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er스토리/Font 데이터베이스

윤폰트, 윤디자인 폰트 매니저 업그레이드

반응형

폰트 매니저 새단장~ 더욱 편하고 세련되어 졌네?

 

 

웹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에게 윤폰트는 가장 기본이 될 만큼 많이 사용되는 폰트 중에 하나 입니다. 초창기에는 시리얼로만 관리가 되었기 때문에 불법복제도 많았는데, 이러한 패단을 막기위해 폰트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한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폰트 매너저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없더니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해 졌고 조금 더 편리한 기능들이 들어 갔네요.

 

 

기존의 폰트 매니저 프로그램보다 훨씬 깔끔하고 예뻐졌죠?^^ 전에는 블랙계역이라서 좀 칙칙 했는데 화사해졌습니다. 사실 폰트를 사용할 때 폰트매니저 프로그램을 별도로 오픈해 보는 일이 없긴 한데, 요건 나름 쓸모가 많아요.

 

 

폰트는 폰트관리 탭에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체크 해 두어야만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매니저 프로그램에서 업그레이드 하면 기본은 체크가 안되어 있으니 한번 채크를 해 주어야 하구요. 물론 패키지 뿐만 아니라 낱개 폰트를 구입 한 사람들도 여기서 체크를 해 주어야 합니다. 

 

 

폰트 선택 하단 부에는 폰트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원하는 글귀를 타이핑 해두고 폰트리스트에서 선택하면 적용 된 디자인으로 확인이 가능 하구요. 물론 크기 변경도 가능하고 색상을 넣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인증관리 에서는 자신이 가진 윤소호 폰트들의 인증을 확인 할 수 잇습니다. 요즘 윤소호 기간제 패키지를 판매 하고 있기도 한데, 기간제 패키지를 구입 했다면, 남은 기간도 확인이 가능 하구요.

 

그리고 꼭 기억을 해야 할 것이, 자신의 하드를 포멧하거나 다른 PC로 변경 할 때는 꼭 이전 패키지 인증을 제거 해야 합니다. 제거 하지 않으면 재 설치를 할 수없고 윤소호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인증을 풀어야 하는 좀 짜증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저는 웹 디자인일을 시작 하던 초창기부터 윤소호 폰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한동안 정체기를 걷던 윤소호도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타이포그래피를 알면 알수록 더욱 재밋고 호기심이 생기는데, 윤소호쪽에서 다른 강좌를 하지 않을까요?ㅎㅎ

기존 폰트 매니저 프로그램 사용자들은 로그인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겠지만, 만약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면 윤디자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보세요~

 

- 윤자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yoondesig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