노력은 멈추지 않고 있는데 LG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는 스마트쉐어 빔 이라고 하는 데이터 전송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쉐어 빔은 LG의 독자적인 기술도 아니고 여지껏 전혀 없던것도 아닙니다. 이미 LG의 스마트폰에는 예전부터 적용이 되어 왔는데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LG가 이런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스마트쉐어 빔은 WIFI다이렉트를 이용한 데이터 무선 전송기술 입니다. 이름만 스마트쉐어 빔 이라는 타이틀을 달아 놓은것이죠. 때문에 WiFi 다이렉트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라면 이론적으로는 모두 공유가 가능 합니다.

 

스마트 쉐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전송받을 기기의 스마트쉐어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 저는 G2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상황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 하겠습니다 ). Q페어를 통해 동기화가 되어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복잡한 절차를 모두 생략하고, 스마트쉐어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어 더욱 쉽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G패드에서 데이터를 전송 받아야 하니 G패드의 스마트 쉐어 기능을 활성화 시켜 둡니다. 설정은 설정 > 추가설정의 SmartShare Beam(미디어 파일 주고받기)에서 할 수 있고, 이곳에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스마트폰에서 전송할 데이터를 선택 합니다. 갤러리나 파일관리자에 보면 쉐어버튼이 있는데 이걸 눌러주면 공유할 수 있는 옵션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SmartShare Beam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쉐어를 할 수 있는 목록이 나타 나는데 여기서 자신의 G패드를 선택하면 G패드로 전송할 준비는 끝이 납니다. 공유 할 수 있는 파일은 미디어파일 뿐만 아니라 문서파일같은 일반 파일들도 전송이 가능하고 SmartShare 설정 메뉴에서 SD카드 혹은 내장메모리의 저장공간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G패드로 돌아와 G패드 화면을 보면 전송을 수락 하겠냐는 물음이 나오는데 이때 전송을 받을지 말지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에서 이 과정을 생략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매번 수락버튼을 누르기가 귀찮다면 자동수락 설정을 해 놓으면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MP3를 듣다가 G패드로 같은 음악을 전송하고 싶다면, 상단의 스마트쉐어 버튼을 누르고 BEAM 탭을 눌러 G패드를 선택해 주면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쉽죠?^^

 

스마트쉐어 빔은 G패드만 가진 고유의 기능이 아니라 LG스마트폰에는 모두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쉽게 주위사람들과 자신이 가진 파일을 공유가 가능 합니다. 예를 들면 좋은 음악파일 같은것을 친구와 나눈다든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혹은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할 때라던지 아주 유용하게 생활속에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영화파일도 전송이 가능한데 영상은 용량이 크니까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 합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속도도 빠른편이라서 간단한 파일 정도는 순식간에 전송이 완료 됩니다.

Q페어로 연동 된 스마트폰의 경우는 별도의 설정과정없이도 쉐어버튼만 누르면 선택해서 보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 합니다. Q페어가 꺼진 경우에도 별도로 Q페어 연결하지 않아도 되니까 더 편해요. G패드를 사용한다면 Q페어는 필수~

이제 스마트폰과의 데이터 전송은 스마트쉐어 빔으로 더욱 스마트하게 G패드를 활용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