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스마트폰을 카메라로 변신 시켜줄 소니 렌즈 카메라, DSC-Q10, DSC-Q100

반응형

스마트폰 악세서리 NO! 스마트폰을 DSLR급 카메라로 변신 시켜 줄 놀라운 카메라

재밋는 카테고리를 만들기를 즐기는 소니에서 새로운 형태의 카메라를 출시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이름하여 렌즈 카메라.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것이 일상이 되면서 제조사들은 앞 다투어 스마트폰 카메라 스펙을 올리는데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그에따라 다양하게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용 렌즈 라던지 하는 악세서리들도 함께 출시가 되고 있는 실정이구요.



소니에서 준비하고 있는 DSC 시리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하는 스마트폰용 악세서리가 아니라 스마트폰을 카메라로 변신 시켜주는 새로운 개념의 카메라 입니다.




제품 자체만 놓고 보면 스마트폰 카메라에 부착하는 렌즈와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좀 더 고급 스럽고 비싼 제품 정도로 보이지만, 완벽하게 카메라의 기능을 수행하는 카메라 입니다. 


스마트폰과 WiFi 혹은 NCF방식으로 연결되어 스마트폰 화면을 카메라 LCD액정으로 활용하는 방식이죠. 이 작은 렌즈를 활용해 2,020만 화소의 DSLR급 사진을 뽑아 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카메라 사진 품질이 단순히 화소 만으로 결정 되는것도 아니고 제품 자체에 얼마나 큰 CCD가 들어 갈 수 있을지도 의문스럽기 때문에 사진 품질은 직접 눈으로 봐야 알 수 있겠지만 제품 자체의 발상은 상당히 신선 합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이 카메라들의 사용 설명서 중 일부로 보이는 이미지 컷이 유출이 되었습니다. 설명서에 따르면 DSC-Q10, DSC-Q100의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고 셔터 버튼도 따로 제공이 되어서 터치 방식의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조금 다르게 작동 되는것 같습니다. 


삼각대 연결을 위한 포트도 제공이 되고 줌도 되니 왠만한 똑딱이 같은 성능은 충분히 내어 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있는 중이구요.




Product Specifications:

 

1) power button

2) microphone

3) display panel

: indicates that the card is not inserted

: indicates the remaining battery charge

4) hook for belt

5) tripod

6) ring control (DSC-QX100)

7) the power / charge / movie

green: power on

orange: running charging

red: running video

8) zoom lever

9) shutter button

10) multifunctional jack

11) reset button

 

Dimensions:

 

DSC-QX100: 62,5 mm × 62,5 mm × 55,5 mm (W / H / D)

DSC-QX10: 62,4 mm × 61,8 mm × 33,3 mm (W / H / D)

Weight (including battery pack NP-BN, 'memory stick micro'):

DSC-QX100: approx. 179 g

DSC-QX10: approx. 105 g

power supply: rechargeable battery pack NP-BN

power consumption (during shooting): 1.1 w


아마도 IFA2013에서 모습을 들어 낼 것으로 보이는데, NEX-7의 풀프레임 모델도 IFA 즈음 해서 세상에 공개 될 것으로 예상 되니 올 하반기는 그야말로 소니의 물량전이 예상 됩니다. 어쩌면 IFA가 아니라 NEX-7 풀프레임 바디가 나올것으로 예상되는 포토키나에서 둘 다 공개 될 수도 있겠네요.

얼마전 RX100과 RX1의 형제 라인업을 발표 했는데 그에 대한 연장선상에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사진 품질과 기능을 어느정도 점춰 볼 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이녀석의 사용성이 아주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번거롭게 카메라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상당히 줄여주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순간에는 카메라를 뽑을 수 있게 해 주니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간 스마트폰 카메라에 만족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욕심낼 만 해 보입니다.

RX100 II를 구입한지 이제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았는데 ... 또 슬슬 뽐뿌가 몰려 오네요.. 아놔...



반응형
Comments. 2