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킷캣 품은 넥서스5, 이름처럼 달콤할까?

반응형

넥서스 5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 가능, 가격과 스펙은?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이 이렇게 관심을 끌었던적은 없었던것 같은데, 그만큼 사람들이 가지는 기대가 여전보다 많이 높아 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10월 31일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었고, 미국 뿐만 아니라 루머로 떠돌던 것처럼 한국도 1차 출시국가에 포함되어 1차 출시국 10개국과 함께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구입이 가능 합니다. 물론 AS도 LG전자 서비스를 이용해 국내 구입한 제품들은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구입이 가능 한데, 지금 구입하면 11월 8일 이전에 발송 된다고 하니, 지금 구입하면 늦어도 11월 둘째주에는 손에 들어 볼 수 있겠네요. 새벽녁에는 11월 4일 이전에 배송 가능 이었는데, 구글 플레이를 통한 국내 판매도 탄력을 받고 있는 중인것 같습니다.

 

- 구글 플레이 넥서스5 판매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devices/details?id=nexus_5_black_16gb

 

가격은 16기가 모델이 45만 9천원, 32기가 모델이 51만 9천원 입니다. 기왕이면 32기가 모델을 사는게 좋긴 할것 같은데,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네요. 예전처럼 대란은 없을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일단 미국에서는 이미 매진 사태가 나고 있다고 하니 국내도 서둘러야 겠습니다.

 

 

통신사를 통한 판매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 졌고, 현재는 SKT가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국내 통신사를 통해 출시가 된다고 해도, 아이폰처럼 선탑제 어플은 없을 듯 하고, 넥서스5에 처음으로 적용 된 킷캣도 저사양에서 쌩쌩하게 돌아갈 만큼 최적화가 잘 되었다고 하니 통신사를 통한 할인해택을 받아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통신사도 국내 이통3사와 알뜰폰을 판매 하는 통신사 중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금제의 압박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발표 된 이미지를 보면 화이트 컬러는 유출된 패키징에 있던 모습대로 전면은 블랙에 후면만 화이트인 제품이 출시가 됩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얼마 전 마지막으로 나왔던 루머가 그대로 거의 맞아 들어갔네요.

 

 

넥서스5는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킷캣이 최초로 적용 된 스마트폰 입니다. 킷캣은 점점 무거워지던 지난 버전의 안드로이드 OS와는 달리 저사양 폰에서도 무리없이 동작하도록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구글의 발표를 보면 512 RAM에서도 돌아 간다고 하니 기존 안드로이드 4.3이하 버전이 무겁게 느껴지던 구형 폰들도 이론적으로는 4.4 킷캣을 업데이트 하는게 어렵지 않다는 이야기 입니다. 업그레이드야 ... 제조사의 결정이겠지만...

 

넥서스5가 선탑제 어플도 없고, 구글 말대로 512 RAM에서도 쌩쌩 돌아가게 킷캣이 최적화가 되어 있다면 넥서스5는 정말 빠릿빠릿한 모습을 모여 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름처럼 5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고, 배터리는 2,300mAh의 일체형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AP는 G와 같은 스냅드래곤 800이 사용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G2처럼 OIS (Optical Image Stabilizer)가 적용된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OIS는 광학 손떨림 보정으로, 흔들림을 효율적으로 잡아 주기 때문에 센서가 작아서 카메라보다 상대적으로 흔들려 버리기 쉬운 스마트폰 카메라의 사진의 퀄리티를 상당히 높여 줍니다. G2에서 사용해 본 경험에 비추어 본다면 넥서스5의 카메라 기능도 나무랄 것이 없겠네요. 전면 카메라는 130만 화소 입니다.

 

PS 1. 화이트는 벌써 품절 이라네요. +_+

PS 2. 구글 플레이에서는 일시불로 구입 되지만, 카드사에 전화하면 일시불로 산 물건 할부로 돌려주는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할 부로 사는 꼼수를 부려 볼수도...

 

G2와 거의 같은 하드웨어 사양에 가격은 좀 오르긴 했어도 여전히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넥서스5가 국내 시장에 잔잔한 파문을 남겨 줄 것으로 기대 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1차 출시 국가에 포함 되어서 넥서스5를 기다린 많은 분들은 아주 반길만한 일이죠.

미국 출시와 동시에 한국시장에 기기를 출시한게 이번이 처음인데, 그만큼 한국시장이 구글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번 넥서스5의 출시가 말해 주고 있는것 같네요.

저는 단순히 넥서스5가 국내 1차 출시국가에 들었다는 사실보다, 빠르게 출시 된 만큼 많은 판매고를 올려서 국내 모바일 기기 유통시장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 입니다만..

 

넥서스 5가 출시가 되었으니 곧 관련 리뷰를 통해 상세한 모습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