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베일 벗는 소니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A7, A7r

반응형

드디어 풀 프레임 미러리스의 시대가 오는가

 

가장 편리한 카메라는 무었일까요? 전문가적인 입장이 아니더라도 편리하고 쉽게 촬영 할 수 있으면서도 결과물은 좋은 카메라를 찾는것은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이나 초보자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원하는 일 일 것 입니다.

 

DSLR과 컴팩트 카메라의 절충안으로 나온 미러리스는 이러한 기대에 어느정도 부흥하면서 성공하기 시작했고 발전을 거듭 하면서 DSLR과의 격차를 줄이고 있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의 장비라고 생각 했던 풀프레임 바디를 가진 모델들이 DSLR을 넘어 미러리스와 컴팩트카메라에도 적용이되고 있고, 컴팩트 카메라에서는 이미 풀프레임 모델을 소니에서 내어 놓으면서 큰 인기과 이슈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김군이 가장 기다리고 있는것은 풀프레임의 센서를 가진 미러리스 카메라 입니다. 풀프레임의 센서를 가지면서도 사이즈는 작아 휴대가 간편하고, 용도에 따라 렌즈를 바꿔 사용할 수 있는 미러리스는 휴대성과 사진의 품질을 모두 만족 시켜줄 대안이 되어 줄 수 있으니까요.

 

소니가 내어 놓았던 풀프레임 컴팩트 카메라인 RX1과 RX1r은 고정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김군이 원하는 방향과는 약간 거리가 있어서 구입을 보류하고, 소문으로 떠돌던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기다리고 있는데 마침내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서서히 모습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소니 루머스를 통해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A7과 A7r이 처음으로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실제 렌더링 미이지 인지는 확실하지는 않은데 아마도 거의 맞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원래 생각했던 모습과도 약간 거리가 있긴 하네요.

 

알려진 사양은 240만 화소에 안티 앨리어싱 필터가 적용 되고 OLED EVF 뷰 파인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올림프스 E-M1과 같은 것이라고 하내요. AF는 RX시리즈 보다 더 빠르고 NEX의 배터리와 호환이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셔터 스피드는 1/8,000, 틸트 액정과 피킹 MF, 세로 그랩이 적용 될 예정 입니다.

 

그리고! 당연할 지도 모르겠지만 NFC와 와이파이가 드디어 적용 됩니다. 감동....ㅠㅠ

 

아주 오랜동안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기다 렸는데 이제 곧 만나 볼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NEX-7도 무척 잘 쓰고 있었는데 이제 요것 구입하면 DSLR은 더더욱 쓸일이 없어지겠네요..ㅎㅎ 예상 가격A7바디가  1천6백98달러 28~70밀리미터 F/3.5-5.6 OSS 렌즈 포함 1998달러. A7r의 바디는 2,198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몇 일 뒤 소니의 신제품 출시 행사가 있는데, 아마도 이녀석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