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 기어 이미지 유출? 의외의 디자인

반응형

갤럭시 기어 이대로 나온다면... 실망..


이제 얼마 남지 않은 IFA2013에서 삼성의 비밀병기로 공개 될 갤럭시 기어의 유출사진이라고 주장하는 사진이 공개 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원래 공개가 되었던 컨셉 디자인은 플랙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조금 더 세련미가 넘치는 디자인 이었습니다. 물론 컨셉 처럼 나오지는 않겠지만 조금은 멋진 디자인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 했는데 의외로 좀 별로이네요...ㅎ 이대로 나온다면 조금씩 실체를 벗고 있는 애플의 아이워치에 조금 밀리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유출로 추정되는 이미지는 내부 홍보용 마케팅 비디오에서 촬영 된것으로 알려졌는데, 정말 이런 디자인으로 나올까요? 일각에서는 전자발찌와 비슷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네요. 2.5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 될 것으로 예상 되었는데 예상보다 큰 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제 하는 것으로 전해 졌습니다.


갤럭시S4에도 헬스케어 관련 기능들이 적용이 되었는데 갤럭시 기어에도 헬스케이 관련 기능들이 적용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손목에 차고 다니는 웨어러블 제품군이니 바이오 컨디션을 측정 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 간다는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이네요.



UI는 좀 심플해 보이는데, 스마트폰과의 연동기능과 다른 기능들이 있다는것을 생각해 보면 메인 화면은 저것과는 좀 다른 모습이지 않을까요? S보이스로 음성인식 동작을 한다고 합니다.



손목 밴드에 내장형 카메라가 내장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카메라를 이용해 다양한 건강 정보와 연계가 가능 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기기와 연동되는 스마트 워치 이긴 하지만 단순 연동 만으로는 활용성이 부족하니 나이키의 퓨얼밴드 같은 헬스케어 제품의 느낌을 가져가려고 하는 듯.



완충 시 10시간의 배터리 타임이 될 것이라고 알려 졌는데 예상 대로라면 이건 너무나 짧은 배터리 타임이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폰에 비해서 배터리가 작긴 하지만 소비전력이 상대적으로 작은 스마트 워치의 사용시간이 10시간에 불과 하다는것은 좀 애매한 사용성을 보여 줄것 같습니다. 매번 충전하는것도 일이고... 


갤럭시 기어 예상 스펙 :

- 디스플레이 : 3인치 OLED 디스플레이

- 배터리 : 10시간의 배터리 용량??

- CPU / RAM: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 1GB

- 저장용량 : 6 ~ 8GB (6기가바이트는 좀 뜬금 없는...)

- 카메라 : 4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내장

- 컬러 : 화이트, 오렌지, 그레이, 블랙 향후 화이트 골드 출시


유출 된 이미지는 공개에 앞서 몇몇 개발자들과 주요 고객사들에게 전달 된 시제품으로 알려 졌습니다. 플렉서블을 강조한 특허 도면과는 다르게 개발 된 모습이 좀 실망 스럽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도 좀 그렇구요.

이대로 나오지는 않겠죠? 설마... 요즘 삼성도 디자인 잘 뽑던데 멋진 스마트 워치 하나 내어 달라구요!

어쨋건 삼성은 IFA2013의 본 행사의 시작 전날인 4일에 언팩 행사를 가질 예정인데 아마도 여기서 갤럭시 기어가 공개가 될것 같습니다. 그 때가 되면 실물을 확인 할 수 있겠네요. 


구글도 스마트워치를 개발했던 WIMM을 인수 했다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애플도 곧 아이워치를 출시 할 것 같으니 이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쟁의 시작 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