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넥서스5 한국어 패키지 첩보, 이달 말 국내 물량 투하

반응형

패키지 이미지 유출 된 넥서스5, 한국도 1차 출시국에 포함

이미 몇차례 소식을 전해 드리면서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는 넥서스5의 출시가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넥서스5의 패키지 박스의 유출 사진이 공개가 되면서 다시금 넥서스5에 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 언론을 통해 공개 된 사진은 모두 블랙 색상 이었는데 이번에 공개 된 패키지는 화이트 색상의 패키지 입니다. 넥서스4와는 달리 화이트와 블랙의 2가지 모델이 나오게 될 것으로 보여지는 부분이죠. 화이트라고 해도 전면은 블랙이고 후면 커버의 색상만 화이트 입니다.

 

박스 옆면에 선명하게 세겨진 LG로고는 그동안 LG전자가 만든다 혹은 안만든다 했던 논란에 종지부를 찍어 줄것 같습니다. LG가 만든다는것이 기정 사실화 되어 있었고 유출된 이미지들에도 LG로고가 찍혀 있었는데 이것도 LG가 선명하네요. 넥서스10도 아수스가 만들게 될 확률이 높아 지고 있습니다.

 

 

넥서스5의 패키지는 현제 5가지언어로 제작이 되어 있고, 그 중에는 한국어 패키지도 있다고 합니다. 1차 출시국에 한국도 포함이 된다는 이야기 이죠. 이제 아이폰의 인기가 시들해 졌다고 판단한 애플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사랑이 지극한 한국을 구글도 이젠 무시 할 수 없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겠습니다. LG와 삼성이 국내에 다 있으니..ㅎ

한국, 일본, 호주 등이 1차 출시국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넥서스5의 알려진 스펙은 4.95인치의 1080P디스플레이, 16/32GB의 내장 메모리와 2GB RAM 그리고 스냅드레곤 800 프로세서가 사용 될 예정 입니다. 전면 130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들어가고 2300mAh의 배터리 그리고 무선충전과 NFC가 들어가고 안드로이드 킷켓이 적용되는 첫번째 스마트폰이 될 전망 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10월 마지막 주에 국내에 물량이 들어오기 시작 할 것이라고 합니다. 1차 출시국가가 될 듯하다는 정보와 국내 수입 물량의 일정으로 보았을 때는 11월 초 부터는 판매가 시작 될 것으로 보이구요. 지금까지 구글의 레퍼런스폰의 판매가 그리 활발하지 않았던 점을 생각하면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죠?^^

패키지 이미지와 통신사 로고가 들어가 있는 넥서스5의 이미지가 유출 되기도 했는데, 아마도 통신사쪽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델도 해외에서는 출시가 되나 봅니다. 국내에서는 어떨지 궁금한데, 애플이 통신사쪽의 선탑제 어플들을 모두 배제하고 나왔던 선례가 있었던 만큼, 넥서스도 비슷하게 출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다면 상당한 경쟁력을 갖출 수도 있을것 같구요.

넥서스의 카메라도 상당히 기대를 하고 있는 부분인데 어서 공개가 되어서 실체를 좀 확인하고 싶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